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비스 10화 줄거리 리뷰, 안효섭 비밀의 방, 오영철 도와주는 여자 순경 왜? '이노래' 권수현 고세연 짝사랑? 서천식 판사 퀵 사진? 본문

기타/tv

어비스 10화 줄거리 리뷰, 안효섭 비밀의 방, 오영철 도와주는 여자 순경 왜? '이노래' 권수현 고세연 짝사랑? 서천식 판사 퀵 사진?

ForReal 2019. 6. 4. 22:46
반응형

어비스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서검사(권수현 분)가 세연(박보영 분)을 홀로 데려가며 끝났어요.

10회에서는, 서검사의 함정에서 세연이 살아나지만...!


극본 문수연

연출 유제원 주상규


tvN 어비스


10회

줄거리 리뷰

도화선



tvN 어비스 방송화면


# 기지로 서검사에게서 빠져나오는 세연


  세연이 자신이 노래방에서 불렀던 노래라는 걸 기억하고 말하자 서검사는 웃어요. (세연인 것을 확인한 듯?)

  그 때 박형사에게 전화가 와서 세연은 서검사와 함께 있다는 사진을 보냅니다. 서검사는 아무것도 못해요. 세연은 서검사 전화에서 희진의 목소리를 듣고 눈치챈거였어요. 차민에게 몰래 문자했고요.


  세연은 화장실에 숨고, 차민은 전화로 달려갑니다. 서검은 급한 일이 생겼다며 먼저 도망치고, 차민이 세연을 구해 데려갑니다. 서검은 요양병원을 알려주는 척 납치범 아닌 척 하죠. 할머니의 진술을 듣고 박형사가 "장선영씨 왜 빼돌렸습니까?" 물어도 모르는 척 하는 서검사


tvN 어비스 방송화면


# 세연에게 비밀의 방을 소개해주는 차민


  희진은 엄마와 차민집으로 들어가요. 대신 차민은 자신의 방 뒤에있는 아지트를 세연에게 쓰라고 보여줘요. 어렸을 적에 몰래 만났던 아버지와 차민의 사진도 있어요. 아팠던 아버지. 차민은 아버지를 못살린걸 안타까워해요. 세연은 살려줘서 고맙다합니다.


  아지트에서 세연이 옛날에 줬던 초콜릿도 있어요. 차민은 남는거 준 줄 알았는데 직접 사서 줬다는 말에 좋은 듯 꼬치꼬치 캐물어요. 입맞추려다가 아지트 회전문이 열려서 도우미 이모에게 걸리기도 하죠ㅋㅋ

  비밀방에 처음 사람 들인거라 알려주는 이모.


  나중에 차민 엄마가 방에 들어와서 세연과 차민은 비밀의 방에서 못나가기도 하죠. ㅋㅋ 


tvN 어비스 방송화면


# 오영철의 탈출을 돕는 순경의 정체는?


  그런데 진짜 미도가 로펌 사표를 냅니다. 오영철 현장검증을 세연에게 알려주지않고 가는 박형사. 미도가 세연을 잡아놔요. 차민은 뉴스 못듣게 하고요.


  현장검증에서 오영철은 고세연을 자신이 죽인척 합니다. 하지만 박형사는 "꿰맨거 확실하나?"하고 의문을 갖습니다.


  현장에서 세연아버지와 만나게된 박형사.


  그런데 오영철이 약먹고 쓰러져요. 기자들앞이라 당황한 형사들 대신 순찰차에 태우라하는 여자 순경. 순경은 오영철을 싣고가다가 "선생님 수고하셨어요"합니다. 요양병원에 장선영을 데려온 것도, 도망간 것도 데스크에 있던 간호사인게 밝혀졌는데. 그 간호사가 순경으로 변장한거였어요. 간호사는 오영철에게 "은혜를 갚고싶어요! 저를 위해 저희 아버지를 죽여주신게..!"했어요. (오영철이 죽였던 진상 환자가 간호사의 아버지였어요.)


  오영철은 죽고 살아날 생각인데 죽기 전 뭔가를 하려합니다.


tvN 어비스 방송화면


# 차민의 별장에 침입한 오영철, 위험한 세연!


  tv로 오영철을 보고 무서워하는 희진의 엄마. 오영철은 경찰이 장선영을 아는걸 들어요.


  공주님에게 줄 꽃을 꺾다가 "엄마" 부르는 소리에 달려가는 희진엄마. (불안..) 


  산책하러 나가는 세연. 그 뒤에 차민이 '오영철 탈주'를 알게됩니다. 창밖에서 구슬 불빛이 세연에게 다가가는걸 보는 차민. 관리인으로 변장해 들어온 오영철.


tvN 어비스 방송화면




+예고편에 다행히 세연이 살아있네요. 결국 장선영 납치하는게 보였고요. 


+"줄 수 있는게 이 목소리밖에 없다" 가난한 사람이 사랑하는 노래라서 예전에 서검사가 세연을 좋아해서 부른 노래인가 했는데요. 그래서 서검사가 세연이 기억해서 웃는거 맞죠? 


+ 퇴원한 박기만이 차민을 찾아옵니다. 위로하는 박기만. 그는 수첩을 돌려받고 고맙다 말하고 가요. 이후 서천식 판사에게 퀵이 옵니다. 박기만이 보낸 (서지욱 어렸을 적??? 혹은 진짜 아들??의) 사진. 서판사를 협박하면 서판사가 서지욱 꼬리 자르기가 가능할까요? 


+ 구슬 장면 재밌었죠ㅋㅋ 


+ 촬영지 : 한탄 강화적연 캠핑장, 마포경찰서, 일산고 등


+ 월화 밤 10시 tvN 드라마 <어비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어비스줄거리 #어비스10회줄거리리뷰 #어비스10화 #어비스이성재 #안효섭박보영 #권수현 #한소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