퍼블릭에프알

녹두꽃 13,14회 줄거리뷰, 최원영 파혼에 흑화컴플릿 윤시윤, 버들이-들개 미혼산에 조정석 형제애 끝? 보부상 모자, 특별출연 윤균상-이준혁 본문

기타/tv

녹두꽃 13,14회 줄거리뷰, 최원영 파혼에 흑화컴플릿 윤시윤, 버들이-들개 미혼산에 조정석 형제애 끝? 보부상 모자, 특별출연 윤균상-이준혁

ForReal 2019. 5. 18. 03:34
반응형

녹두꽃 13,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전투지에서 이강-자인(조정석-한예리 분)이 재회했지만 헤어져야했죠.

13-14회에서는, 전쟁 이후 고부로 돌아간 이현이었는데요... 일이 일어나죠.


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 김승호


녹두꽃


13-14회

줄거리 리뷰





# 자인을 인질로 물건을 받는 의병


  패배한 진압군.


  깨어난 자인(한예리 분)은 별동대에게 잡힙니다. 자인의 아버지가 팔도보부상 송봉길이라서 잡힌 것.

  그런데 보부상에 당한 의병들 (배우 이준혁-윤균상 특별출연ㅋㅋ) 이 송봉길 딸을 잡았단 소문을 듣고 옵니다. 이강이 그들을 보내고 밤새 자인을 지켜줘요


  이후 의병들은 전주여각 송봉길에게 협박편지를 보내고, 이후 최행수가 물건과 자인을 바꿉니다



# 전쟁에서 변해서 돌아온 이현, 싸늘


  돌아온 이현(윤시윤 분)을 본 명심은 좋아하는데 황진사는 반갑지않아요. 명심은 <금오신화> 책 속 양반집 규수와 평범한 집 도령 이야기를 꺼내지만 황진사는 탐탁찮죠.


  고부에선 농민들이 백가네를 잡는데 이현이 나타나 사람 머리에 총으로 겨누며 제압합니다. 게다가 이현은 아버지 앞에서도 싸늘하죠. 이강이 동비가 된것에 대해 "아버지가 그렇게 만드셨다" 직언하고요.


# 경군, 전라도로


  경군(조선 중앙군)이 전라도에 들어왔다고 해요. 전주로 향하는 경군을 바깥(장성 황룡촌)으로 끌어내자하는 의병.


  보부상 특권 폐지, 인방 해산시킬거라는 대화하는 전봉준. 




# 함을 들여도 파혼 말하는 황진사


  동생 이현을 향병에 끌려가게한게 황진사라는걸 안 이강은 양반을 잡자 생각을 하고 단독행동으로 고부의 이현에게 찾아가 변장하고 함을 들어줘요.

  하지만 황진사는 칼을 들며 파혼을 말하죠. "저는 분명 혼례를 번복할 기회를 드렸습니다. 베푼만큼 돌려받게 될 것입니다."하는 이현.





# 구해준 버들이-번개 이용해, 이강을 남게하려는 이현


  버들이-번개가 고부 농민에게 잡혀 위험에 처했던 이강과 이현을 구해주죠. 이현은 따뜻한 밥 한끼를 대접하고싶다고 버들이와 번개에게 고기를 먹여요. 


  이현은 이강에게 동비 그만하고 백가네로 돌아오라하죠 "형님이 이방을 하세요" 그러면서 버들이와 번개를 전리품으로 바치고 돌아오라 합니다. 그 말을 듣고 가보니 버들이와 번개는 토한채로 쓰러져있죠. 이현이 미혼산(수면제)를 먹이고 모군을 부른 것. 


  이현은 잡아먹지않으면 잡아먹힌다는걸 깨닫고 그러는거였어요 "몰랐는데 다들 그렇게 살더군요. 해서 저도 그리할 것입니다."



+ 황진사 귀옆에 난 수염도 얄밉더라고요ㅋㅋㅋ


+ 민보군 : 동학농민군에 맞서기 위해 양반들이 결성한 군대


+ 보부상 머리 위, 모자엔 왜 솜두개가 뽕뽕 있는걸까요. 찾아보니까 "고려말에 이성계가 변방에서 교전 중 부상을 당하자 그를 돕던 보부상 중에 목화장수가 있어 그것으로 응급치료. 이태조가 그것을 기념하여 목화송이를 달게 한 것"ㅋㅋㅋㅋㅋ 그렇게 고려말부터 조선말까지 저 모자를 썼나보군요ㅋㅋㅋ


+ 백이현이 싸이코패쓰가 되다니....ㅂㄷㅂㄷ......이현이 흑화한게 이해가 가는데 또 동시에 형한테부터 그러니까 화나더라고요.ㅠㅠ... 

+ 앞으로 이현-이강 형제애는 완전히 깨지는걸까요?ㅠㅠ


+ 과연 백이현 개인의 복수는 성공할지도 궁금. 버들이와 번개는 어떻게 될까요?


+ 금토 밤 10시 드라마 녹두꽃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녹두꽃 #녹두꽃13회124회줄거리 #녹두꽃리뷰 #조정석 #한예리 #최무성 #윤시윤 #드라마녹두꽃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