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4회 줄거리 리뷰, 루카-송강 이충렬 쁘락치? 몬테네그로 어디? 마이크로 하비타트 뜻, 미소서식지 책? 음악포기 켈리 데뷔! 1등급영혼 이설 정경, 이국주-에버글로.. 본문

기타/tv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4회 줄거리 리뷰, 루카-송강 이충렬 쁘락치? 몬테네그로 어디? 마이크로 하비타트 뜻, 미소서식지 책? 음악포기 켈리 데뷔! 1등급영혼 이설 정경, 이국주-에버글로..

ForReal 2019. 8. 9. 02:45
반응형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4회에서는, 하립의 집에 여러사람이 들어오며 이야기가 진행됐어요.


극본 노혜영 고내리

연출 민진기 정현남


tvN

악마가

너의 이름을

부를 때



4회

줄거리 리뷰





# 하립의 가사도우미 되는 이영


  비오는 길에 쓰러져 죽어가던 강하를 구해줬던 하립. 


  강하의 제안에 다시 음악하고싶어질까봐 거절했던 이영이지만 정면으로 맞서자 생각하고 간거였어요. 


  허락않는 하립이었지만 파업하는 강하때문에 결국 이영을 채용합니다. "집에서 마주치지않기로, 작업실에는 들어가지않기로" 등 조건이 많아요. 



# 몬테네그로에서 온 루카, 이충렬이 심었다?


  기타남 루카가 사무실에 오자 여직원들이 좋아하죠. 몬테네그로에서 온 루카가 지대표에게 면접봐요. 하립을 좋아하고, 하립에게 배우고싶어 가출해서 왔다는 루카. 이충렬이 전화해서 무조건 뽑으라해요.


  하립 집에 간 루카. 말많아요. 아빠가 기사 출신이라고하죠. 루카는 하립과 서동천이 닮았다고 느껴요.


  이충렬은 문화외교해야해서 루카 꽂았다합니다. 몬테네그로 총리를 한국 총리-기업을 연결시키면서, 몬테네그로 총리가 루카 아버지라고 했어요. 



# 이경의 마이크로 하비타트, 그 창가 아래


  하립집에서 루카와 이경이 서로 알아봅니다. 기타 이니셜 K를 보고 켈리라고 부릅니다. 


  찜질방에서 친목하는 이경-루카. 루카는 처마같은 곳=미소서식지micro habitat가 인간에게도 필요하다합니다. (+ 책이름 '사생활의 천재들') "내겐 음악이 처마같은거였어요. 난 여기가 서식지같아요"말하는 루카에게 동요하는 이경.

  "인간이 다른 인간의 처마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해요.

  여행가방도, 기타도 돌려주는 루카.


  돈 주러 갔다가 엄마가게 문 닫은걸 보고 놀라는 이경. 남편 병원비를 사채꾼 야구르트 아줌마한테 꾼것에 이경은 화내요. 엄마의 남편은 식물인간(?) 복잡한 이경은 매번 가던 그 창가 앞에 갑니다. 이경의 마이크로 하비타트. 



+ 책 '사생활의 천재들' 어떤 내용인지 흥미로워졋죠. 

마이크로 하비타트 뜻은? 그대로 '미소서식지'입니다. '마이크로=미소=아주작은' 뜻이고요. '하비타트=서식지=자연적인 환경-집'의 의미.




# 루카-이경의 합주 보게되는 하립


  양동이 씌우고 모태강 레슨하는 하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대 알바 여신 영상에서 이경을 보는 루카. 작업실에 양동이 찾으러 간 이경인데 하립이 와서 간과쓸개 노래를 칩니다. 노래 한번 해달라하는 루카때문에 노래하는 이경. 들어와서 이를 보는 하립. 하지만 여가수 라인이 이걸 보고 뭐냐고 혼내요. 



# 1등급 영혼 이경 찾은 하립-모태강


  정원에서 노래하는 이경을 보게된 하립. 이경이 물어요. "저 정말 재능이 없나요?" 그런데 이경에게 못된 얘기만하는 하립. 하립은 이경의 노래에 눈물이나서 자존심 상한 듯...?

  가사도우미 일 그만두는 이경. 


