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9회 시청 후기 : FBI 출연일까? 이연복 삽겹살 덮밥-해물덮밥-갈비만두 레시피, 미국 근무제도 4-10? 이민우 만두지옥에, 배경음악 본문

기타/tv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9회 시청 후기 : FBI 출연일까? 이연복 삽겹살 덮밥-해물덮밥-갈비만두 레시피, 미국 근무제도 4-10? 이민우 만두지옥에, 배경음악

ForReal 2019. 6. 14. 01:24
반응형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9회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9회에서는, 지난 회의 삼겹살 덮밥 이야기부터 나왔고, UN플라자에서 장사를 시작하는 부분도 나왔어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미국편


9회

줄거리 리뷰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떡갈비버거의 날 계속


  떡갈비버거-깍두기 볶음밥을 장사하던 날이 계속되며 시작했어요. 깍볶이 가장 많이 팔렸죠. 하지만 떡갈비버거는 남았다 했고요.

  또 헤이스밸리 주변 스케치가 나왔는데 예쁜 주거단지가 보이기도.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삽겹살 덮밥이 나온 이유?


  또 지난 주에 모습만 보였던 삼겹살 덮밥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원래 조개모양 빵 사이에 야채와 동파육을 끼운 '복버거'를 만들려고 했다고 했는데 하지만 미국 고기엔 돼지껍데기가 없어서 고기에 힘이 없어 삼겹살 덮밥으로 바꾼거였다고 하죠. 

  삽겹살 덮밥 레시피는요. 고기에 간장 소금 설탕 파 맛술 노추간장 굴소스 등을 중불로 뭉근하게 졸여내고 하루 재워둬서 간을 배게 했죠. 그리고 파프리카 양파 대파 그린빈 당근 등을 넣고 볶아 삼겹살과 함께 얹어냈고요. (삼겹살덮밥 판매가는 12달러였어요.)


  손님들은 삼겹살 부드럽다며 좋아하기도 하는 반면 비계를 떼 낸 단백질 부위를 많이 먹는 미국인들은 지방부위가 들어있어서 생소해하기도 했죠.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새 메뉴, 해물덮밥-갈비만두 만드는 방법?


  다음 장사의 새 메뉴는 해물덮밥-갈비만두였어요. 해산물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해산물-불맛이 만나는 해물덮밥이 새 메뉴라고 했죠. 갈비만두 소떡갈비패티에 파추가해서 돼지기름, 생강, 스모크 시즈닝을 넣은거였고요.


  만들기 그 어려운 만두가 다시 나온 이유에서 이어졌는데요. 이연복 셰프가 안 팔린 떡갈비 패티가 남아서 만두쌀까했던 것. 다른 사람들은 만두를 피해보려는 몸부림도 잇었지만 ㅋㅋㅋ 만두를 안해본 채 해맑게 시작하던 이민우가 찬성했죠ㅋㅋㅋ 흥미로왔어요. 그리고 만두지옥이 시작됐고, 이민우는 2시간 후 말이 없어졌죠 ㅋㅋㅋ 


  해물덮밥기름파 마늘 볶고, 간장 두르고 버섯 아스파라거스 홍합 새우 오징어 문어 관자를 투하해서 해물에 불맛을 입히고 물을 부은 뒤 굴소스-치킨스톡 최소한 간을 하고, 끓어오르면 전분 넣어 농도 맞추고, 이를 밥 위에 얹었어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UN 플라자에서의 9번째 장사시작


   9번째 장사는 UN플라자. 시청 앞 공원에서 푸드트럭을 세웠습니다. 가격은 10달러 13달러 8달러등이 보였어요. 해물덮밥을 신기해하는 손님들이 나왔죠. 해물덮밥에 김치넣어 같이 먹는 손님들도 있었고요.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맞은편 FBI 건물과, 상상력 자극하는 손님들


  흥미로운 부분은 트럭 맞은편 FBI 건물에서 사람들이 나오면서 재밌는 분위기로 연출되어 나오던 장면이었어요ㅋㅋ 

  FBI 직원팀은 푸드트럭에 식탁-의자 있는 것부터 고퀄리티라며 만족하는 듯했죠. 고메라고 칭찬하며, 지나가는 직원들에게 칭찬하기도 했죠.

  재밌는건 나눠줄 때 문어다리 있는거 봤다며 달라고 디테일한 지시하는 장면ㅋㅋ 이 손님은 정통 음식에 weird하는건 인종차별적인 발언이라고 날카롭기도 했고요.


  그리고 FBI 영화속 요원썬글라스 느낌의 남자 장면도 있었죠ㅋㅋ 코리안바베큐를 좋아하는 남자. 그리고 또 이 식탁에 다가오는 서스팬더를 맨 동료? 남자도 있었죠 ㅋㅋㅋ 007 음악과함께 핵심질문을 던지는 장면이 재밌게 다가왔어요ㅋㅋㅋ 


tvN 현지에서 먹힐까3 방송화면


# 숫자의 의미들?


  현지에서 먹힐까가 손님들의 대화에서 거꾸로 미국 문화 익히는 시간이 또 왔어요. 미국의 근무 제도 설명이 나오기도 했죠. 4-10 의미는 "하루 10시간 주 4번 근무". 5-4-9 의미는 "하루 9시간 2주에 9번의 근무" 뜻이었어요. 


  미국은 평균 5시간 업무당 30분의 휴식이 주어지고, 점심 시간이 따로 없다고 해요. 그래서 빨리 잘 나가게 되는 만두들이 나왔어요.ㅋㅋ  



+ 다음 예고엔 3천달러 목표하자고 했죠. 그리고 '포트 메이슨'이란 끝판왕 장소에 긴 줄이 나왔어요. 짬짜면과 탕수육 메뉴. 그리고 최강 난이도라는 자막. 10회는 궁금해지는 예고였어요. 


+ 21일에 라이브 방송한다고 했어요. 시간은 추후 오픈이라고.


+ 강아지들한테 짠거 먹이면 몸에 안좋은데 사람음식 주는 미국 손님들을 몇번 걱정하면서 시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견주들은 덜할 듯 하지만 "시청하시는 초보견주분들은 따라하면 안돼요 강아지 건강에 안좋아요"라고 쓰고싶어요. 잚소하면 어느날 병원에서 숨쉬기 힘들어하는 강아지를 보게될 수 있기때문이에요.


+ BGM 조금 정리


만두 빚을 때 : AB6ix- Breathe

UN플라자 도착 : Thomas Cook - 청춘 "아름답게 빛나라 청춘아"

UN플라자에서 오픈전 : 장기하와 얼굴들 - 느리게 걷자

FBI에게 나가는 갈비만두 구울 때 : Just- 전국비둘기연합 "차가워진 내 손을 좀. 누가 와서 만져줘."

해물덮밥 다수 요리할 때 : 십센치 - 오예 , "너는 누워 자꾸 내 위에 누워"

음미하며 먹는 손님 장면 : 마마무 - 음오아예


+ 목요일 밤 23시 방송하는 tvN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현지에서먹힐까3 #현지에서먹힐까미국편 #이연복 #에릭 #허경환 #존박 #tvN #현지에서bgm음악노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