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텐션 뒤집은 이동욱얼굴, 타인은 지옥이다 2회 줄거리뷰, 임시완 공감 찌질상사 박실장-택배, 에덴고시원과 쿠마일, 빡빡이 쌍둥이, 살인마 서문조 케잌상자-주사기와 꿈? 기분나쁜 유기혁 경찰 본문

기타/tv

텐션 뒤집은 이동욱얼굴, 타인은 지옥이다 2회 줄거리뷰, 임시완 공감 찌질상사 박실장-택배, 에덴고시원과 쿠마일, 빡빡이 쌍둥이, 살인마 서문조 케잌상자-주사기와 꿈? 기분나쁜 유기혁 경찰

ForReal 2019. 9. 2. 00:36
반응형

타인은 지옥이다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상경해서 고시원에 들어가 이상한 사람들과 마주친 종우(임시와 분)였죠.

2회에서는, 종우가 출근하면서 타인이 더 많아지며 시작했어요.


극본 정이도

연출 이창희


OCN 타인은 지옥이다


2회

줄거리 리뷰


인간 본능



# 고시원 압도하는 '유기혁' 기분 나쁜 웃음?


  복도의 모두를 제압하고 들여보내는 남자, 유기혁. 종우가 문을 열고 보니 홍남복은 여전히 지켜보고 있어요.


  출근길에 더운 옷의 유기혁과 만나는 종우. 기분 나쁜 웃음의 유기혁. 이후 늦게 종우 옷에서 발견되는 침자국을 보고 말해주는 선배 "너한테 침뱉은 놈도 분노조절 못하는 놈이니까 조심해. 너도."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윤종우-박병민실장


# 종우 출근의 타인, 박실장과의 만남


  윤종우가 출근한 회사. 종우는 까칠한 남자 '하이바' 박병민 실장 옆자리가 됩니다. 디자이너에게 슬리퍼를 주니 그걸 종우에게 줍니다. 여성슬리퍼 언급하는 박실장이 디자이너 좋아한다 알아채는 종우. 박실장은 종우에게 커피 타오라고 하더니 그제야 말더듬으며 보도자료 작성하라합니다. 


  회식에서 천재라고 칭찬하더니 "예술은 무슨 집안 사람들 등골 빼먹는거야"하는 선배. 참는 종우. 회사에선 대표님이라 부르라는 선배였죠. 박실장은 "회사대표랑 형동생 사이라고 나대지마!"하고 ㅋㅋㅋ 


  회식과 병가낸 직원 일 맡으며 또 못보는 종우와 지은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잡힌 건달


# 망치에 맞는 건달, 경찰에게 전화 


  다음 날 조폭 아저씨 방 뺀다고 알려주며 고시원 주인이 말해요. "여기 이제 정말 좋은 청년들만 남았어 그지?" 


  건달은 방문이 열리고 사람들이 들어와칼로 찌르는 꿈을 꿉니다. 불안하게 깨어나서 윗방에서 나는 소리에 화나 올라가는 건달. 건달이 피흘리는 외국인을 발견하지만 곧 망치로 맞아요.


  건달을 묶어놓고 도끼로 찍을 듯이 겁주는 빡빡이. 건달이 혼자있을 때 도끼에 찢어진 청테이프를 풀고, 아는 형사에게 전화하는데 전화가 끊기죠. 나가려는 건달을 망치로 치는 유기혁. 


  유기혁은 빡빡이에게 "내가 잘 지키라고 했잖아."말해요. 압도되더니 혼자 자신의 뺨을 치는 빡빡이. 고시원주인은 왜 싸우냐하고 가죠.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빡빡이 - 소정화


# 에덴고시원 알게되는 소정화, '쿠마일' 실종 연결


  살묘 조사중인 소정화. 블랙박스 영상속 봉지 들고가는 빡빡이를 쫓아서 문구주인에게 '에덴고시원'에 대해 알게되어 찾아가요. 말 안해도 알고있는 고시원 주인이 306호 변득종을 부릅니다. 하지만 경찰서 조사할 때 말도 안통하고 경찰서 가서 낄낄대며 비비탄총 쏘는 변득종. "열 세마리 아닌데. 한 마린데옹?"합니다. 다른 경찰들은 보내주라 해요. 


  그런데 파키스탄인 실종자 쿠마일 실종 전단을 붙이다가 소정화는 에덴고시원 근처 주소인걸 알아봅니다.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종우 - 313호 홍남복


# 종우를 괴롭히는 타인들 (계란, 수첩, 폰, 택배)


  퇴근한 종우에게 계란을 자꾸 먹으라는 고시원 주인.

   종우는 뜯긴 천장 보다가 폰을 침대아래에 흘립니다. 침대 아래엔 수첩도 있어요. 외국어, "두렵다" "무섭다"에서 뒷장엔 "죽어" "죽어" 가득 적혀있어요


  종우가 맥주먹고 쉬고있는데 JH컨텐츠 아니냐, 공연정보 보내달라 전화가 옵니다. 


  종우 방에 도착한 수리받은 노트북 택배가 뜯어져있어요. 313호가 열어봤다고 합니다. 켜져있는 노트북. 방에 찾아가니 야동보고있는 홍남복. 참고 가는 종우.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치과의사 서문조

# 고시원에 찾아온 경찰을 찌르는 유기혁

# 치과의사 서문조의 케잌상자


  건달이 연락한 경찰이 고시원에 찾으러 옵니다. 고시원주인은 그 남자 고시원비 밀리고 도망갔다고 해요. 경찰이 고시원앞에서 종우와 마주치고 묻고, 명함을 줍니다. 그 모습을 보고있는 유기혁. 


