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쩌다발견한하루 5,6회 줄거리뷰, 인연석 콘티 은단오, 좌절 속 희망 변한 13번(로운) 짠단엔딩! 화학실-여름캠프-양호실, 자아찾은 도화(정건주) 여주다(나은) 삼각! 10일 결방, 말못하는 이유? 본문

기타/tv

어쩌다발견한하루 5,6회 줄거리뷰, 인연석 콘티 은단오, 좌절 속 희망 변한 13번(로운) 짠단엔딩! 화학실-여름캠프-양호실, 자아찾은 도화(정건주) 여주다(나은) 삼각! 10일 결방, 말못하는 이유?

ForReal 2019. 10. 9. 22:06
반응형

어쩌다 발견한 하루 5,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단오(김혜윤 분)는 심장을 뛰게하는 그 등의 주인공 남학생(로운 분)을 찾았죠


5-6회에서는, 13번과 함께 운명을 바꿔보려는 단오가 나왔어요. 하지만 계속 좌절하죠. 하지만 엔딩에선 그 속의 작은 변화가 있음을 알려주는 한 마디가 나왔고요.


극본 인지혜 송하영

연출 김상협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5-6회

줄거리 리뷰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단오-도화

(김혜윤-정건주 분)



# 자아가 생긴 도화, 알려주는 단오


  단오(김혜윤 분)가 등짝남 찾았지만 바로 시간이 넘어가 버립니다. 도화와 백경 얘기하려고 병원으로 넘어간 것.


  그런데 도화가 단오가 만나는 남자애마다 등을 대보는걸 기억하고 얘기합니다. 단오는 도화한테 박치기를 해서 코피를 내더니 너 자아가 생긴거고 넌 만화속 캐릭터라 얘기해줘요. 곧 도화는 의사인 형에게 옷을 갖다주다가 피도 없어지고, 물건도 생긴걸 확인하죠. 


  한편 도화는 자신도 모르게 연주하면서 눈물을 흘리다가 위로해주던 여주에게 주변에 꽃이 생기는 것이 이상하단걸 느껴요.


  도화는 진미채와 단오에게 찾아옵니다. 도화는 만화책 보다가 자신이 주인공이 아닌걸 알게되요. 그에게 "이도화 널 중심으로 세상을 봐. 그럼 니가 주인공이니까. 난 정해진 운명을 꼭 바꿀거야." 말하는 단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13번(로운 분)


# 등짝남은 이름없는 13번,

심장병 운명 바꾸려는 단오


  다음 날 언제 마주칠지 모르다가 등짝이랑 마주치는 단오. 등짝은 같은 반이었고, 이름도 없어요. 번호만 13번. 그 때 백경은 집안에서 식사자리 있다면서 심장 컨디션 관리 잘하라 따지고 갑니다. 그새 없어진 등짝남


  체육시간. 골 넣는 남주인데 13번만 보는 단오. 13번은 만화속에 눈코입도 없어요. 


  심장병원에 간 단오. 마음에 준비하라는 의사. 우는 아빠. 단오는 슬프지만 결심해요. "스테이지를 바꾸면 모든게 바뀔거야! 할 수 있어 은단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화학실의 13번-단오



# 13번에게 화학실 일 부탁하지만, 미래는 크게 바뀌지않고


  단오는 예지력으로 화학실에서 약품을 쏟는 콘티를 봅니다. 단오는 13번이 보인 이유가 13번이 자신의 운명을 바꿀 열쇠라 생각해 쫓아가요. 그리고 과학실로 데려가 13번에게 상자를 안쓰러지게 잡아달라 부탁해요. 말없이 쳐다만 보고있는 13번. 그렇지만 13번이 바라보는 창밖에 꽃이 펴요. (이후에 그 꽃을 그리는게 나왔죠.) 


  콘티속 이야기가 벌어집니다. 주다-남주가 화학실에서 싸우고, 13번이 단오 뒤의 상자를 잡아줘요. 하지만 쏟아지는 상자와 넘어지는 주다. "이건 바뀌었다고 해야 돼 안바뀌었다고 해야돼?" 어리둥절한 단오. 


  세미가 단오와 함께 남주준다는 선물을 사고, 길에서 알바하는 여주다를 발견합니다. (홍루이첸ㅋㅋ) 진상손님에게서 주다를 도화가 구해주고 집에 데려다주는데, 남주가 두 사람을 보는 스테이지죠. 


  미래가 크게 바뀌지않는걸 느끼는 단오와 도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이름을 알려주는 단오, 기억 못하지만 바뀌어가는 13번


  양호실에 간 13번에게 약 찾아주려다가 가까워지니 심장뛰는 단오. 13번은 말없이 다친 단오의 무릎상처를 치료해줘요. "내 이름을 꼭 기억해. 내 이름은 은단오야" 아무감정없는 13번의 눈빛.


  곧 사라지는 13번의 상처. '상처처럼 나랑 있던 일들도 지워졌겠지? 매번 잊혀지는 것도 섭섭하네'느끼는 단오. 단오는 매번 13번에게 말걸어요. 

