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꽃파당 9회 줄거리뷰, 화정어미 재가 진짜 이유? 공승연 규수 프로젝트, 임금의 첫사랑 눈치 도준, 윤수연 되는 개똥이 이름 어떻게? 본문

기타/tv

꽃파당 9회 줄거리뷰, 화정어미 재가 진짜 이유? 공승연 규수 프로젝트, 임금의 첫사랑 눈치 도준, 윤수연 되는 개똥이 이름 어떻게?

ForReal 2019. 10. 14. 22:54
반응형

꽃파당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아버지의 계략을 눈치챈 마훈(김민재 분)


9회에서는, 개똥이를 규수로 만들기로 한 마훈이지만 속으로는 개똥이를 향한 마음을 감추는 것이 보였죠. 그리고 재혼하려는 화정어미의 진짜 이유도 있었고요.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9회

줄거리 리뷰


마음속에 감춘 사랑 나무쑥갓




# 개똥이 규수 만들기 프로젝트 시작


  아버지때문에 개똥이 위험해지자, 마훈은 개똥에게 규수 만들어 수에게 보내주겠다해요. 그 말이 서운한 개똥이. '매파는 의뢰인의 혼사에 사적인 감정을 가져서는 안된다' 참는 마훈이에요.


  마훈은 개똥이 규수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먼저 고영수의 피부관리와 스타일링. 마훈의 식사예절.




# 화정어미가 재가하려던 진짜 이유? 


  도준에게 "기방에만 계시면 어머니께서 걱정하지않으시겠습니까?" 묻는 과부(화정어미). 도준은 도망간 어미 얘기하며 거꾸로 이렇게 하셔서라도 재가해야겠냐 물어요.


  사실 마훈은 서찰을 전해받고 화정어미가 시집가려고 한게 아니라 화정을 시집보내려한것을 확인했어요. 화정은 혼인 약조한 사내가 있는데 화정어미가 열녀가 되면 화정이 중전간택에 들어가게 되어 그런 거였어요. 




# 윤수연이라는 이름 받게되는 개똥이


  윤정수 대감(손창민 분)은 강가에서 딸 수연을 그리워다가 마훈과 만나요. 수연이 죽기전 혼례를 올리고 싶어했던 소원을 마훈이 가짜 혼례식을 열어서 들어줬었어요. 마훈은 대감에게 수연의 이름을 빌려달라 부탁해요. 

  개똥이가 약속을 어기고 외출 다녀오자 화냈다가 사실을 늦게아는 마훈. 마훈은 삐졌던 개똥에게 윤수연이라는 이름을 선물합니다. 기뻐하며 포옹하는 개똥이를 보며 '이제 임금의 여인이다' 마음을 잡는 마훈. 개똥이는 이름 준 윤대감에게 인사하고싶어해요. 




# 임금의 첫사랑에 대해 눈치챈 도준,

지화, 마훈에게 "혼인하시겠습니까?"


  도준이 왕에 대해 궁금해하자 마훈이 찔려요. 도준은 기생에게서 임금이 북쪽마을의 대장장이였고, 내금위장이 아버지인줄 알고 살았다 들어요. 

  이후 도준은 화살촉 안찾는 마훈을 보며 마훈의 아버지가 임금의 첫사랑을 노리고, 그 첫사랑을 보호하려 한것이라 모두 눈치챘죠. 


  꽃파당에 오는 강지화. 도준은 당황해서 숨어서 지켜봅니다. 개똥이도요. 그 때 마훈에게 "저와 혼인하시겠습니까?"묻는 지화

  




+ 예고편에 도준이 지화 잡고? 개똥이가 마훈에게 감정을 고백하는 듯한 일이 보이기도 했죠?


+ 지화가 엔딩에 마훈에게 한 얘기는 그냥 한 얘기아닐까요? ㅋㅋ 다른 얘기 꺼내려고.?


+  내관이 침전을 뒤지는 것을 알고있던 이수. 그를 그저 놔주겠다 하죠. 또 대비가 아픈척해서 열녀문 세우게 하려해도 이수는 오히려 대비의 마음을 사로잡고요. 잘버티는 모습이 나왔죠ㅋㅋ


+  팔푼이가 입만 안열면 괜찮다 생각하게되는 지화의 여종. ㅋㅋㅋ 커플되는걸까요?


+  현은 화정이 숨긴 편지를 전달하러가는 남자를 보고, 영상은 이후 집에 들러달라는 가짜 편지를 만들어 숨겨놓아요. 화정어미는 딸의 서체가 아닌걸 눈치챘지만 화정이 위험할까 집으로 돌아갔죠. 결국 영상쪽에서 기방에 기습하고, 이후 궁에 가는 화정어미고요. 

+ 그렇게 화정어미가 열녀될까요? 그래서 화정이 간택에 참여하고, 매파입장에서 화정이 중전이 되는걸 막으려고 개똥이는 이수인걸모르고 중전 간택에 참가하게 되는걸까요? 


+ 화정낭자 편지 글씨체 너무 예뻐서....(하는 딴생각을)


+ 한복 패션쇼 예쁘고 잼ㅋㅋ


+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9회리뷰 #드라마꽃파당9회줄거리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