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열여덟의순간 12회 줄거리뷰, 옹성우♥김향기 뽀뽀! 수빈엄마 손찌검엔딩, 아빠 후회 푸는 최준우, 이혼에 어른다움 본문

기타/tv

열여덟의순간 12회 줄거리뷰, 옹성우♥김향기 뽀뽀! 수빈엄마 손찌검엔딩, 아빠 후회 푸는 최준우, 이혼에 어른다움

ForReal 2019. 8. 28. 04:06
반응형

열여덟의순간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수빈(김향기 분)의 집에서 엄마와 마주친 준우(옹성우 분)!

12회에서는, 엄마에게 말 못하는 수빈으로 시작했죠. 


극본 윤경아

연출 심나연 장지연


JTBC 열여덟의순간


12회

줄거리 리뷰


어른보다 더 어른다운 열여덟



# 엄마에게 말 못하는 수빈, 시험 공부 계획


  준우는 엄마 일하는 걸 뭐라 안해요.


  사귀는거 말하니 준우엄마는 축하한다며 좋아해요. ㅋㅋㅋ 준우에게 수빈엄마한테 사귀는거 말씀드리라 합니다.


  수빈엄마에게 아들이 여친 생겼다 말하는 준우엄마.

  수빈은 엄마한테 남친 생겼다 말하려는데 수빈엄마는 "운전기사 아들 철없다. 걔네엄만 그렇게 열심히 일하는데"하고, 수빈은 말 못합니다 


  이번 시험 잘보고 엄마에게 큰 소리 칠 생각인 수빈. 계획표가 빽빽해요. 




# 마휘영 성적조작 소문나고, 휘영 믿는 오한결


  천봉고 게시판에 마휘영 성적 조작 의혹글이 올라왔어요. 소문이 퍼지고 학교에 전화도 걸려와요. 


  휘영은 원래 담임 다친것도 엄마아빠 짓이냐 묻기도 합니다.


  상훈은 자기가 쓴 글 아니라 하다가 휘영에게 시비붙고, 휘영은 걱정하는 기태도 보내요. 날 섰던 휘영이지만 '형 나 무서워' 생각하죠. 


  오한결은 자신도 엄마가 1등만 하라 혼냈던 일을 지민에게 말하죠. 엄마가 안됐다는 생각도 했던 일을요. 휘영을 이해하는 한결은 휘영에게 믿음을 보여줍니다.



# 이혼얘기하는 아빠에 수빈 눈물


  수빈엄마에게 이혼서류내미는 남편 유종수. 듣도않는 수빈엄마. 유종수에게 차로 겁주고 같이 좋아하는 준우엄마와 수빈엄마.


  아빠를 만나러 가는 수빈. 수빈에게 아빠는 이혼 얘기를 꺼내죠. "수빈이 다 이해하지?" ".... 안 그래. 그냥 어른스러운 척한 것 뿐이야. ... 근데 사실 난 그러고 싶지않았어." 



# 준우의 후회를 풀어주는 수빈, 수빈이 후회하는 건?

# 준우x수빈 보고 폭발하는 수빈엄마


  수빈이 물어요. "너는 살아오면서 뭐가 제일 후회돼?" "나라고 나서지 못한거?"하며 준우는 아버지 집에 찾아갔었지만 말못한 얘길해요. 이후 수빈과 준우는 준우아버지 집에 편지를 넣고 와요. 


  준우는 자신의 후회를 푼 뒤 수빈에게 아빠와 무슨 일이 있었냐 물어요.

  준우 집 앞 평상에서 수빈과 얘기하는 준우. 수빈이 후회하는건 "엄마 아빠 헤어진다고 했을 때 못하게 말린것"이었어요. 나중에야 자신이 잘못했다는걸 알게됐고, 엄마도 아빠도 안됐다 울어요. 옆에서 보던 준우가 수빈을 안아줍니다.


  준우엄마와 연락하던 수빈엄마가 먹을걸 사왔다가 준우와 수빈을 봐요. 수빈을 때리고 소리치는 수빈엄마. 



+ 예고편에 수빈이 자유롭게 다니게 해달라고 밖에서 따로 안만난다 약속하는 준우같죠. 준우가 아빠와 만나고. 마휘영 시험지가 비내렸죠..? 


+ 수빈엄마 무섭 ㅠㅠ.... 


+ "열여덟이 왜 죄?" "가장 빛나는 시절에, 가장 빛나는걸, 알아버렸으니까. 죄라면 그게 죄"


+ 이번 회에도 찬열이가 웃겨줬쬬. 성적조작 글 계속 올라오니까 "울 할머니가 방구가 잦으면 똥이랬는데"ㅋㅋㅋ 그리고 다흰, 소예한테 남자애들이 뭐라냐 차례로 물어보는데 "맞다."반복ㅋㅋ 


+ 필상이한테 그림 알려주는 준우도 있었죠.


+ 로미가 갑자기 오제한테 시비ㅋㅋㅋ 로미도 약간의 사이다를 줬죠ㅋㅋ


+ 휘영이네 부모가 정말 전 담임선생님 다치게 한걸까요? 그렇게 막장아니겠죠? 가짜로 아픈척 하는거겠죠? 



+ 오늘의 키스모먼트ㅋㅋ 1에 전화울렸죠. 그리고 같이 공부하다가 뽀뽀하는 준우였죠. ㅋㅋㅋ 


이 뽀뽀 장면 예쁘죠ㅋㅋ

뽀뽀장면만 모아놓으니 준우 적극적인 성격이었던것처럼ㅋㅋㅋ


+ 촬영지 카페 HANS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열여덟의순간 #열여덟의순간12회줄거리 #열여덟의순간12화리뷰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ateightee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