  '이름을 불러주었다는건 소망이 담겨있다는 것. 꽃이 되었다는 건 진정한 관계가 되었다는 것' 수업시간의 말이 들리고, 단오와 13번의 눈이 마주칩니다. 13번이 뭔가 바뀌는 것 같다 생각하는 단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백경-단오



# 인연석 콘티 보고, 13번과 운명 바꾸려고 해보지만


  여름캠프 공지. 캠프 명단이 뜨고 단오는 이름없는 13번이 안올거라 생각해요. 


  캠프온 곳. 세미에게 '인연석'얘기를 듣는 단오. 두 사람이 마주보고 돌 부러뜨리면 좋아하는 마음의 크기만큼 부숴지고, 돌에 이름을 적고 탑을 쌓으면 된다 해요. 그런데 단오는 백경이 그 돌을 바다에 버리고, 그 뒤에 13번이 있는 모습 콘티를 예지력으로 봅니다. 그리고 13번을 간신히 찾아내서 바다에 빠지는걸 막아달라 부탁합니다.


  스테이지가 시작되고 백경은 인연석을 부숴 던지고, 단오는 들어가기 싫어하며 콘티대로 물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13번은 움직이지않아요. 결국 돌을 찾아내고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느껴 절망하는 단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좌절하는 단오, 하지만 정말 바뀐 13번 '은단오' 기억


  단오는 돌탑을 쌓다가 인연석에 '백경이 저를 좋아하게 해주세요'를 지우고, 대신 무언가를 쓰는 단오. '살고싶어요'애요. 단오가 쌓는 돌탑은 계속 무너져요. 그 때 다가오는 13번. 13번이 돌탑을 쌓는데 성공해요. 13번의 가방에 '비밀' 만화가 있습니다. "은단오" 이름을 말하는 13번. 







+


+ 색감 바뀌면서 스테이지 표현되는 화면이 알아보기 쉬웠어요ㅋㅋ


+  13번의 얼굴을 보고 표정이 싸늘해지는 진미채. (왜?? 아는 사람??) 왜일까요??? 


+  은회장의 자금투자 보류로 백경의 아빠가 백경을 혼냈죠. 이후 단오는 캠프에서 만화의 자아때문에 백경에게 선물주지만 욕먹어요. 울던 단오는 스테이지가 끝나고 금새 좋아하죠ㅋㅋㅋㅋㅋㅋ 


+  위로하러 와주는 여주다, 소떡소떡을 먹으라 선물주는 남주. 단오는 받아주면서 '주인공때문에 존재하는 삶이란..'하기도 했죠. 


+ 본격 남주-여주-도화 삼각관계도 나왔죠. 알바 후 장면도 있었죠. 또 캠프 후에 남주가 여주-도화 모습을 보고 신경전하고, 도화는 운명대로 대사만 하는걸 느끼고요. 


+ 인연석 주는 장면. 단오가 만화의 단오로 변해서 백경에게 당하는 장면이 단오 자아가 아닌거 알면서도 bgm이랑 얼굴이 너무 슬펐죠ㅠㅠ


+ bgm 좋죠ㅋㅋㅋ 돌던지는 예지력 장면에서 또 새로운?_? 


+ 한글날이라서 MBC 로고대신 '문화방송'떠있었죠. ㅋㅋ


+ ㅋㅋㅋㅋㅋ 다 소리지르고 혼자서 리조트 수영장에 혼자 가있는 백경 장면ㅋㅋㅋㅋㅋ 극 속의 극을 보는 재미가 있어요. 남주-여주 장면도ㅋㅋ '스테이지'라는 틀이 있다 알고있는 채로 보는 클리셰 장면들이 다양한 감상을 주죠ㅋㅋ 클리셰 자체로 코믹하기도 하고요ㅋㅋ




+ 채널 돌리다가 '어쩌다발견한하루'에서 멈췄는데 왜 남자주인공이 말 못하고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한 설명 :

  남자주인공 13번 (로운 분)이 말을 못하는 이유 : 남자주인공이 외국인이거나 요정이거나 벙어리여서가 아닙니다. 드라마는 만화책인 '비밀'의 세상속이 내용인 판타지드라마입니다. 주인공들은 만화속 인물이에요. 그런데 13번은 만화속에서 엑스트라인 처지라서 아직 이름도, 얼굴도 없고, 대사도, 자아도 없기 때문에 말이 없는 것이에요. 점점 자아를 찾아가며 말이 나와요.


+ 수목 밤 20:55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 어하루 10월 10일 결방이라고 하네요 (한국vs스리랑카, 월드컵 축구 예선전 방송한다고 해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어쩌다발견한하루5회6회줄거리 #어쩌다발견한하루리뷰 #로운 #하루 #어쩌다발견한하루김혜윤 #어하루이재욱 #나은 #김영대 #어쩌다마주친하루아닙니다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