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해줘2 8화 줄거리뷰, 신앙공동체 자뻑 성목사 거짓말? 천호진 교회 이유 눈치 김민철, 배척 고구마, 오연아 행동 시작? 본문

기타/tv

구해줘2 8화 줄거리뷰, 신앙공동체 자뻑 성목사 거짓말? 천호진 교회 이유 눈치 김민철, 배척 고구마, 오연아 행동 시작?

ForReal 2019. 5. 31. 02:37
반응형

구해줘2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공개수배 전단지를 발견한 민철(엄태구 분)

8회에서는, 민철이 또 다시 날뛰었지만 더 답답한 모습들이ㅠㅠ


원작 연상호

극본 서주연

연출 이권 이승훈


OCN 구해줘 시즌2


8회

줄거리 리뷰





# 신앙공동체 조감도 보여주는 최경석


  양계장에게 안보여주려는 척 조감도를 보여주는 최경석. "제가 신앙공동체를 만들겁니다. 모든게 주님의 뜻에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양계장과 붕어가 함께 부지를 보러 갑니다. 들켜서 좋으면서 난감한 척 하는 최경석.


  최장로는 성목사에게도 "응답을 받았습니다."하며 조감도를 보여주고. '성목사가 이끌어야한다' 꼬시는말에 성목사는 기뻐합니다. 




# 지명수배전단 모른척하는 성목사


  경찰들 꼬셔서 최경석 잡자고 데려가는 민철. 하지만 최경석은 읍내 밖으로 나가있고, 지명수배 전단 본 성목사는 "아니오. 처음보는 사람입니다."답합니다. (ㅂㄷㅂㄷ) 이후 마을사람들도 목사편, 민철의 엄마까지 민철을 사탄 보듯 하고요. 파출소장은 수배 전단 보지도않고, 민철을 욕하죠. (답답....ㅂㄷㅂㄷ) 게다가 민철이를 마을에서 쫓아내려는 이장.


# 모든 것의 실마리를 알고있는 고마담?


  없어진 민철을 찾는 청년부가 고마담에게 민철 봤냐 묻기도 합니다. 고마담은 조금 의심해요.


  고마담은 영선한테 민철 없어졌다고 말하러러 갔다가. 목사와 영선의 모습을 보는 고마담. (고마담 많은 것을 알아가는데...?)



# 교회의 이유 눈치챈 민철


  환희가 민철을 따르자 환희 엄마는 걱정.


  "이 새끼가 교회 만들어서 뭐하려는거지" 궁금해하던 민철은 월추리 수몰지역 보상금 지급 뉴스로 돈 때문이라는 걸 눈치챕니다. 


# 민철의 존재 의식하는 최장로 "잡아와"


  민철이 5년형 받은 일은 누군가를 때리다 끝까지 쫓아갔는데, 그가 도망가다 교통사고 난 거고, 숨어있다가 영선이 신고한 것이라고. 그걸 듣는 최장로.


  중국에 장기밀매할까 하면서 최장로는 김민철 일단 잡아오라고 합니다. 민철의 가족 반대를 고려하면서요.




# 인내심이 다다른 진숙, 성목사에게


  우는 아이와 초췌한 얼굴 보면서 화가나는 진숙. 전화안받는 최경석에 결국 진숙은 "끝을 볼거야"하면서 성목사에게 찾아갑니다. (과연 어디까지 말했을까요? 아직 아무것도 말 안했겠죠? 운만 띄웠겠죠?)

  


+ 예고속에 병률 찾는 민철. 쓰러진 병률엄마? 칠성 처에게 뭘 먹이는 걸까요? 영선을 서울로 보내라...? 제일 친한 칠성이 민철을 막다니 ㅠㅠ... 잔인


+ 목사 주려고 돈가스-쨈 싼 영선 모녀.... 순진+착한 이 사람들 정말 어떡하면 좋나 생각드는 장면이었어요ㅠㅠ


+ 신앙공동체 보여주니 성목사가 의심1도 않고 좋아하며 웃는 장면이 있었는데요. 다시 생각해보니 성목사의 등장장면은 '자뻑'있는 타입임을 보여준거였...ㅠ....ㅋㅋㅋ

+ 이번 회에 성목사가 지명수배전단 부정한 거 본 후. '이제 성목사 싫어할거야 쒸익쒸익' 한게 1명뿐만은 아니겠죠?ㅋㅋㅋㅋ ㅂㄷㅂㄷ.... 성목사가 이후에 혼자 고민하는 모습이 보이긴 했지만ㅋㅋ .......나중에 성목사가 자신의 잘못 고치려고 하겠지요?



+ 이번 회에 영선-성목사의 모습에 끼어드는 최경석 장면 안그래도 소름끼치는데, 이후에 거절한 영선 뒷모습을 보며 증오하듯 무서운 표정이 더 무서웠죠. 곽미를 볼 때도 그렇고 자기 맘대로 안되면 보통 이상의 증오가 있는 것 같죠? 


+ 진숙은 축복기도에 따스함에 흔들리는 듯(?) 했는데요. 진숙의 진심이 바뀔지도 모른다는 기대도 했었는데 성목사를 좋은 사람 카테고리 혹은 자신을 도와줄 사람으로 점찍는 장면이었을까요? 


+  파출소장 입원 병실 다른 침대에 한국대 학생이 간호하러 오고, 파출소장은 병문안 온 최경석을 소개시키죠. 드디어 나쁜놈의 위기인가 기대했는데 컴공과 교수까지 알고있는 최경석이었죠. (시무룩)ㅋㅋ


+  칠성은 의사한테 말고 기도하러 가자고했죠. 부부의 목소리를 듣는 최경석.


+ 민철방에서 채널돌릴때 킬잇 화면 나왔죠 ㅋㅋㅋ


+ 수목 밤 23시 OCN 방송하는 <구해줘 시즌2> 드라마에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구해줘2 #드라마 #구해줘2줄거리 #구해줘시즌2 #구해줘28회 #이솜 #천호진 #김영민 #엄태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