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달리는 조사관 7회 줄거리뷰, 지뢰사고 조작사건? 최귀화 군 직권조사! 이요원 이성우 소위(이종화) 거짓말 눈치! 이경영-전노민-정은표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달리는 조사관 7회 줄거리뷰, 지뢰사고 조작사건? 최귀화 군 직권조사! 이요원 이성우 소위(이종화) 거짓말 눈치! 이경영-전노민-정은표 특별출연

ForReal 2019. 10. 10. 06:18
반응형

달리는 조사관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두 개의 사건, 인권-살인사건에서 잘못된 용의자가 있었지만 시궁창에서 꽃이 핀 이야기가 나왔었죠.


7회에서는, 지뢰사건으로 군복무 중인 아들을 잃은 아버지 정부선(정은표 분)이 나왔어요. 


극본 백정철 김부철 이혜인

연출 김용수


OCN 달리는 조사관


7회

줄거리 리뷰


아버지의 이름으로 1


정부선과의 만남


# 목함지뢰사고로 아들 잃은 정부선 "조작됐습니다!" 주장


  작전하는 군부대 모습. 목함지뢰사고 순직한 정남수 상병과 후임구한 이성우 소위.


  홍태의 인권변호사 친구 우태선정남수의 아버지 정부선(정은표 분)과 만나 소개시켜요. 정부선은 "목함지뢰사건은 처음부터 끝까지 조작됐습니다!"합니다. 


  지뢰 사건 날. 야간 매복작업중인 매복조. 병장 최두식과 일병 정남수. 정일병은 소대장에게 모기약을 받았어요. 이후 매복작전 중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폭발 후 의식이 있던 두식은 다리잃고 병원으로 후송. 이후 국방부 장관 김부철(이경영 분)은 소위를 치하했습니다.



  정부선은 당시 이소위는 외상이 거의 없었고, 가족에게 시신 확인도 안시켜줬고, 지뢰 폭발시간도 오락가락했었다고 했는데 마침 한 전화를 받아 의심을 품게 됐다는 얘길해요.

  또 전 날 가혹행위 상담을 하려다 끊었던 정남수 기록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버지 생신축하드립니다' 누군가 정부선 노래방에 편지를 놓고가기도 했어요. 



# 직권조사하는 인권위, 쉽지않은 조사


  인권증진위는 부대 내에 지속적인 인권 침해가 있는걸 확인하고, 직권조사(직접가서 조사)하기로 합니다. 군에선 2박3일 동안 간부 숙소에서 조사하고 통제에 따르라고 하고 길을 돌아가며 시간을 죽이죠. 몰래 엿듣기도 하고요. 


  증진위는 각서쓰고 군복입고 수색작전에 함께 하지만 현장은 훼손되있습니다. 매일 매복작전을 한다는 소위. 


  인터뷰하는 인권위. 병사들은 짜맞춘것같은 답해요. 




이소위 


# 이소위의 거짓말 눈치챈 한윤서


  지뢰사건의 언론발표 자료와 국방부 사고 조사자료간 일치하지않습니다. 처음 보도한대로면 2:27 사건발생, 5:40 병원 수송시간 이라서 오래 걸렸던 것에 의문갖는 인권위고요. 그에 대해 군쪽은 119가 야간비행금지라 시간걸렸다하는 답했죠. 


  이소위가 정일병이 군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걸 알았으면서 모른척 하고, 얼굴부상이 반대쪽이라 짚는걸 알아채는 윤서.


정남수





+ 예고편에 주둔지 이탈? 아버지 울부짖는데요 ㅠㅠ...진실 나오면 너무 슬플것같죠 ㅠㅠ



+ 엔딩에 그렁그렁한 눈과 bgm 또 슬퍼서 ㅠㅠ.... (bgm 미교 - 제비꽃)

+엔딩에  3개의 별. 10군단장 이정수(전노민 분)가 정부선의 노래방에 오죠. 하사 정부선의 중대장이었던 이정수. "제가 이소위 아버지입니다. 인권위 조사를 멈춰주셔야겠습니다. " 하고요. 이 사람이 조작한걸까요?


+ 뉴스를 보던 남자=전역한 군인이 사실을 얘기해주겠지요? 사고당시 인원 중 전역한 한 사람과 부소대장의 정기 휴가라고 했죠. 지난 몇 회에서 늦게서 진술하는 사람이 진실을 가져다주는 경우가 많았죠ㅋㅋ


+ 7회의 로비 아저씨 : 씨큐리티와 이상한 조합으로 막걸리 먹으러 가다니ㅋㅋㅋㅋ 일흔이 생각안나서 "칠순"했던 이야기하죠. 그 때 '김학준'있었죠. 현재의 사단장 김학준은 인권위에 조사를 허락하지않았죠.


+ 오프닝에 윤서는 아빠와 비슷한 형사 시신발견 소식에 달려와 유전자 검사했죠. 아빠 맞을까요? 아닐것같았는데 결과는 8회에 나올 것같은..


+ 위원장은 국방부 장관에게 직권조사한다 전화했죠. 15년전 군인권실 공보관 시절 함께 일했고요. 두 사람의 또 다른 관계가 있을까요? 약간 견제같은게 있을까요?


+ 설마 이소위 진급을 위해서 사건 조작한건 아니겠죠? '강한군대'라는 사단장의 말이 좀 무서운데 괴롭힘 당해서 전화했다가 끊은 일로 군대 문제 없는 척하려고 처리한거...?_? 

+ 결말은 강한군대 만들려는 목표와 인권이 부딪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오는걸까요? ㅠㅠ


+ 왠지 노래방에 편지 놓고간 사람 이소위일것같고 괴롭힌 사람이 다리 잘린 병사인거 아닐까요? 모기약 기억은 페이크고? ㅋㅋㅋ 


+ 군 인권보호관 설치하려는 정책과 보였죠. 그런 결말 나올까요? 


+ 이성우 소위 역에 배우 조타(이종화)


+ 김학준 역에 이름이 혹시 배우 김학준...? 맞는것같죠? 


+ ost part3 이진희 - 끝까지간다


+수목 밤 11시 OCN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달리는조사관7회줄거리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드라마 #달리는조사관리뷰 #OCN #tv #방송 #달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