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일어나는 땅, 아스달연대기 12회 줄거리뷰, 별다야와 별방울 찾는 탄야 김지원?(정령춤, 노끈던지기) 껍질깨고, 갓 탈출 송중기 쇼르자긴 포섭, 파트3 언제 방송? 본문

기타/tv

일어나는 땅, 아스달연대기 12회 줄거리뷰, 별다야와 별방울 찾는 탄야 김지원?(정령춤, 노끈던지기) 껍질깨고, 갓 탈출 송중기 쇼르자긴 포섭, 파트3 언제 방송?

ForReal 2019. 7. 7. 22:45
반응형

아스달 연대기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탄야(김지원 분)을 잡은 무광 앞에 뇌안탈이 나타났죠.

12회에서는, 잡혀간 탄야가 별방울을 찾아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12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뇌안탈이 눈별에게 왔던 이유?


  뇌안탈은 5명 찾았다고 해요. 여자 뇌안탈이 없어서 눈별에게 같이갈까 물었던 것. 하지만 개인주의 뇌안탈은 눈별에게 강요하지않아요. "첫번째 초승달이 뜨는 날 만테이브"말하고 가는 뇌안탈 사내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태알하 "탄야가 별방울을 찾는다면?" 


  채은이 먼저 보낸 탄야는 결국 미홀의 부하 여비에게 잡힙니다. 탄야는 은섬을 구하기 위해 정신차리려 해요. 


  미홀은 탄야를 대신전으로 데려가고 태알하에게 보여줍니다. 아사론-타곤에게 붙어아한다며 의견이 다른 미홀과 태알하는 싸웁니다. "타곤은 이길 수 없어"하는 미홀. 그에 태알하는 "탄야가 별방울을 찾을 수 있다면?" 묻습니다. 탄야는 별방울이 있는 곳을 "알 수도 있어요. 별다야 그게 있으면..."답합니다. 무백이 이아르크에서 별다야를 가져온걸 말하는 태알하. "저희가 그걸 찾으면. 타곤이 이겨요." 미홀은 별방울 찾을 수 있으면 태알하 말을 따르겠다고 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거리로 나사는 흰산의 심장


  사야는 대칸이 탄야를 가져갔다 생각해 무작정 타곤의 성에 찾아가서 자신이 아들이라 합니다. 병사들은 황당해하다가 무광 반응으로 확인해요.

  타곤은 사야를 가둬요. 사야는 냉정을 찾은 뒤 탄야를 데려간게 대칸이 아닌란걸 깨달아요. 사야는 타곤에게 용서해달라 무릎을 꿇습니다. 사야는 갇혀서 탄야를 걱정합니다. 


  타곤은 미홀과의 밀담을 사야에게 들려준 뒤 뭔가를 지시하죠. 이후 흰산의 심장에 간 사야는 아사신의 곧쪽이 아스달에 오신걸 얘기합니다. 이후 흰산의 심장은 자신들의 표식을 기에 걸고 거리에 나섭니다. "아사신의 곧쪽이 돌아오셨다!"소리치며 행진해요. 그리고 연맹인들과 대신전 앞까지 가서 외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별다야를 보여 아사론에게 '연맹장' 약속받는 미홀


  타곤이 대신전을 치려 생각하는 중, 미홀이 찾아옵니다. "아사못을 내치고 태알하와 결혼, 청동의 비밀은 해족의 것"조건을 동의한다면 편이되겠다는 미홀. 미홀은 별다야를 달라합니다. 태알하의 글귀와 해투악의 증언이 있으면 주겠다는 타곤. 

  타곤은 아사못의 말에서 아사론이 탄야를 모르는것을 확인합니다. 별다야를 미홀에게 줘요.


  그런데 미홀은 별다야를 아사론에게 가져갑니다. 미홀은 신성재판을 열어 타곤이 쫓겨나면 자신에게 연맹장의 자리를 달라해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탈출 계획을 시작하는 은섬과 깃바닥노예들


  깃바닥에서 해내서 살아서 탄야에게 가려는 은섬.


  돌담불. 도르레로 흙이 하나도 안올라오자 쇼르자긴은 노예들이 돌림병으로 죽었을까 불안해합니다.

  위에서 밥을 안줘서 밥 안먹고 버티는 깃바닥 사람들. 사트닉은 말해요. "우리 계획대로 쇼르자긴이 내려오면 칼로 찔러볼거야. 그러니 내가 죽으면 제일 앞에다 놔줘요" (사트닉은 헤엄친다는 전설의 모무족.)

  사트닉은 죽어갑니다. 자신의 머리를 잘라주며 산중턱에서 기다리는 자신의 각시에게 전해달라해요. 눈물 흘리는 노예들. 모두 같이 사트닉 대신 소식을 전하고 바다를 만나기로 약속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별방울을 못찾는 탄야, 타곤에게 찾았다하는 미홀


  탄야에게 진짜 별방울 찾을 수 있냐 태알하와 싸우다가, 여비도 끼어들어 기싸움이 대단하죠. 세숫물을 뿌려 촛불이 꺼져버립니다. (??태알하의 계략일까요? 문지기를 보여주려고 나온 장면?_?) 


  별다야를 탄야에게 가져다주는 미홀. 별다야의 그림을 한참 살피는 탄야. 매혼제를 먹어도 별방울이 어딨는지 모른다고 하는 탄야. 결국 신성재판에서 타곤의 죄에 대해 얘기하겠다는 태알하. 


