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인히어(sign here) 뜻? : 박재범의 AOMG 오디션프로, 외모로 래퍼만 뽑나? 쇼미와 차이점? BAP 문종업? 싸인히어 방송시간-MBN온에어? 본문

기타/tv

사인히어(sign here) 뜻? : 박재범의 AOMG 오디션프로, 외모로 래퍼만 뽑나? 쇼미와 차이점? BAP 문종업? 싸인히어 방송시간-MBN온에어?

ForReal 2019. 8. 22. 17:46
반응형


  새로운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이 MBN에서 시작합니다. AOMG 의 새로운 아티스트를 뽑는 프로그램 '사인히어 (Sign Here)' 인데요. 아래 사인히어 관련 정보 담았어요 



MBN 사인히어


뭐하는 프로?

AOMG 얼굴보고 뽑는다?

BAP 종업 ?


좌측부터 사이먼 도미닉-그레이-우원재-박재범-코드쿤스트


# 사인히어 무슨 프로그램? : AOMG 오디션


  사인히어 (Sign Here)는 오디션 프로그램인데요. 오디션으로 선발된 아티스트는 트렌디한 힙합 레이블, AOMG에 들어가게된다고 합니다. AOMG의 아티스트 발굴 방송인셈. 


  AOMG의 공개오디션은 회사 설립 이후 처음이고. 또 박재범-사이먼 도미닉-그레이-코드쿤스트-우원재가 동시에 출연하는 것도 처음이라고 합니다.


사인히어 MV


# AOMG 테이블에 앉고싶어지는 예고 MV와


  AOMG 유투브 오피셜 채널에는, 사인히어 방영 전 티징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기존 힙합 서바이벌의 사이퍼영상 격인 이 '사인히어MV'엔 출연진들이 팬시한 호텔에서 노래하고 랩하는 모습이 담겨있었죠. 거의 실제 음원 홍보 뮤직비디오 수준의 고퀄리티 영상이 압도적이었고요. 누구라도 AOMG 테이블 빈자리에 앉 싶어지는 연출. 그 테이블에 앉아있는 AOMG 아티스트들을 사인히어 홈페이지에는 아래처럼 묘사했어요ㅋㅋ 


  박재범 : 서열1위

  사이먼 도미닉 : 구 대표, 현 정신적지주. 

  그레이 : 대체불가 천재 뮤지션 이라는 설명ㅋㅋ

  코드쿤스트 : 입사 2년차. 비트 부자. 현AOMG 막내

  우원재 : 입사3년차. 


+ 제목 사인히어 Sign Here 의 뜻은 : '(여기에) 싸인해' '서명하십시오' 입니다. 오디션에서 선발되면 계약서에 싸인하게 되는 모습이 그려지죠.




# AOMG 외모가 선발기준? 아닌 개성-실력-퍼포먼스까지


  AOMG 아티스트의 선발 조건에 대한 이야기 예고도 있었는데요. '외모가 기준이다?'하고 분량용 질문이 던져지자 사이먼 도미닉은 "카피캣이 아닌, 음악에 자기 것이 있는 사람"이라 답했죠.  '연습생'이 아닌 '계약할 준비가 된 아티스트'를 뽑겠다는 예고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AOMG의 장점에 대해 "간섭안하고 신뢰, 자유를 준다" 얘기도 있었고요.


  프로그램에서는 래퍼 뿐 아니라 보컬도, 그리고 프로듀싱-퍼포먼스 실력을 갖춘 만능 아티스트를 뽑는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단순 래퍼예능이 아니라, 또 다른 종류가 될것같죠. 매력적인 아티스트컴퍼니의 오디션예능....(?) 여하튼 시청자입장에선 새로운 얼굴에게서 보컬과 퍼포먼스가 더해진 좋은 무대를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사인히어는 5달전부터 참가자를 모집했다고 하고요. 다양한 지원영상이 눈에 띄더라고요. 개성과 실력 모두 지닌 아티스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 중 프듀 출연했던 보컬 정동수도 지원한 모습이 있었고요. 사진속 아랫줄 가운데) 과연 Sign Here 합격자 중 누가 방송에 나올지 궁금해졌습니다.



# 쇼미 AOMG버젼인줄 알고 봤다가는.....


  하지만 역시 쇼미더머니 AOMG 버젼을 기대하는 시청자들에게는 혼란을 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예상도 들었어요. 


  사인히어 MV분위기와는 또 다른 세트장의 모습이 예고편에 보이더라고요. 또 스튜디오에 온건 50명의 합격자인듯 보였죠? (50명의 관객은 아니겠....) 기대보다 작은 규모같기도 했는데요. 본방송 어떨이 궁금해졌습니다.

  힙합과 예능 간의 밸런스를 위해 분투했다는 기자회견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오디션의 '리얼한 과정'을 담았다는 부분이 어떻게 풀렸을까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AOMG 박재범


사인히어 의문의 지원자.jpg


# 7년 아이돌 출연 누구?


  예고에선 7년 아이돌 생활한 출연자도 있다고 합니다. BAP 종업이라는 댓글이 있는데요. 호기심에 찾아보니 본명 종업은 BAP 메인 댄서였고. 비보잉을 하며 경기도 비보잉대회 2위 차지하기도 했다고 하고요. 팀에서 고음파트를 맡기도, 또 가사-자작곡을 쓰고 발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95년생. 24세.


BAP종업


문종업(가운데)


  BAP ?


  2012년 TS엔터의 그룹 BAP는 6명의 남자멤버 그룹. 데뷔전 과거 시크릿-송지은의 미친거니에 BAP 방용국이 랩피쳐링을 하면서 프리데뷔했고, 2012년 워리어-노머시-대박사건 등을 발매하며 4개의 신인상 수상, 2013년 원샷 앨범, 2014년 1004 곡으로 첫 음악방송1위, 그리고 여러 일본 앨범 발매, 멤버 각자의 믹스테입 공개, 월드투어등을 2018년도까지도 계속 이어왔다고 해요. 그동안 투명하지 못한 정산때문에 멤버들의 소송도 있었다고 하고요. BAP는 방용국-젤로가 팀을 차례로 떠난 뒤 멤버들이 각자의 길을 가며 해체수순 밟았다고 하네요. 



많은 AOMG 레이블의 팬들이 사인히어에 로꼬가 없는걸 아쉬워할것같기도ㅋㅋ


사인히어 AOMG 쌩얼 공개.jpg


AOMG 투어 모습(?)





+ AOMG 오디션 프로그램 '사인히어'는 목요일 밤 9시30분 MBN에서 방송합니다.

+ (PC-모바일에서는 옥수수-Tving 이용해서 시청가능)


+ 또 글로벌 팬들이 이미 댓글에서 프로그램을 기대하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첫방송 유투브 동시 생중계한다고도 하네요. 사인히어 위한 MBN 온에어는 여기클릭


+ 재방송은 금요일 오전 11:40분, 토요일 오후 16:40 일요일 저녁 8시(MBN플러스) 등에서 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사인히어박재범 #AOMG오디션 #BAP종업 #사인히어AOMG #사이먼도미닉 #우원재 #그레이 #코드쿤스트 #싸인히어 #방송시간 #MBN온에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