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선로코 녹두전 3,4회 줄거리뷰, 김소현에 가랑이 들킨 장동윤, 허윤-정윤저-정준호 삼각 비밀, 녹두x동주 가마솥때문에 썸, 녹두엄마 유언 황태-정이석, ost 본문

기타/tv

조선로코 녹두전 3,4회 줄거리뷰, 김소현에 가랑이 들킨 장동윤, 허윤-정윤저-정준호 삼각 비밀, 녹두x동주 가마솥때문에 썸, 녹두엄마 유언 황태-정이석, ost

ForReal 2019. 10. 1. 23:14
반응형

조선로코 녹두전 3,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과부촌에 여장하고 잠입한 전녹두(장동윤 분)가 동동주(김소현 분)와 만났죠.


3-4회에서는, 다친 동주곁에서 가슴이 뛰기 시작하는 녹두가 보였죠. 


원작 혜진양

극본 임예진 백소연

연출 김동휘 강수연


KBS 조선로코 녹두전


3-4회

줄거리 리뷰



KBS 녹두전 방송화면


# 여자란 의심받지않은 녹두, 옷 갈아입기는?


  열녀단은 훔쳐보던 부봉사를 때려잡아요. 술먹으면 기억잃는 부봉사. 그리고 녹두에겐 물에 안들어가려했던 이유 안다며 "쬐깐해도 괜찬해요 중요한 것은 마음이니까"하고 의심 안하죠.


  방에 돌아가서도 옷이 다 젖었는데 옷 갈아입지않는 녹두. 동주를 내보내고 나서야 옷 말리고 이불 쓰고있죠. 그리고 동주 옷갈아입으려하니 경악해서 나가서 갈아입으라하고요. 


KBS 녹두전 방송화면



# 녹두네를 쫓으라는 허윤대감


  허윤 대감(김태우 분)은 녹두가 과부촌으로 살수를 쫓아갔다는것을 듣고, 섬에 있던 모두를 찾아내라합니다. 허윤은 정윤저(이승준 분)를 봤단 얘기를 들었었어요.(정윤저는 고향 산골짜기 가는 중, 아들 때문에 약방을 찾아 잠시 한양으로 갔다가 이인우 대감과 마주쳤던 것.)


KBS 녹두전 방송화면


# 무장한 과부들의 모임? '회주님'이란 말 듣게되는 녹두


  한편 과부들의 모임. 죽이려던 놈이 살아있단 소식을 들어요. 과부들은 무장하고 밤에 모입니다. 밤에 몰래 나왔던 그들이 녹두가 "회주님만이 아시겠죠"하는걸 들어요. 녹두는 회주를 만나러 가는 과부를 쫓다가 들킬뻔하고 돌아갑니다. 


  절름발이 과부가 여장한 녹두를 보며 낯익은 듯 합니다. 녹두를 의심해서 따라가는 절름발이. 하지만 그 때 녹두앞에 부봉사가 나타나 약을 줍니다. 부봉사 손을 덥썩 잡는 녹두. 절름발이는 그를 보고 의심을 접죠. 



KBS 녹두전 방송화면



# 가마솥 앞 싸움, 손 다치는 동주, 엉덩이 다치는 녹두


  절름발이 살수가 들어간 술빚는 곳에 들어가보는 녹두. 그곳에서 자신이 얼짱 화수기녀와 닮았냐 묻는 한 과부를 보고, 녹두는 친근한말투로 안닮았다고 팩폭을 해주죠. 친해지려고 말건건데 머리채잡히는 녹두. 동주가 싸움을 말리다가 가마솥에 두 손을 데이고, 녹두도 싸우다가 가마솥에 엉덩이 데이죠ㅋㅋㅋ


  녹두는 손다친 동주 붕대도 감아주고 밥도 먹여주면서 동주에게 친구 사귀는 법을 배우죠. "어머어머 진짜? 꼭 닮았다 왠일이니?"하고 맞장구 쳐주라 알려주는 동주. 하지만 동주가 옷갈아입고 싶어할 때 녹두는 질색해서 갑니다. 옷 못갈아입어 가려운 동주의 부탁에 녹두가 등 긁어주다가 심장이 뛰어 그냥 자버립니다.

