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호텔델루나 3회 줄거리뷰, 천년의 그리움 아이유-호위대장 고청명(이도현)? 만월정체와 월령수 여진구, 박일도와 이준기-이시언 특별출연, 호텔 직원들 전생잼? 강미나 빙의 여고생 출연, 404호 본문

기타/tv

호텔델루나 3회 줄거리뷰, 천년의 그리움 아이유-호위대장 고청명(이도현)? 만월정체와 월령수 여진구, 박일도와 이준기-이시언 특별출연, 호텔 직원들 전생잼? 강미나 빙의 여고생 출연, 404호

ForReal 2019. 7. 21. 01:16
반응형

호텔 델루나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밤의 델루나에 감탄한 찬성(여진구 분)

3회에서는, 델루나와 만월(이지은 분)에 대해 알아가고싶어하는 찬성의 변화가 있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오충환


tvN 호텔 델루나


3회

줄거리 리뷰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고청명(이도현 분)과 만월(이지은 분)


# '생과사의 흐름 멈춘' 만월, 시간은 다시 흐를까?


  나무앞에 선 만월이 혼자 얘기합니다. "나는 그저 있어." '산 자로 존재하지도 않고 죽은 자로 사라지지도 않은 채 박제되어 절대로 돌아갈 수 없는 시간에 갇혀있다.'


  그리고 꽃할머니 마고신도 만월에게 말하죠. "월령수에 묶여 생과사의 흐름이 멈췄을 뿐. (월령수에) 잎이 나고 꽃이 피고지고면 생과사의 시간은 다시 흐르게될 것이야. " 알록달록하게 남기고가지 않겠다는 만월.

  마고신이 나무에 꽃을 피우고 그 꽃을 찬성에게 놓으니 봉오리가 입을 열기도 하죠. 꿈에서 천년전 만월을 보고있는 찬성이고요.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만월의 천년 전 기억 속, 호위대장과의 인연


  만월의 천년 도 더 됐단 를 더 볼 수 있었습니다. 호위무사와의 만남이 나오죠.

  만월이 이끄는 도적단이 영주성의 사람들을 습격했죠. 도적의 두목 만월을 끝까지 쫓아갔는데 반한 듯 했던 호위무사(?) 공주가 무사를 걱정하는걸 보고 그를 인질로 잡은 만월. 모래무덤에 빠질뻔한 만월을 호위대장이 구해주며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된 듯 했어요.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호텔-만월이 알고싶어지는 찬성

# 산 자들이 가는 404호


  출근한 찬성에게 호텔 구경 시켜주는 만월. 호텔은 현실세상에 존재는 하지만 살아있는 사람들 눈에 띄지않는 존재감이라합니다. 날이 궂을 때나 눈이 좋은 인간들 눈에만 뜬다고.


  404호 이야기도 있었죠. 일년에 서너번씩은 일부러 확인하는 인간들에겐 비싼 숙박료를 받고 그런데도 들어온다고하면 산자들은 404호로 가게 된다고. 냉기가 나오는 404호가 보였고. 그 방에 들어갔지만 체크아웃한 인간은 없다고? 이유가?


  호텔 수영장에 가보는 만월-찬성. "호텔 안은 현실세계가 아냐. 시간 공간도 니가 사는 세상과 달라. 지도, 시계 여기선 아무 쓸모가 없어." 이후 호텔 발코니의 야경도 현실에 없는것이란말에 찬성은 만월이 없는건가 손을 뻗어보기도 해요. 손을 거둔 찬성의 심장을 잡고 만월은 "살아서 해줄 일이 많아. 계속 내 옆에 있어 구찬성."합니다. "알고싶어졌습니다. 당신도. 이 호텔도."


  새벽에 퇴근한 찬성은. 산체스의 집으로 가서 현실과 호텔의 세상이 헷갈리기도 합니다.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만월-김유나


# 몸을 뺐긴 여고생 영혼, 해결하러 가는 찬성-만월


   육교에서 차 위로 떨어지는 여고생(수정). 그 때 육교위에 있다가 목걸이를 들고 도망가는 여고생 유나(강미나 분). 여고생 유나는 귀신에게 몸을 뺐깁니다.(귀신의 원념이 목걸이에 붙어왔다가 몸까지 뺐은 것.)


  만월이 찬성에게 호랑이가 저승으로 갔다고 백두산그림을 팔라하는데요. 그림 팔러가다가 몸뺐긴 여고생을 보게되어 찬성. 델루나에 영혼을 데려갑니다.

  죽은애는 가난한 아이(수정). 유나는 부잣집아이. 그런데 자세히 알고보니 걸이 뺐으려고 괴롭히던 유나가 수정을 밀어버린 것


  만월은 "유나가 살인을 했습니다."하고 유나의 부모에게 말하고, 살인의 유일한 증거라는 목걸이를 부모에게 주면서 딸에게 벌을 주고 영혼에게 사죄하는 것과 목걸이를 없애는 것 중 부모에게 선택하게 합니다. (목걸이를 없애면 몸에서 빠져나온 유나의 영혼이 죽는거였어요) 결국 부모의 선택때문에 유나의 영혼은 사라지고 유나의 몸에는 가난한 아이, 살해당한, 수정의 영혼이 남아요.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꿈에서 본 만월을 궁금해하는 찬성 "몹시 당신을 생각합니다."


