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의 나라 2회 줄거리뷰, 급 요동 전쟁에 떨어진 양세종 왜? 무과 장원 시관과 남전, 오적어 연 복선? 설현 키스신, 남선호-연이, 희재-서검 관계? ost 정보, 예고 이방간 본문

기타/tv

나의 나라 2회 줄거리뷰, 급 요동 전쟁에 떨어진 양세종 왜? 무과 장원 시관과 남전, 오적어 연 복선? 설현 키스신, 남선호-연이, 희재-서검 관계? ost 정보, 예고 이방간

ForReal 2019. 10. 6. 06:43
반응형

나의 나라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무과 시험에 접수하는 서휘(양세종 분)가 보였죠. 


2회에서는, 무과과시를 보는 서휘-남선호가 갈라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됐죠. 한편 서휘와 희재의 러브라인이 확실해졌고요.


극본 채승대

연출 김진원


JTBC 나의 나라


2회

줄거리 리뷰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서검-희재


# 희재를 구해줬던 서검


  희재는 엄마를 죽인 무리가 자신도 죽이려할 때 해준 사람이 고려제일검이란 말을 들었어요. 국방토벌대 대장 서검. 희재엄마도 묻어줬죠.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남선호(우도환 분)


# 무과시험 전 팔을 다치는 선호


  박치도 별장은 벽서를 덮으려는데 부하 최교위는 벽서꾼들을 잡으려 쫓습니다. 최교위에게 남선호가 다 잡혔을때 최교위를 죽이고 선호를 부하는 박치도. "너를 살려준건 너여서도 아니고 니 아비때문도 아니다." (+ 서휘때문이겠죠?)


   팔에 상처가 난 선호는 무과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죠. 그를 보는 남전이고요. 


  "칼은 서얼과 양반을 나누지않는다. 칼은 너를 가문에 입적시킬것이다."하는 남전.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남선호 - 남전


# 장원이 되는 선호, 시관을 산 남전 알고


  무과 과시가 시작됩니다. 장원전에서 만나게 되는 휘와 선호. 두 사람의 장원전 모습이 10년 후의 예고같이 치열했죠. 상처난 팔로 피 흘리면서 싸우던 선호는 쓰러지는데, 합이 끝난 줄 아는 휘를 뒤에서 쳐서 쓰러트립니다.

  시합이 끝난줄 알던 서휘는 시관이 선호의 일격을 인정해주자,  "내가 팽형인의 아들이라서 그런거요?" 하며 억울함을 터뜨리다가 결국 끌려나가 쓰러지고, 급제가 취소됩니다.


  장원이 되는 남선호. 장원이 되지만 휘 생각에 웃지 못합니다. 선호는 아버지가 심사한 시관을 산 것을 눈치챕니다. 하지만 고하지못해요.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서휘


# 기방에서 남전-시관 마주치는 서휘


  희재는 과시에서 맞고 쓰러진 서휘를 기방에 데려갑니다. 휘를 치료해주고 상처 가리자며 머리끈을 묶어주는 희재. 가까운 두 사람, 말없던 휘는 입을 맞추죠.


  행수가"무슨 사이냐"묻자 "인연입니다. 그 사람. 답이 됐습니까"답하는 희재. 이후 행수는 큰 채 문을 열어두게 하고 휘는 그 곳에서 술 마시는 남전과 심사자(시관)를 봅니다. 남전-서휘는 눈이 마주치죠.


  한편 자신이 남전에게 전한 통이 무과 시관 정보인걸 이제 깨닫는 희재.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이성계

# 무과과시 조작 아는 자 끊게하는 이성계, 징집되는 서휘


  이성계의 부름에 선호와 가는 남전. (희재가 기녀에게 보내게 한 서찰인듯? 무과과시의 부당함을 고변하는 글을 받은 이성계가 산 속에 시관을 잡아놨어요.

  황산 전쟁에서 홀로 달려온 남전에게 목숨을 빚졌던 이성계는 남전에게 그 빚을 갚는다며 살려줍니다. 그리고 이성계는 시관을 풀어주며 남선호가 시관을 쏘게하죠 (헐..)


