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해와 이별, 의사요한 15회 줄거리뷰, 눈물 릴레이 이세영-신동미, 윤성규 서명 알던 지성, 떠나는 사람의 고백, 연명의료 중단 본문

기타/tv

화해와 이별, 의사요한 15회 줄거리뷰, 눈물 릴레이 이세영-신동미, 윤성규 서명 알던 지성, 떠나는 사람의 고백, 연명의료 중단

ForReal 2019. 9. 7. 03:21
반응형

의사요한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기석이 결국 심장이 멈추며 끝났죠.


15회에서는, 몇 개의 화해화 몇 개의 이별이 보였었죠.


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


의사요한


15회

줄거리 리뷰


떠나는 사람의 마음




# 기석의 죽음 후, 시영에게 거리를 두는 요한


  기석을 보낸 후 힘들어하는 요한이죠. 시영에게 "무모할 정도로 내일이 두렵지않았던 때"로 돌아가겠다고 말하는 차요한. (이별을 말한 것?)


  시영은 요한을 기다렸다 묻죠. "제 인생은 교수님때문에 달라졌는데 교수님 인생은 달라진게 없는거에요?" "....나는 더 이상 너랑 이런 얘기 나누고싶지않아." 답하고 가는 차요한. 



# 손검사가 차요한에게 간 이유?


  운전하다가 급히 약이 필요해진 손석기 검사. 사고 날 위험에서 간신히 살아나고 병원에 입원합니다. 차요한이 시술을 맡아요. 손석기는 "환자한테 부리는 그 집요함이 필요했습니다. 절실히. 나한테도 좀 부려주세요."하고 차요한에게 온 이유를 말하죠.



# 윤성규 사인 조작 알지만 말안했던 요한, 채간호사의 눈물


  병원에 가서 채은정은 요한에게 묻습니다. "윤성규 죽음으로 내가 고통받은 것만큼 당신도 괴로워해야 내가 풀릴것같은데 당신은 끝까지 아무 반응도 보이지않았어. 왜죠? 말하지 그랬어요. '환자에게 원한을 품은 간호사가 벌인 일이다!'"


  과거 병원에서 유괴범 윤성규의 병실 앞, 채간호사는 싸인받고 나오다가 차요한과 마주쳤었고, 동의서에 억지 싸인 받은걸 요한이 알고도 말 안했었어요. 요한은 처음엔 간호사가 윤성규 가족인줄 알았다며, 결국 이해하게 됐다고도, 또 고통을 줘서 미안하다고도 이야기하죠. 뒤늦게 눈물 흘리는 채은정.



# 이사장의 연명의료 중단, 자매의 화해 


  아빠의 연명의료 중단 결정 연락을 받고 가는 시영과 미래. 얼마전부터 이사장에게 혈압이 안잡히고 산소포화도가 떨어지고 뇌파검사도 안나왔다고 합니다. 미래의 눈물이 멈추지않아요. 시영은 아빠 편히 쉬라 인사하고요ㅠㅠ

  장례를 치룹니다. "아빠 살면서 몇번의 이별을 더 해야할까요" 시영의 나레이션도 들렸죠.


  시영의 집으로 다시 들어가는 미래. 자매는 서로 미안하다며 화해하죠.



# 요한을 배웅하는 시영, 보낸 그 이후


  차요한이 병원을 떠납니다. 유준에게 요한이 떠난다는걸 미래가 듣고 시영에게 알려주죠. "꼭 가야할 이유가 있다고"하면서 공항으로 가게하는데요. 아빠의 마지막을 지켜준 사람이 요한인거였죠. 


  공항에서 요한과 만나게 되는 시영. 떠나야 할 사람이 어떻게 사랑한다 하겠냐는 요에게 시영은 해도 된다 합니다. 입맞추고 사랑한다하는 시영. ㅜㅜ


  매일매일 요한의 바이탈 체크 메일이 몇달 째 시영에게 도착합니다. (의사커플 답군요 ㅋㅋㅋ)

  하지만 어느 날 메일이 안오고 시영이 걱정하면서 끝났죠. 




+ 내일 마지막회 방송하겠네요... 요한이 떠나겠죠?ㅠㅠ... ㅠㅠ... 


+ 요한은 손검사가 찾아왔는데 병원에 놓고 떠나는 복수를 ?? ㅋㅋㅋㅋㅋ


+  장관의 죽음 뉴스가 나오고 병원장은 안락사 허용을 꾸몄던걸 알아챕니다. 차교수도 알고있었는지 물어보고싶은 병원장인데 시영엄마가 그걸 왜 궁금해하냐고 끊어줄때 사이다죠 ㅋㅋ 


+ 오늘 여배우들의 눈물연기가 차례로 마음을 울렸죠. 시영-미래 자매. 시영엄마. 채간호사. 

+ 눈물 삼키는 모습도 쏟아내는 모습도 모두 시청자들을 울렸을 것 같아요.


+ 그리고 여러 화해도 있었죠. 미래-시영 자매. 요한-채간호사. 요한-손검사. 요한-시영도. .... 요한 죽을 준비인가요? ㅠㅠ...


+  신임 이사장 후보가 되는 시영엄마 보였죠. 


+ ost 트리뷰트-이유 공개된다고 했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의사요한15회줄거리리뷰 #지성 #이세영 #드라마 #의사요한과거 #이규형 #신동미 #황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