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웰컴2라이프 13,14회 줄거리뷰, 약지엄마 뮌하우젠 증후군 살인동기? 갈락토스혈증 유림 학대 충격, 보나 납치 사건, 임지연 떠났던 이유? ost 촬영지 정리 본문

기타/tv

웰컴2라이프 13,14회 줄거리뷰, 약지엄마 뮌하우젠 증후군 살인동기? 갈락토스혈증 유림 학대 충격, 보나 납치 사건, 임지연 떠났던 이유? ost 촬영지 정리

ForReal 2019. 8. 27. 05:02
반응형

웰컴2라이프 13,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약지엄마의 이상한 기도 모습이 보였죠. 조호영의 추락과.

13-14회에서는, 약지엄마가 어떻게 일을 벌였는지 경찰이 밝혀갑니다. 


극본 유희경

연출 김근홍 심소연


MBC 웰컴2라이프


13-14회

줄거리 리뷰




# 옷 뒤집어입은 연출 의심하는 경찰들, 약지엄마 조사시작


  약지엄마는 기자들앞에서 울어요. 일부러 옷을 뒤집어 입은걸 발견하고 기부금 위한 연출한것이라 의심하는 라형사. 경찰들은 이제 약지엄마의 지시에 의한 조호영 범행이라 의심합니다. 약지엄마가 종교적인 부분을 건드려 조종했을 것이라고요. 


  조호영-약지엄마가 같은 중학교 졸업한 사실과, 약지엄마 기사마다 "간호사 시절에도 많은 사람을 죽인 악마"라 악성댓글도 달려있어서 특수팀은 약지엄마를 조사하게됩니다. 



# 어릴적 지인, "관심받으려고 한 약지엄마" 과거


  약지엄마와 같은 동네에서 자란 여자에게 찾아갑니다. 이복동생들과 커서 관심받으려고 별 짓 다했고. 손가락 잃고 아빠 괌심받으며 새엄마에 대한 거짓말을 했다고 해요.

  또 조호영은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이었는데 약지엄마(연지)가 믿음으로 고쳐준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마약MDMA놔준것. "호형이에게 연지는 신이었어요"


  또 댓글 단 사람인 약지엄마와 근무했던 주영옥을 소환합니다. 약지엄마는 외부방문자 있는 날 특히 쑈했다고 해요. 이후 아이들이 이유없이 죽기 시작했고, 우는 연습을 하던걸 목격했다고 해요. 원장은 덮었었고요.




# 약지엄마의 살인동기? 뮌하우젠 증후군?

# 약지엄마 체포하는 경찰들


  전 병원에서 잘린 후 약지엄마는 세경병원으로 갔다고 해요. 집단 살인사건 피해자들이 간 곳.(시온-재상이 갔던 곳) 간호사로 일하며 정보를 취득해서 보육원 사건을 재연한것을 눈치챕니다.


  살인 동기는 "사랑과 관심을 받기 위해"라고 추측해요. 뮌하우젠 증후군(관심-동정 받기위해 거짓된 상황 만드는 정신병)이라고요.


  경찰들은 약지엄마가 또 다른 살인을 할 것이라 추측해요. 약지 엄마가 동네를 돌며 분유를 구입했단걸 알아냅니다. 유제품 먹으면 안되는 '갈락토스 혈증'인 아이 한유림에게 일부러 먹여서 병을 악화시킨걸 눈치챕니다. 결국 약지엄마가 인터넷 방송을 끈줄알고 유림이를 학대하는걸 해킹으로 방송에 내보내고, 체포합니다.



# 시온이 떠났던 이유 알게된 재상


  약지엄마는 이재상에게 소리쳐요. "당신도 누군가의 아픔을 쑈로 만들었잖아! 세경 보육원 사건 대충 수사한 분께서?" 재상이 트록세록틴 일 덮고 시온을 속일 때, 간호사이던 약지엄마가 듣고있었어요. 재상은 현실세계에서 시온이가 이를 알고 헤어지자고 한걸 알게됩니다. 

  하지만 평행세계의 시온은 며칠동안 못 잔듯한 재상의 눈빛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평행세계에선 자신이 고친다면서 시온에게 기회를 달라고 다시 잡았던 재상이었어요. 



# 이재상 협박하는 장도식, 구하는 구형사


  장도식은 이재상에게 율객에 오면 백금에 대한 일 맡게되고 승진 빠를거라고 제안해요. 거절하면 이재상에게 쇠고랑 채울거라해요. 

  광수대가 이재상 날리려고 특수본 수사과정 내사하는걸 구형사도 알게됩니다. (나중에 구형사가 종부세로 협박하면서 이재상 놔두게 하죠.) 




# 보나 납치하는 약지엄마


  약지엄마가 경찰서에서 인질극을 벌이고 도망가 마트에서 혼자있는 보나를 데려갑니다. 보나가 천식인걸 알게되는 약지엄마는 보나를 기절시켜요. 


  특수본 떠나기로 하다가 이재상이 납치 연락을 받고 경찰서로 달려가요. 약지엄마의 아빠의 폐업한 골재상에 갔을 것을 추측하고 달려가는 경찰들. 망치를 든 약지엄마를 결국 멈추고 보나를 구해요. 


  (결국 운동회를 가는 보나 가족ㅋㅋㅋ 자전거 따릉이 상품타죠ㅋㅋ)


이 그림 예뿌져



+ 마지막 장면은 밤골목에 한 여자가 괴한에게 맞고 쓰러져 피를 흘립니다. 예고편에 징그러운거 더 많이 보이는듯했죠. 시체 발로찼....ㅠㅠ 또 장도식에게 약점 잡힌 윤필우? 


+ 겨울왕국 공주와 토르인가요 ㅋㅋ


+ 약지엄마가 벌인 일과 보육원 사건은 다른 연결은 없던거였군요. 장도식 빨리 잡으면 좋겠는데 말이에요 ㅋㅋ


+ 그나저나 평행세계에서 현실로 돌아갈 때 아쉬워서 어쩌려고...ㅠㅠ.... 보나가족 너무 정들어보이는데 (벌써 걱정)


+ ost : 민경훈 - welcome 2 life / 김이지 - 내 맘이 그래요 / 몽니 - Black Mirror


+ 촬영지 : 킴스 미용실 일산 대림골재, 은평경찰서, 훼릭스, 홈플러스 연수&금천점, 회현시민아파트, 성신여대 운정캠 공경의 집 등


+ 월화 밤 9시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웰컴2라이프13회14회줄거리 #드라마 #웰컴투라이프13회14회리뷰 #임지연 #정지훈 #곽시양 #평행세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