  절망의 끄트머리가 이경인걸 알아채는 하립. 모태강에게 이경을 찔러보러가자합니다. 모태강은 이경을 on시켜요. 하지만 "나 음악하고싶다고요 졸라"만 하는 이경. 1등급 영혼을 찾은 하립. 도망가는 모태강. '1등급 영혼이 존재할리 없어..' 믿지 못해요.




# 주라인 대타로 공연에 이경을 올려보내는 하립


  하립은 이경에게 어떻게할지 고민합니다. 


  주라인 기절시키는 모태강. 빈 자리를 대타를 구하는데 하립은 이경을 불러요. 루카의 피아노, 하립의 기타. 그리고 하립은 무대에 "저의 새로운 뮤즈 켈리입니다" 소개해요.

  "내가 엘레베이터가 되줄게. 그냥 쭈욱 한번 올라가봐. 니가 올라갈 수 있는데만큼." 노래안한다는 이경을 설득하는 하립. 고민하던 이경이 무대의 계단을 밟아요. 






+ 예고에, 1등급 영혼 아니라는거 증명한다는 악마. 서동천 흔적찾기하는 루카??? (이충렬이 시킨걸까요?) 우편물 획득한루카? 또 켈리 과거가 인터넷에 뜨나봐요ㅜㅜ... 불쌍.. 그리고 '영혼마저 바친다' 있는 가수계약서를 주는 하립인것같죠.


+ 드라마 재밌죠ㅠㅠ


+"헛된 희망을 뒤집어보면 항상 절망이 있다 희망이야 말로 인간을 추악하게 만든다" 하는 악마. 악마와 계약하고 연못에서 다시 태어나는 인간들이 보였죠. 헛된 희망을 가진 절망적인 인간들이요.


+ 예고보니까 다음 회에서 켈리 무대도 예쁜거같죠. 하립-루카 얼굴도 크게 뜨고ㅋㅋ


+ 하립이 10년동안 작곡한 노래는 모두 다른 사람의 곡과 겹치는거ㅠㅠ.... 

+ 음악이나 영화-드라마 관계자들이 음악 뺐는것도, 영혼 파는 것도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얘기같죠?_?


+  지대표가 삐지자 밥 먹자하는 모태강. 인간이랑 밥먹는거 지루해하는데 비서가 알려주는걸 다 해보죠. 하지만 지대표는 이제 자신이랑 밥먹는거 편하냐 뭐라하고, 일어서면서 꼬르륵ㅋㅋㅋㅋ


+ '절망의 끄트머리'인 이경한테 하립이 못되게 하는거 얄밉기도 했죠. ㅂㄷㅂㄷ..... 이경에게 너무 몰입하면 앞으로 하립이 미워지는걸까요? 그의 고뇌를 보면서도?


+ 루카-이경 둘 다 주워오게 된 하립이죠ㅋㅋㅋ 집에서 일하는게 셋이ㅋㅋ된건가요ㅋㅋ


+ 그런데 루카 사기꾼인것같죠? 이충렬이 심은 사람이니까....?

+ 루카가 화면에 나올 때마다 청량...! 해서 더 사기꾼일지도?ㅋㅋㅋ

+ 청소하던 이경은 지하작업실에 얼씬 대지 말라고 해서, 지하에 가서 서동천의 기타를 발견한것같죠? 


+ 라인이 춤추면서 부른 노래 실제 라인역의 가수가 속했던 그룹인 헬로비너스 노래ㅋㅋㅋㅋ제목 Hello Venus죠. 이 노래를 보여주다니ㅋㅋㅋ 

+ 그리고 공연하는 여자아이돌그룹, 에버글로우 출연.

+이국주 특별출연 : 연못에 들어가는 장면있었죠.

+ 남우현 특별출연


+ 몬테네그로 : 유럽 남부 발칸 반도의 아드리아 해 연안에 자리잡은 공화국


+  가수 라인 저번에 속마음 털어놓은게 마치 노브라같다고ㅋㅋ


+ 촬영지 어디?  위댄스스튜디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악마가너의이름을부를때4회줄거리 #악마가너의이름을부를때리뷰 #파우스트 #정경호 #박성웅 #이엘 #이설 #드라마 #수목드라마 #악너이부 #악이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