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고시원 서스펜스?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웹툰? 이정은x임시완x이동욱 본문

기타/tv

고시원 서스펜스?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웹툰? 이정은x임시완x이동욱

ForReal 2019. 8. 31. 18:43
반응형



  <타인은 지옥이다>, OCN 새 주말 드라마틱 시네마 시리즈가 시작합니다. 배우 임시완-이동욱-이정은 등이 출연하는데요. 아래 '타지옥'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내용 정보 등을 정리했어요. 



OCN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

몇부작

작가감독원작

무슨내용?





# 타인은 지옥이다 무슨 드라마?


  요즘 티져예고가 많이 보이던 작품이었죠. <타인은 지옥이다>는 시골에서 혼자 올라간 청년(임시완)이 에덴 고시원에 찾아가고, 고시원 주인(이정은)이 어딘지 괴기한 모습으로 맞아주고, 그 고시원엔 이상한 사람들이 살고있는게 보였죠. 그리고 한 치과의사(이동욱)의 알 수 없는 모습들도요. 예고 중에 칼도, 흙에 뭔가를 묻는 것도 있었습니다.


  드라마는 작가지망생 시골청년이 고시원에 살면서 겪게 되는 기묘한 이야기라고 하고요. 고시원에 살면서 '타인이 만들어낸 지옥'을 마주하고, 정신이 피폐해지는 과정을 보여준다고 하더라고요. 



# 타인은지옥이다 인물관계도?



  타인은 지옥이다 인물관계도에서는 주인공 윤종우(임시완 분) 주변으로 에덴고시원 사람들, 회사사람들, 치과의사, 여자친구, 경찰들이 보이죠. 고시원 사람들도, 회사 사람들도 종우를 괴롭히나봐요.



  우선 고시원 주인 엄복순은 인자한 얼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이 있다고 해요. 엄복순 역의 배우 이정은은 최근 영화 <기생충> 그리고 드라마 <눈이 부시게> <아는 와이프> 등에서 볼 수 있었죠.



  302호 유기혁은 멀끔한 외향과 다르게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묘한 공포감. 고시원 모두가 두려워하는 존재. 유기혁 역의 배우 이현욱은 드라마 미세스캅2, 영화 섬 사라진 사람들 등에 출연했다고 해요. 



  313호 홍남복은 주인공을 빤히 쳐다보거나 몰래 지켜보는 등의 이상행동을 하는 사람. 홍남복 역의 배우 이중옥(이름 주의)은 최근 손더게스트 폐차장(?)에서 봤었죠. 또 왓쳐의 약집 아저씨(?) 영화 극한직업-마약왕-버닝-4등-밀양 등에도 출연.



  306호 변득종은 말 더듬고 기괴한 웃음소리. 허술한 웃음 뒤에 잔혹한 본성이 있다고 해요. 변득종 역의 배우 박종환은 영화 고지전, 베테랑,검사외전, 양치기들 등 다수 작품과,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프로듀사 등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치과의사 서문조(이동욱 분)는 타인을 도우며 사는 친절한 모습으로 좋은 평을 받지만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파악되지않는 미스터리한 면도 있다고 해요. 원작에는 없는 인물이라고. 게다가 캐릭터 포스터 중에 서문조의 방문만 닫혀있어서 그를 파악하기 어려웠죠. 가장 궁금증을 자아내지않을까요?



+

  실장 박병민 역의 배우 김한종은 슬기로운 감빵생활 소지로 봤었죠.

  지구대 순경 소정화 역의 배우 안은진은 드라마 빙의, 국민여러분 등에 출연했었고요.

  종우 여자친구 민지은 역의 배우 김지은은 닥터프리즈너의 주인공 여동생? 붉은달푸른해 출연, 러블리호러블리의 보조작가, 마약왕 최진필 아내, 롱 리브더킹의 준 등 역할 맡았었고요.

  디자이너 역의 배우 오혜원은 라이프, 붉은달푸른해 동생, 60일 지정생존자 기자 등으로 봤죠. 


# 타인은 지옥이다, 몇부작?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몇부작 이냐하면요. 일반 미니시리즈보다는 짧게 한다고 해요. 5주동안 시청할 수 있습니다. 8월 31일에 시작해서 9월 29일 마지막 방송예정이라고 해요. 총 10화까지 방송 예정.



# 타인은 지옥 원작은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원작은 같은 제목의 웹툰이 원작이라고 합니다. 웹툰작가는 김용키. 원작 웹툰에서는 파격적인 그림체와 공포를 유발하는 스토리 전개로 요일웹툰 1위까지 오르게됐다고 해요. 웹툰은 잔인성도 있었고요, 뛰어난 연출과 함께 몰입감이 좋았다고 해요. 


# 타지옥 작가-감독 ?


  드라마 <타지옥>은 극본 정이도-연출 이창희 입니다.


  정이도 작가OCN 구해줘 - MBC 아이템 집필.

  이창희 감독 영화 사라진 밤, 소굴 연출.


  드라마틱 시네마 작품이라서 여러 영화 제작진들의 참여가 있다고 해요. 영화 안시성의 남동근 촬영감독, 인랑의 박재현 미술감독, 인랑-옥자의 김우상 프로듀서 등이요.



#


  드라마를 통해 고시원생활로 인해, 혹은 빠져나갈 수 없는 타인이 만든 극한의 스트레스 상황으로 인해 정신이 피폐해졌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공감하며 볼 수 있지않을까 기대도 되고요.

  또 그동안 OCN 작품들에서 볼 수 있던 서스펜스-몰입감을 여전히 기대하게 되죠. 웹툰을 못봐서인지 고시원의 괴기한 캐릭터들이 자아내는 의뭉스러움과 잔혹함이 궁금해집니다.


  또, 기생충 상영이후 배우 이정은을 tv에서 처음 보게 되기도, 또 군생활 후의 배우 임시완을 처음 보게되기도, 또 예능에서 돌아온(?) 배우 이동욱을 처음보게 되는 것도 기대되고요.




+ 토일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타인은지옥이다인물관계도 #타인은지옥이다몇부작 #타지옥원작 #타인은지옥작가감독 #OCN드라마틱시네마 #임시완 #이동욱 #이정은 #서문조 #홍남복 #변득종 #유기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