  동주는 녹두 엉덩이 다친게 걱정되어 약발라주려 치마를 걷는데 녹두는 펄쩍뛰죠ㅋㅋ


KBS 녹두전 방송화면

왕 광해



# 친구였던 왕-허윤-정윤저, 서로에게 숨기는 비밀


  왕(정준호 분)-허윤-정윤저가 절친한 벗이였다는 이야기에 주먹쥐는 허윤. 허윤은 비가 오는걸 보고 "윤저가 죽은 그 날"이라 부르는 날을 떠올립니다. 절벽에서 아기를 안고 있던 정윤저. 칼을 잡았다가 윤저를 베지 못했던 허윤. "죽었다고 고할테니 죽은듯이 살게."하고 정윤저를 보냈던거였어요. 


  "장기는 윤저가 참 잘 두었지."하다가 왕은 허윤에게 '윤저가 아이를 잘 묻어주고, 허윤이 윤저를 죽인게 맞냐' 확인합니다. 왕은 속으로는 믿지않습니다. 한편 허윤은 왕이 잘 때 죽이고싶어하지만 실행하지 못하죠. 


  동주는 산속 자신의 아지트에서 생각합니다. "역시 죽이려면 궐로 직접 들어가는 수밖에 없겠어"


KBS 녹두전 방송화면



# 동주에게 가슴이 뛰는 녹두


  빨래하러 가는 동주를 보고 녹두는 대신 빨래를 해줍니다. "이 정도면 엄마지"하며 동주 손에 약도 발라주는 녹두. 그러다가 동주는 녹두를 잡고 언니라고 불러도 되냐 물어요. 그 말에 녹두는 가슴이 뛰는 듯 안된다며 가버립니다.


KBS 녹두전 방송화면



# 과부촌에 신녀가 사내들을 만나는걸 보는 녹두

# 살수들에게 쫓기다가 동주에게 가랑이를 들키는데


  과부촌의 밤. 종을 치고 과부촌거리를 가로지르는 신녀가 보여요. 열녀과부가 녹두에게 억울하게 돌아가신 과부들의 넋을 위로하는 중이라서 돌아다니면 안된다고 해요. 무시하고 돌아다니다가 사라지는 과부가 있다고 하는 말하는데 어느새 녹두는 검은 두루마기를 훔쳐 신녀를 따라갑니다. (눈치챈 듯)


  얼굴 가린 사내들이 신녀와 만나는것을 보는 녹두. 하지만 녹두 인기척을 들은 살수들이 따라옵니다. 도망치던 녹두가 기생 옷방에 가고, 마침 옷방에 있던 동주와 마주칩니다. 동주 머리 잘라주려고 왔다 둘러대는 녹두. 

  동주는 녹두의 턱에 난 수염이 뭐가 묻었나하고ㅋㅋㅋㅋ 너무 짧아진 머리를 못 보여주던 녹두는 보여달란 동주와 싸우다가 넘어집니다. 넘어지다가 두의 가랑이를 잡고 정체를 눈치채는 동주.


  한편 기생집으로 찾아온 허윤과 살수가 남자의 비명소리를 들어요. 

  



+ 예고편에 동주 머리올리라 하네요. 


+ 과부촌에 온 사내들이 그 '회주'님들이겠죠? 과부들 몰래 만나온거겠죠?


+ 왕-허윤-정윤저 삼각관계도 재밋죠. 세 명이 서로서로에게 숨기는 것이요. 



+  과거. 녹두가 형 대신 고깃배를 타서 집에서 혼났던 이야기도 보였죠. 입 돌아간다며 데려갔던 형이고요. 

+ 형과 녹두 중에 왕이 찾는 아는 당연히 고깃배도 못타게 한 녹두일까요? 녹두엄마가 '황태'라고 녹두에게 말한건 사경을 헤매며 헷갈린걸까요? ?


+ 녹두는 "이리 살게 해 미안하다. 휘영아. 네 이름은 황태가 아니다 정이.... 너때문이다 너만 아니었어도 우리 아들이 우리 집안이" (???) 하고 죽었던 걸 기억했었죠.


+  율무 앞에 칼잡이가 오는데 죽이려는게 아니라 얼음 자르고 가죠ㅋㅋㅋ 율무는 얼음을 갈아 팥빙수 만들어서 동주를 주죠. 녹두 먹여버리고 도망가는 동주고요.


+


+ ost NCT-U <baby only you>


+ 월화 밤 10시 KBS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드라마녹두전3회4회줄거리 #조선로코녹두전리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 #드라마 #녹두전장동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