  흰산의 심장이 나서자, 미홀은 타곤을 추방하고 흰산의 심장을 소탕할 기회 아니겠냐 해요. 아사씨들은 별방울을 찾는다면 예언이 이뤄질거라 연맹인들에게 말합니다. 


  아사론은 과거에 대신전의 천장에 문양들이 새겨져있었다고 하고, 미홀에게 말해줍니다. 이후 미홀은 타곤에게 찾아갑니다. 미홀은 탄야가 별방울의 위치를 안다며 태알하의 편지도 가져다줘요. 타곤은 무장한 무광에게 미홀을 치라고 명령하지않아요.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쇼르자긴을 보석으로 포섭하는 깃바닥즈


  쇼르자긴이 깃바닥에 내려와서 죽은 사람들을 확인합니다. 죽은척하다가 쇼르자긴을 인질로 잡는데, 은섬은 계획을 바꿔 쇼르자긴에게 보석꾸러미를 보여주면서 시체인 척 나가게 도와달라 합니다


  시체 버리는 곳까지 실려가기로 하며 도르래로 올라가는 깃바닥 사람들. 판 아래에 보석을 매단 뒤 쇼르자긴이 허튼짓 못하게 합니다.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별다야로 별방울을 찾아내는 탄야 feat.정령의 춤, 노끈 던지기


  대신전. 신성재판에 들어가는 태알하와 탄야. 태알하는 타곤에게서 곧쪽에 대해 들었단걸 얘기하고, 타곤은 발언합니다. 타곤에게 죄를 씌우려는 아사론. 타곤은 곧쪽이 아스달에 왔으니 그를 지키고 세우라는 신의 뜻을 들었다 합니다. 그러자 타곤이 걸려들었다면서 웃는 아사론과 미홀. "이 여인이 곧쪽이 아니라면 신성 모독한 것입니다."


  탄야가 별방울을 찾아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사실 불이 꺼졌을 때 태알하는 미홀에게 절대 모른다 말하라 했었어요. 그런데 정말 몰랐던 탄야.

  탄야는 그동안 몰랐지만 신성재판장에 꺼지지않는 불(천연가스)가 있다는 걸 확인했어요. 별다야 그림대로 불로부터 세 발걸음 물러서 소리를 내자 새가 탄야에게 날아옵니다. 그 자리에서 탄야는 와한의 춤을 춰요. 어머니에게 '정령의 춤은 백번을 걸어도 항상 똑같아야하는 것이다' 배웟던 탄야. 그 춤이 멈추는 곳에 그 것이 있다 알게되는 탄야에요. "어깨선에 왼쪽 눈을 맞춰"배웠던 탄야. 탄야가 절벽을 가리킵니다. 날아온 새가 벽에 머리를 부딪치고, 그 돌이 깨집니다. '껍질을 깨는 자, 푸른 객성과 함께 오리라' 떠올리는 탄야.


  높은 벽을 보며 올라갈 수 없던 탄야는 어머니 대대로 노끈 던지기를 배워온 것을 떠올려요. 노끈 던지기로 다시 벽을 깨니 그 안에서 별방울이 떨어집니다. 당황하는 아사씨의 방계들. 탄야가 별방울을 주워 흔들자 딸랑 소리가 나요. 지켜보던 사람들이 절합니다.

  '은섬아 이제 널 구하러갈게'

 

tvN 아스달 연대기 방송화면



+ 이번회는 로고에서 금 태엽(?)이 이응으로 변했죠.ㅋㅋ


+ 마지막 탄야가 별방울 찾는 장면은 좀 소름이었죠ㅋㅋㅋ 찾는 방법이 보는데 잼ㅋㅋ

+ 탄야가 '껍질을 깨는 자'였군요.ㅋㅋ 껍질은 등껍질이 아니었군요ㅋㅋ


+ 별다야 설명 : 탄야가 춤을 추던 이아르크의 강 앞에. 씨족어머니가 있던 나무에 매달려있는 주머니 속에 있었는데 무백이 이아르크에서 꺼내왔어요. 


+ (방송보기 전에 한 생각) 별방울은 별똥별 유성 떨어진 돌같은것인가?_? ㅋㅋㅋ 별이 떨어진 방울? 아니면 별방울이란 이름은 반짝거리는 무언가일지? 다이아몬드같은?_? 방울모양의 다이아몬드일지도? 그리고 별다야는 별자리를 보고 그 위치를 읽어낼 수 있는거? ???

인가 라고 생각했는데ㅋㅋ 정말 방울소리나는 별모양 물건이었네요ㅋㅋㅋ 


+ 미홀은 좀 얄미웠죠ㅋㅋ 


+ 예고편에 탄야가 대제관이 되고, 사야가 그곁에 있고, 은섬이 노예들의 왕이 되는 듯 하죠? 헐 삼각관계도 재밌어보여요 ㅋㅋㅋ


+ 또 예고편에 새로운 여자 인물도 보였죠?_? 


+ 눈별은 나중에 결국 뇌안탈에게 가지않을까요?_? 로띱이랑 결혼할지도ㅋㅋ


+ 이번 회가 파트 2의 마지막 회였고, 2달 뒤(9월7일 토요일)에 파트 3(6부작) 방송한다고 해요. <파트3 아스, 그 모든 전설의 서곡>. (파트1 제목은 예언의아이들, 파트2 제목은 뒤집히는 하늘 일어나는 땅. 이었습니다. 일어나는 땅은 흰산의 심장이었겠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 #아스달연대기12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12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