  유나의 일을 보며 찬성의 물음은 더 커지죠. "당신도 혹시 무슨 대가를 치루는 중입니까?" 

  꿈에서 만월의 술병에 있던 달 표식을, 델루나 만월의 샴페인 상자에서 보게되는 찬성. "장만월이 살아있을 때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합니다. 


  찬성은 호텔을 걷다 직원들에게 들은 만월의 나무를 발견해요. 마침 오는 만월. 3순위였다는걸 듣고 묻는 찬성에게 "넌 0순위라고"답하는 만월.

  찬성은 꿈에서 만월이 그리워하는 걸 본 것 같다고 말해요. 찬성이 꿈얘기를 하자 당황하는 만월. 찬성은 만월이 그를 오래도록 기다린걸 느꼈다합니다. 그리고 "장만월씨. 당신을 보게되면서 나는 아주 몹시 당신을 생각합니다. 당신이 내 밤과 꿈을 잡아먹고있다는 겁니다." 고백같은 말을 하는 찬성.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 예고편에 잎이 핀 나무. 찬성때문에 기억이 나는 만월. 그 일로 찬성에게 귀신 받으라하고.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_이준기 특별출연


+ 특별출연 : 이준기-이시언-조현식.

+ 델루나호텔 1순위, 2순위였던 인간이 있었던 이야기가 있었죠. 1순위는 엄한 귀신(박일도) 잡겠다고 간 구마신부 (이준기 분) 2순위는 전투기를 타고 떠난 2순위(이시언 분)

+ 2순위 장면에서 CG 실화인가...? 했죠ㅋㅋㅋ 또 손더게, 인터스텔라와 그 이시언 출연 호텔cf도 겹쳐보였고요ㅋㅋㅋ 

(+설명 : 손더게스트 드라마의 빙의되는 최고 귀신이 박일도입니다. 인터스텔라는 우주선 타는 영화입니다)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

이시언 특별출연


+ 호텔 직원들의 인간시절=전생 이야기도 짧게 지나갔죠. 죽은지 500년 200년 70년 된 직원들인데요.

+ 장원급제했는데 죽어서 만월당을 찾아와 바텐더가 됐다고.

+  억울하게 죽은 문중가 며느리였는데 그 집안 씨가 마르는걸 지켜보는 객실장.ㅋㅋㅋㅋㅋㅋ 무덤에서 깨어나는 장면 재밌었죠ㅋㅋ

+ 625 전쟁중에 죽은 벨보이. 살아있는 누이와 함께 가려고 기다리는 중이가 했죠.


tvN 호텔델루나 방송화면_객실장ㅋㅋㅋ


+ 호텔리어1-2순위와, 직원들의 전생 이야기때 재밌는 그림이 계속 눈을 지루하지않게 해줬죠.ㅋㅋ

+ 그런데 그렇게 간 엔딩에서는 천년전에도, 500년전에도, 70년전에도, 그 시절마다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있던 만월의 장면이 겹치는 부분이 반대로 감상적으로 느껴져서 좋았고요. (ost도 잘어울리는데다가)


+ 영주성 공주가 현생 찬성의 친구라면, 산체스가 과거의 도적떼 중 한명일까요?ㅋㅋㅋ


+ 벨보이 시켜서 찬성에게 빙의하게해서 옮겼다는 부분도 작지만 귀엽고 신경쓴 느낌의 장면. 


+ 한편 이번 회에 현실에 존재하지않는 만월과 호텔에 대해 느끼는 찬성의 장면이 있어서 나중에 결말에 현실에 없는것처러 사라질까봐 (벌써) 불안해지기도ㅋㅋㅋ


+ 앞으로 찬성이 월령수에 잎을 피우고 꽃을 피우고해서 만월의 시간을 다시가게 하겠지요? 함께 늙어가고, 다른 이에게 호텔을 물려주는거였으면 좋겠죠 ㅠㅠ.. 


+ 만월이 고르던 VEDI VERO 선글라스보였죠.

+ 찬성이 먹던 테라 얼그레이 티 도 PPL이겠죠?

+ 차들도 많이나옺. XJ ..? 드라마의 협조차량은 재규어-랜드로버.


+ ost 좋았죠. 태연의 노래. 21일 18시 공개

+ 한편 10센치 ost 노래 공개됐어요.


+ 델루나 촬영지 : 화성, 목포, 동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서울대공원, 인천보건고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호텔델루나3회줄거리 #호텔델루나3화 #아이유 #여진구 #호텔델루나리뷰 #표지훈 #강미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