  서휘도 무과 조작 사실을 안다는 아버지에게, 선호는 군역을 살게하자 해요. 이후 갑자기 징집되는 서휘. 그에 놀라서 발작이 와 쓰러져 머리를 다치는 연이. 울다가 쓰러진 연이를 집으로 데려오는 선호. 


  한편 "니 벗 남선호라고 했던가? 너를 여기로 보낸게 그 자다" 듣게되는 서휘. 


JTBC 나의나라 방송화면

남선호


# 요동전쟁에 끌려간 서휘


  "사랑? 다치는 것도 너야" "나는 그리는 못삽니다. 그리 안삽니다." 결국 희재를 가두는 행수

  서휘가 전장으로 나가는걸 알려주는 행수. 배가 뜨는 모습만 멀리서 보는 희재. 


  배에서 비를 맞던 서휘가 3개월 후 요동전쟁에서 비를 맞는 모습으로 이어지면서 끝났죠. 





+ 다음 회 예고에 방원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 듯 했죠! "내겐 방원이 맏이다"하는 이성계말도 들렸고요.

+ 이성계의 넷째. 용맹 사납다고 2회에선 희재가 읊는 대사 중에 언급됐었죠. (앎이 권력이라며) 



# 남선호 감정들

+ 이번 회에 남선호의 감정이 많이 그려졌죠. 팔 다치는 것도, 장원에서도, 이성계가 쏘라고 할 때와 이후도. 남선호가 나빠져야하는 상황이 가엽다 느꼈는데 결과적으로 휘를 전쟁터로 보내게해서 가여운거 쏙 들어갔어요ㅋㅋ

+ 1회 보고 선호x휘가 이렇게 빨리 틀어질줄 몰랐는데ㅠㅠ...


+ 그런데 뒤에서 칼로 서휘를 치는 남선호가 10년 후에 왕자의 난에서도 서휘를 뒤에서 칠까봐 좀 걱정ㅠ


+  피를 씻은 물을 보던 선호는 과거에 물에 빠져서 눈 앞에서 죽은 형을 떠올렸죠. 선호에게 왜 니가 살아있냐 했던 남전.

+ 이럴 땐 겁박을 하라 알려주는 아버지에게 자신을 가지고 겁박하는 남선호였죠. 


# 서검 - 한희재

+  "누른다고 눌리지마라. 그래야 안무너진다. 힘으론 져도 기세론 지지마라. 그래야 버틸 수 있다." 서검이 희재에게 알려줬던 말을 희재는 휘에게 전해주죠. 


+ 서검은 부하들을 위해 곡식도 나누던 사람. 군량을 빼돌렸다는 누명으로 죽었던 것이라고 연이가 말했죠. 누명 씌운거 남전이겠죠??  과거. 서휘가 아버지가 죽었을 때 시신을 거둬달라고 갔지만 남전은 거절했던게 나왔죠.


+ 앞으로 연이는 머리다쳤으니.... 설마 바보가 되는걸까요? ㅠㅠ...



# 오징어 연 복선 ? ?

+ 선호는 장원을 얻었지만 희재는 서휘에게 갔죠.

+ 또 연 사주는 것도 선호가 먼저 말했는데 연날리러갔을 때 희재와 서휘가 눈맞죠ㅋㅋㅋ 장에서 별장을 보고 급히 뒤도는 세 사람이고 마침 그곳이 연 가판대였죠. 앵두연을 희재에게 사주는 선호. 서휘에게 오적어 연을 사주는 희재. 끊겨 날아간 오징어연을 함께 찾으러 갔다가 같이 엎어지는 휘와 희재. 둘이서만 풍등을 보고가죠. 


+ 그런데 꽃연이 장원급제를 뜻했다면 오징어연은 바다를 건널걸 미리알려준건가요ㅋㅋㅋㅋ ㅠㅠ설마


+ ost 김재희 <Wild Road> (끝날때 나오는 노래일까요?) 

+ ost 정승환 <그건 너이니까> (키스신에서 나온 노래)


+ 희재 엄마역에 배우 곽선영. 아역 문우진, 김강훈, 박소이, 엄서현, 이시우 등


+ 금토 밤 11시 JTBC 방송하는 <나의 나라>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나의나라2회줄거리 #나의나라2회리뷰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안내상 #김영철 #장영남 #드라마 #드라마나의나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