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입사관구해령 29,30회 줄거리뷰, 도원대군 결혼에 예문관 스캔들, 간택령 대비 소백선 영감? 성검열 탄핵, 차은우 핏줄 눈치 좌상? 천주교로 바뀌나, 민우원 천주실의-복음서? 몇부작? 본문

기타/tv

신입사관구해령 29,30회 줄거리뷰, 도원대군 결혼에 예문관 스캔들, 간택령 대비 소백선 영감? 성검열 탄핵, 차은우 핏줄 눈치 좌상? 천주교로 바뀌나, 민우원 천주실의-복음서? 몇부작?

ForReal 2019. 9. 4. 22:05
반응형

신입사관 구해령 29,3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좌상이 사책을 가져오란 얘기가 나왔죠.


29-30회에서는, 성검열이 내쫓긴 예문관이 보이면서 시작했고요.


극본 김호수 김정혁

연출 강일수 한현희



MBC 신입사관 구해령


29-30회

줄거리 리뷰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사책 본 좌상 "도원대군 놓아달라" ?


  좌상은 해령의 사책 중 이림의 핏줄 이야기를 읽고 궁궐로 향합니다. 왕과 독대하면서 도원대군에 대해 떠보죠. 용정을 물려받을 만하다, "도원대군을 이제 놓아달라"하면서요.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해령의 집으로 보러 간 도원대군


  집에서 소복만 입고 쉬고있는 구해령인데 쉬는 날이라 찾아온 도원대군이 담벼락에서 쳐다보고있어요. 해령의 방에 가는 이림. 소유권을 주장하기엔 아직 멀었냐 얘기도 하고, 매일 이렇게 봤으면 좋겠다 얘기도 하죠. 해령은 뒷산에 사람없는 정자에 가자해요.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성검열 탄핵상소로 오해받는 민봉교지만...


  민봉교가 성검열의 탄핵상소를 올려 대전회의에서 거론됩니다. 예문관에서도 이를 알게되어 사관들이 민봉교에게 화냅니다. 하지만 이유를 말않는 민봉교. 송사희가 결국 나중에 사관들에게 성검열이 세자를 겁박해서라 알려주죠. 다음 날에야 사과하고요)


  해령은 녹서당 일때문이라 생각해 "그럼 저도 벌을 주십쇼!"하고, 민봉교는 성검열이 한 짓은 아주 다른다며 설명해요. "사책이 무기로 쓰여서는 안돼. 그것만은 우리가 목숨을 걸어서라도 지켜야 할 원칙이야." "어떻게 원칙이 사람보다 우선일 수 있는지요"하고 묻고 나가는 해령.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천주학에 관심을 갖게되는 민봉교


  성검열의 집에 찾아가는 민봉교. 죽을 죄를 진 성검열을 살려준건 세자의 결정이었다고 해요. 성검열은 이제 공부 그만하고 사람들 가르치며 밥벌이하고 살겠다 하죠. (+ 곧 죽을 느낌이...?) 민봉교는 천주학이 그렇게 대단한 것이냐 묻습니다. 성검열은 "대단하지 않습니다. 해서, 온 힘을 다해 지키려는 겁니다." 답하죠.


  이후 민봉교는 서책방에 가서 천주실의, 복음서 등을 몰래 구해요


+ 천주실의 :(텬쥬실의) 서양 문물을 조선에 소개, 조선의 지식인들이 천주학을 받아들이게 한 책. 1583년 명나라 말기에 이탈리아 태생의 예수회 선교사 마테오 리치가 중국 선비와 대화 형식을 빌어 저술한 것. 이 책은 명나라 말 관료이며 대학자들을 천주교도로 개종시키는 역할을 하였을 뿐 아니라 서학을 성립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해령과 대군 사이 알게되는 권지들


  입시했다가 일찍 나오겐 권지 둘이 이림과 해령이 꽁냥꽁냥 산책하는데 딱 마주칩니다. 구권지 혼사길 막히고 큰일난다고 책임지라하는 권지들. 마침 도원대군 궁녀들이 보고 대군편 들어주다가 싸움나죠 ㅋㅋㅋㅋ 싸움 말리고 대군 혼내고 바빠지는 내관 ㅋㅋ 

  해령이 도원대군 자는 모습 본걸 얘기하자 권지들이 난리나죠. 


  이림은 "내 존재가 비밀인거 같아서 싫었다"하면서 밖에서 걸었던거라 얘기하죠.


MBC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화면


# 도미닉의 서신, 대비의 손안에 # 소백선영감?


  구재경을 만나러 온 모화. 


  궐 밖에 나와 모화와 만나는 대비. 도미닉이 아우에게 보낸 서신을 전해받아요. 20년 전 서래원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을 것이라 하는 모화. "20년 전에만 내 손에 들어왔어도"아쉬워하는 대비. 


  한편 가례청을 설치한다는걸 알게되는 대비. "소백선 영감에게 연통을 넣거라"


  적임자를 골라뒀다는 좌상. 




# 해령 데려가 대비에게 혼인 거부하는 도원대군


  입시가는 길에 도원대군의 혼인을 듣게된 해령. "감축드리옵니다"하고 돌아서게 됩니다. 이림은 해령에게 달려가 다른 누구와도 혼인않을거라 얘기합니다. 하지만 해령은 규문 안에서 부부인으로 살 수는 없다하죠.


  이림은 예문관에 무작정 찾아갑니다. (대군을 서리로 알고있던 봉교들 당황. ㅋㅋㅋ) 대군이 해령을 데려나가자 사관들 모두 당황. 도원대군은 해령과 함께 대비에게 찾아가서 "간택령을 거두시고 저의 혼사를 멈춰주십쇼. 이미 마음에 품은 여인이 있습니다."말해요. 사책에 그를 쓰는 해령. 




+ 예고편에 처녀단자 들렸죠? 간택하는 것 같고요. 사희와 누군가의 만남? 세자비일까요? 그리고 과거 선왕의 이야기가 나오는것같죠? 다 버린다는 도원대군같고요.


+ 좌상이 적임자라 생각하는거 누굴까요? 선왕의 핏줄이라는거 듣고 자기 편 넣는걸까요? 


+  "좌상이 널 여사로 만들었다고해서 니가 꼭 그 자의 사람이 될 필요는 없단 것이다." 세자가 사희에게 모든 것을 알듯이 얘기해주죠. 어디까지 아는걸까요?


+ 소백선 영감 누굴까요? 권력이 떨어진 과거 세력가인거 아닐까요? 그리고 그에게 이림의 짝이 될만한 딸이 있고?? 


+ 도원대군 약관이었죠 ㅋㅋ 20살?이었군요ㅋㅋㅋ


+ 원칙주의자에 꽉 막힌 민봉교인데 천주학으로 뭔가를 받아들이게 되는걸지 궁금해지기도. 


+ 선왕의 혈육인게 밝혀진다면 세자vs도원대군되는걸까요? 


+ 막내 사관 동공지진 귀여웠죠 ㅋㅋㅋㅋ 겁에 질린 말티즈같았죠ㅋㅋ




+ 사책 펴기전에 입맞추더니 "이건 적지 말거라"하는 도원대군 ㅋㅋㅋㅋ


+


+ 내일이 마지막회인가했는데 신입사관 구해령 몇부작인가 다시보니 40부작이네요. 


+ MBC 수목 밤 9시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신입사관구해령29회30회줄거리 #신입사관구해령리뷰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지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