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웰컴2라이프 15,16회 줄거리뷰, 박숙희 인간복사기 이다솜 사건? 엄마 이모 헷갈린 아이 채이? 윤필우-장도식 아버지? 바벨 납치 인간실험일까? 본문

기타/tv

웰컴2라이프 15,16회 줄거리뷰, 박숙희 인간복사기 이다솜 사건? 엄마 이모 헷갈린 아이 채이? 윤필우-장도식 아버지? 바벨 납치 인간실험일까?

ForReal 2019. 8. 28. 02:40
반응형

웰컴2라이프 15,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약지엄마 사건의 진실을 알아냈었죠.

15-16회에서는, 박숙희-다솜 사건이 있었죠.


극본 유희경

연출 김근홍 심소연


웰컴2라이프


15-16회

줄거리 리뷰



MBC 웰컴2라이프 _ 재상-구형사


# 구형사 견제하는 재상 "ㅂㄱㅅㄷ"문자?


  구형사가 장도식 막아준걸 알게되는 이재상.


  재상은 구형사가 현장에서 라시온 대신 칼빵 맞았다는 것도 알게됩니다. 재상은 구형사가 시온에게 보낸 "8월 20일 ㅂㄱㅅㄷ"문자도 의심합니다. ㅋㅋㅋ 

  ㅂㄳㄷ때문에 아내를 미행했는데 그곳은 오영식 퇴원 축하 파티입니다. 오영식 가족의 범구식당. 현실세계에서 과거에 오영식부자에게 죄를 덮어씌었던 재상은 식당의 음식을 못먹어요. 


MBC 웰컴2라이프 _ 윤필우


# 개발도 안된 약으로 홍보한 윤필우, 압박하는 장도식

# 윤필우, 장도식에게 "아버지"


  병원. '지양희' 환자를 보고있는 윤필우.


  장도식-윤필우가 함께 라디오 출연한 후, 장도식은 윤필우를 때리면서 길들이고 협박해요. "국민 영웅이 보고서 조작해 가 대국민 사기친거. 단백질치료제 아예 개발조차 안된거 들켜뿌면 니 인생뿐 아니라 내 인생 박살나는기야" "실험 성공시키겠습니다. 물건-표본 4개 더 준비시켜주십시오." (이후 윤필우는 연구원들에게 성공하라 화내죠.)


  그 모습을 몰래 찍고있는 시온과 구형사. 들킬뻔하자 형사증을 흘리는 라시온. 라시온의 미행을 장도식이 나중에 알게됩니다. "생명공학 도시건설에 지원금이 4조다 4조!" 장도식은 파묻으라 해요


  연구소 실험이 또 실패했다는 말에 장도식은 윤필우를 찾아가 깨진 유리로 협박합니다. 그러자 윤필우가 말해요. "죽이세요. 죽이시라고요 아버지"


MBC 웰컴2라이프 _ 채이의 집



# 어린이집에 안나오는 아이 채이 쫓아보니, 이상한 사건?


  쓰러진 여자를 발로 흔들어보더니 귀걸이를 뺐는 여자. 그를 보는 아이가 보여요.


  보나는 친구 송채이가 말도안하고 어린이 집도 안나온다는 얘길합니다. 재상은 보나의 어린이집 선생님에게 '아이(채이)가 이상했고, 어느 날부터 안나오고, 엄마가 사망, 얹혀살던 여자가 남의 집 처분하고 애와 사라졌다'는 얘길들어요.


  형사들이 그 집에 찾아가보니 집은 엉망, 화장실냄새 진동합니다. 집주인이 와서 애엄마 박숙희가 죽었고, 같이 살던 이다솜이 보험금 수령자인 사실. 그리고 다솜은 무연고자 출신이고 박숙희가 봉사활동하면서 만났다 알려줍니다.


MBC 웰컴2라이프 _ 이다솜-박숙희



# 박숙희의 인간복사기 같던 이다솜? 


  바벨컴퍼니 연구센터에서 일했던 박숙희. 형사들은 윤필우에게 직접 갑니다. 사회공헌팀 팀장이 박숙희와 다솜은 외로운 사람들끼리 정붙였다고 이야기해줘요. 박숙희는 다솜에게 전자담배를 선물하기도, 화장해주고 자신의 귀걸이를 다솜에게 달아주기도 했어요.

  다솜은 소나무복지재단 산하 노숙자 쉼터에 거주했는데, 박숙희가 떠날때 데려가달라고 했었다고 합니다.


  박숙희가 살던 집에서 바이크 헬멧이 나와요. 포장된 남성선물이 여러개 발견. '정민수'에게 받은 연애편지도 나와요. 


  이웃은 다솜이 인간복사기같았다고 해요. 다솜은 박숙희 옷을 입고 박숙희처럼 보인다는 말에 좋아했어요. 어느 날은 깡패 남자들이 다솜을 끌고 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화장실냄새가 나던 이유 니코틴 때문. 독성물질로 이용했을것이라 추측. 


MBC 웰컴2라이프 _ 채이와 누구?


  박숙희 사망진단 내린 병원에 가봅니다. 집에서 먼 '사무엘 요양병원'. 의사는 박숙희에게 외상이 없었고 팔에 두개의 주사자국이 있었다해요. 그런데 같이 온 아이가 엄마랑 이모 호칭을 헷갈려했다고 해요.


  다솜이 박숙희 인생을 훔치려했다 추측하는 이재상. 




+ 예고편에 라형사 죽이라는 장도식이 보이죠. 


+ 병원 아줌마들이 드라마 여자형사 죽었다는데 시온이 진짜 죽었는줄아는 재상ㅋㅋㅋㅋ


+ 연구소에서 박숙희 제거한건가 했어요.

+ 그런데 엄마와 이모 호칭 헷갈린거 보면 박숙희가 자기가 깡패들에게 제거될거알고 일부러 다솜이 자신처럼 보이게하고 자신은 아이와 도망친거겠...?죠?

+ 아니면 박숙희가 오히려 다솜처럼 자신을 바꾼걸지도..? 그리고 사람들은 다솜이 박숙희 따라하는거라고 착각한거고?_?

+ 그런데 집에 남자물건은 왜 나온걸까요? 혹시 두 사람을 알아챈 남자를 죽이기라도 한걸까요? 아니면 남자가 범행했을지도?


+ 그런데 지난 회에 마지막 장면에서 누군가가 어떤 여자 때려서 쓰러트렸잖아요. 그건 연구소에 실험하려고 납치된건가요???


+ 시민단체에서 선정한 정의로운 경찰로 뽑힌 라형사. 보나가 닮고싶어하는 부모로 늙어가자해요. 


+ 윤필우 역에 배우 신재하 볼수록 다크한 역할이 더 찰떡같다고 느껴져요ㅋㅋ


+ 장도식이 아내 단추 열고있었다고 잡는거 무섭...


+ 박숙희 역의 배우 : 강현정

+ 다솜 역의 배우 : 송지우

+ 오영식 역의 배우 : 최우성


+ 월화 밤 9시 드라마 <웰컴2라이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웰컴2라이프15회16회줄거리 #드라마 #웰컴투라이프15회16회리뷰 #임지연 #정지훈 #곽시양 #평행세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