  종우는 늦게서 경찰에게 할 말이 떠올라 내려가지만 경찰이 안보여요. 그런데 경찰은 차 안의 유기혁에게 잡혀 칼 맞는 중. 그냥 들어가는 종우. 종우를 본 유기혁. 경찰이 늦게 일어나 반격하지만 칼 맞습니다. 그 차 옆을 지나가다가 치과의사가 차 문을 열어요. 


  복도를 걷는 가방과 치과의사의 케잌상자가 겹쳐요. 케잌상자에서 쏟아지는 주사바늘.

  치과의사의 자원봉사 사진이 클로즈업 됩니다. "아저씨는 내 실패작이었어요. 나는 예술을 하는거에요 살인이 하는게 아니라. 그러게 왜 내 허락도 없이 이런 짓을 했어. 우리 규칙이 있는데? 그동안 수고했어 자기야" 치과의사는 유기혁의 목을 졸라요.

  종우 옆방에서 지켜보던 건 치과의사였어요. 


OCN 타인은지옥이다 방송화면

윤종우-서문조

배우 임시완-이동욱


# 종우-치과의사의 만남


  옥상에서 마주치는 종우와 치과의사. "아저씨는 아까부터 왜 절보고 웃으시는거죠?" "그냥. 좋아서요. 그 쪽 봤을 때 그런 생각이 들었거든요. 자기도 나랑 같은 종류의 사람이 아닐까 하는."




+ 예고편에 종우도 '죽어' 쓰고있고? 뭔가를 묻는 빡빡이2와 홍남복. 이빨로 반지 만드는 치과의사??? "그 남자가 내 방에 들어오는거 같다"


+ 헐.. 1회에 어제 꿈꾸는 장면 이해못갔던게.... 설마 치과의사가 문따고 들어와서 주사기로 약물 주입해서 현실과 꿈 혼동되는건가요? 건달이 꾼 꿈도 그런걸까요? 


치과의사 자원봉사 사진


+ 치과의사 뭘까요? 남이 살인하게 만드는 사람인가요...? 그리고 살인을 예술이라고 생각하고. 

+ 자원봉사 사진속에 고시원 주인과 쌍둥이가 보이네요. 설마 저 여자들 다 4층에 살았던 사람들인거 아니겠죠--;


+ 아마 치과의사가 종우에게 같은 종류의 사람이라고 한건 분노조절을 하는 모습이었을까요? 분노를 참고있는 사람? 종우가 앞으로 고시원-회사에서 피폐해져도 치과의사와 다른점이 무엇인지 보여주게 되겠죠?_?


+ 종우 입장에서 보는 회사에서 고시원까지 정말 지옥같은 타인들이 끔찍했어요.ㅋㅋㅋ 회사 전화 폰에 연결해 놔서 전화 울렸을 때 화가나서 심장이 빨리 뛴것같아요ㅋㅋㅋㅋ 또 택배 누가 뜯어본것도ㅋㅋㅋ 공감많을 것 같았죠.

+ 드라마는 회사에서 괴롭히는 사람들과 고시원에서 불안하게 만드는 사람들을 병치시키며 같은거라고 말하고 있는건가?_?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일이라고 하면서 사실은 망치로 때리는 것처럼 사람 (영혼)을 죽여가는 모습...?


+ 사실 어제는 .... 오늘 엔딩이 가장 재밌었어요ㅋㅋ 케익박스에서부터 가장 몰입감있었어요. 


+ 그리고 치과의사 무서운 얼굴이랑 배우 이동욱의 모습이 생각도 못했는데 너무 잘어울렸죠. 싱크로율이.... ! 저런 얼굴 나올줄 몰라서 충격받기도 했어요ㅋㅋ


+ 두 빡빡이가 얘기했죠. "경찰 말고 그 아저씨한테 걸리지말라고 멍청아" "알겠습니다요옹" 그 아저씨는 치과의사 말하는거였을까요?

+ 빡빡이 중에 노란옷은 진짜 말 더듬는거고 회색옷은 말 더듬는 연기하는 거죠? 


+ 건달이 말한 '옆방남자 조심해' 속 옆방남자도 치과의사였겠죠...? 


+  아이도 좋아하는 치과의사. 케잌들고있는 치과의사는 말했죠. "중요한 사람을 만나기로 해서요" 그것이 유기혁이고, 계획된 살인이었을까요? 아니면 지나가다가 우연히 싸움 난 차를 본거고, 그 중요한 사람은 종우였을까요? 주사기는 왜 그렇게 많았을까요? 원래 주사기를 유기혁에게 전해주고, 유기혁이 살인하게 하려던건데 차에서의 싸움을 보고 급 살인한건가요?


+ 고시원 주인은 뭘까요? 좋은 청년들만 남았다고 안심시키는건 사람 모집책인걸까요? 아님 고시원 방세 받으려고 그러는걸까요? 썪은 달걀 먹이는것도 뭔가 다른거 넣은걸까요? 아님 돈 아끼려고 싸게파는 날짜 다된걸 놓는 걸까요? 주인공을 피폐해지도록 몰아넣는 역할 중 하나일지, 그저 돈욕심이 있는 사람일지 궁금해집니다.


+ 나중에 종우 여자친구도 위험해질거같죠.. ?


+ 토일 밤 10시30분 OCN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타인은지옥이다 #드라마 #타인은지옥이다2회줄거리 #타지옥 #임시완 #이동욱 #이정은 #서문조 #홍남복 #변득종 #유기혁 #김한종 #이중옥 #박종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