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웰컴2라이프 11,12화 줄거리뷰, 백금건설-약지엄마 잇는 조호영 트록세루틴? 틱 반지 기부금, 보나 북극똥 뜻? 본문

기타/tv

웰컴2라이프 11,12화 줄거리뷰, 백금건설-약지엄마 잇는 조호영 트록세루틴? 틱 반지 기부금, 보나 북극똥 뜻?

ForReal 2019. 8. 21. 03:55
반응형

웰컴2라이프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이재상(정지훈 분)이 검사 그만둔다고 하고 끝났죠. 

11,12회에서는, 약지집-세경보육원의 연결점이 나왔죠. 


극본 유희경

연출 김근홍 심소연


MBC 웰컴2라이프


11-12회

줄거리 리뷰





# 재상-시온 부부싸움, '북극똥' 이야기


  율객의 스카웃 문자를 본 라형사. 재상에게 왜 하필 율객이냐고 반대해요. 부부싸움하게 되는 두 사람. 그걸 본 보나. 또 싸우자 문화센터 앞에서 뒤집어버리죠. ㅋㅋ 보나는 엄마랑 보나 지킬거라 한 약속 지킬거냐 묻죠 "북극똥이라 했던거 기억나?"하면서요. 재상은 뜻을 몰랐는데 길 잃어도 북극성만 보고 찾아갈 수 있기때문에, 가족이있음 제 길을 찾을 수 있어서 가족을 북극성이라 한 말이었죠.


  부장은 재상에게 이 사건만 해결해놓고 나가라해요.



# 현장 카메라 속 백금모자 모습에, 장도식 소환하기로


  혜정의 시신이 발견된 곳은 생태지. 야생동물 감지용 적외선 카메라 설치되어있는 곳이라 영상 확보됩니다. 백금건설마크 모자를 쓴 남자가 찍혔어요. 


  동정을 사기 위해 기자회견에 약지엄마, 반지를 부른 이재상. 제보전화가 빗발친다고 해요. 야참 수거한 아줌마가 바벨생명공학센터 건설현장에서 여자 비명소리를 들었다고 해요. 까만 차 3대가 들어와 한 여자를 끌고 왔고, 그 중에 장도식도 있었다고 해요. 이후 이재상은 장도식 차를 가짜 뺑소니 핑계 대고, 블랙박스 얻고 장도식 소환하자고 해요.



# 끌려간 여자는 고수진 기자?


  감사계에서 라형사-안수호의 관계때문에 찾아옵니다. 일시적 정직받는 라형사. 안수호 범행이 아니라는걸 꼭 밝혀야하는 상황이 됩니다.


  이재상은 블랙박스 절도하게 하고, 절도범과 형 딜해서, 블박을 증거로 쓰는 계획을 합니다. 그렇게 훔친 블박 안에는 여자를 납치하는 영상이 있어요. 그런데 남혜정 학생이 아니라 기자 고수진이에요. 백금건설 비리를 꾸준히 파던 기자



# 계란던진 남자 조호영 집에서 '트록세루틴'발견


  약지엄마가 참여한 행사장 영상중에 계란 던진 남자를 찾아냅니다. 그는 조호영, 백금건설 경비원 근무 중.

  조호영은 집에서 백금 모자를 쓰고 있어요. 집에는 망치, 주사기들이 있어요. 특수팀이 조호영 집에 가니 세경 때려잡던 용역 출신 사진이 있어요. 세경 보육원 집단 살인사건 증거품과 같은 약 '트록세루틴'도 발견됩니다.


  이재상은 과거에 시온이 트록세루틴에 대해 말하며 한번더 조사해달라했지만, 검사한테 찍힐까 더 말 못했던 걸 떠올려요. 그리고 용역중에 그런 사람없다고 시온에게 거짓 말했죠. 


  라형사에게 복귀하라 말하는 이재상.



# 기부금 관리했던 반지, 사라진 뒤


  영상이 한쪽으로만 치우친걸 들은 라형사. 영상 흔들리는 방향, 그리고 영상이 일정하게 왼쪽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찍은 사람이 틱 장애있는 반지라는걸 유추해요. 그리고 계란던진걸 알고 찍은 듯하고요. 


  그런데 이미 반지는 도주한 뒤. 조호영은 약지의 집 자원봉사자였다고 해요. 반지가 그를 잘 따랐고요. 또 반지가 기부금 통장관리를 했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남혜정에게 발견된 마취제 병이 반지의 방에서 발견됩니다. 이제 반지가 위험해질거라 추측하는 경찰들은 바벨 건설현장으로 향해요.






# 조호영, 약지엄마와 같은 기도문외며 자살


  건설현장에서 반지를 목조르는 조호형. 그런데 형사들이 조호영을 잡으려 할 때 "니들 내 귀로 들어와 머리를 파먹을거잖아?"하며 이상행동을 보여요. 그는 이상한 기도문을 외는데. 그 모습이 약지엄마와 겹칩니다. "신실하라 그러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리라"(?) 조호영은 "보여줄게 나의 믿음을"하면서 추락자살합니다. 



+ 검사시보때 약지엄마와 만났던 이재상???? 


+ 약지엄마는 뭘까요? 사이비 종교? 개발공사와 관련있는 사람일까요? 


+ 옥 재떨이 던지는 장도식에 (경악) 


+ 토막 강도 강간 얘기하고 있는 남자들. 경찰아닌 드라마 작가였다고ㅋㅋ


+ 트록세루틴은 혈관의 취약성을 향상시키고 혈관의 투과성 및 혈액의 점도를 감소. 정맥-림프 순환장애 치료. (안약으로 쓰이며 혈전성 안질환 개선.)


+ 기부금 장면 끔찍.. 어두운 방에서 사람들 관심을 보며 좋아하는 반지 무서웠죠.


+ 보나 사탕두개 넘 귀엽 ㅋㅋㅋㅋ

+ 라시온과 선배 형사 손잡는거 보고 질투하는 재상ㅋㅋ


+ '저쪽 세상이야 말로 길을 잃었던거 아닐까' 생각을 바꾸는 재상이었죠. 왠지 현실세계의 재상이 율객로펌에서 안수호 범인으로 몰았을 것 같았죠? 그런데 시온에게 약에 대해 거짓말을 한거였군요. 그래서 시온과 헤어진걸까요?


+ 조호영 역 배우 유정호, 반지 역 배우 서혜원 , 고수진기자 역 배우 황정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웰컴2라이프11회12회줄거리 #드라마 #웰컴투라이프11회12회리뷰 #임지연 #정지훈 #곽시양 #평행세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