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쩌다 발견한 하루 19,20회 줄거리뷰, 스테이지 바꾼 하루, 여주다(나은) 자아 각성! 남주의 비밀? 엑스트라오디너리,진미채 그녀 전학온다? 능소화 조각 본 백경 본문

기타/tv

어쩌다 발견한 하루 19,20회 줄거리뷰, 스테이지 바꾼 하루, 여주다(나은) 자아 각성! 남주의 비밀? 엑스트라오디너리,진미채 그녀 전학온다? 능소화 조각 본 백경

ForReal 2019. 10. 31. 22:15
반응형

어쩌다 발견한 하루 19,2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능소화 만화 속에도 있는 백경과 진미채가 보였죠. 


19-20회에서는, 백경이 '능소화'와 하루의 능력을 눈치채게 됐죠. 그리고 여주다가 자아를 찾고요. 


극본 송하영 인지혜

연출 김상협 김상우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19-20회

줄거리 리뷰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만화 조각을 본 백경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능소화 만화의 조각을 보게되는 백경


  화가 나서 드럼통을 차버린 백경은, 통에서 떨어진 능소화 만화책 조각을 보게됩니다. 진미채가 태웠지만 남은 조각들에서 단오를 봐요. 백경은 자신이 '서브남'이란 예감을 한듯 고민합니다. 


  능소화 만화책을 갖고 진미채에게 말하는 백경. "뺏긴걸 다시 찾는거. 그게 내가 원하는거야." 진미채는 백경을 위험하다 느껴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특별하다, 사랑한다' 알게되는 단오


  엑스트라+보통을 합치면 extra + ordinary라며 '특별한'이란 뜻이 된다 설명해주는 단오. 하루는 단어가 우리같다 해요. "엑스트라오디더리 유" 말하고요. "부디 우리의 특별한 시간이 아주아주 길었으면 좋겠다"하는 단오.


  단오는 책에서 특별한 의미가 된 뒤 '사랑'하게 됐다는 내용의 책을 읽다가 하루를 떠올립니다. 이를 느낀 뒤 하루를 보면 어색해다가 도망가는 단오.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스테이지를 바꿀 수 있는 하루가 불안한 백경

  

  스테이지. 백경은 "넌 항상 이런식이야 나를 나쁜 새끼로 만들거든"하고 상처줍니다. 스테이지가 끝나자마자 미안한 백경. 그런 백경을 막는 하루와 하루를 돕는 친구들. 엑스트라밖에 안되면서 자꾸 끼어드는 하루가 걸리는 백경


  설정값이 없는 엑스트라가 낫다고 하는 단오. 


  도화는 백경에게 하루덕분에 스테이지가 바뀐 이야기를 해줘요. 백경은 스테이지를 바꿀 수 있는게 왜 하루인지 불안해합니다. 진미채는 "바뀐 스테이지 역시 작가가 그린거니까" 인정하라는 듯 말하죠.


  시험 결과가 나와요. 하루가 1등합니다. 백경이 2등.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단오의 시계로 스테이지를 바꾸는 하루


  백경은 "스테이지에서 넌 은단오한테 뭘 해줄 수 없지?"하고 하루에게 빈정댑니다. 이후 하루는 자신이 스테이지를 바꾸겠다 결심해요. 


  하루는 경보가 울리는 단오의 시계를 세미에게 채웁니다. 스테이지가 시작되고 백경이 구하러 오는데 쓰러져있는 건 세미가 됩니다. 그렇게 스테이지에서 백경은 단오를 놓치고, 하루가 단오를 안고 달려가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도화의 사랑의 '기쁨'이 좋았다 말하는 여주다


  남주는 소원 말해준다고 여주에게 수업하고 강당으로 오라합니다. 그런데 스테이지에서 자아들로는 다른 생각들인 도화, 백경, 또 여주다가 보여요. 


  그리고 쉐도우에서 바이올린 연주하는거 부끄러워하는 도화에게 여주다는 "난 니 연주가 좋아. 위로가 되거든. 근데 난 그 전에 연주해준 게 좋았어, 사람의 슬픔말고 기쁨"말해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 반대하는 남주엄마, 남주에게 자신의 말을 하는 여주다


  남주가 준비한 이벤트를 보게되는 남주의 엄마. 반항하는 남주에게 말하죠. "회장님께 다 말씀드려 니 비밀도. 네 인생엔 한치의 실수도 있어서는 안돼. 너는 차지연 아들 오남주니까."

  

  주다가 연락 안된다는걸 알게된 도화가 이벤트에서 혼자 기다리던 여주다를 찾아냅니다. "내가 못보겠어서 그래. 자아가 없어도 제발 널 먼저 생각하라고."얘기하는 도화. 그럼 내가 뭘 할 수 있겠냐 얘기하는 여주다를, 도화는 안아줘요. 


  스테이지에서 남주엄마는 주다를 찾아가 뺨을 때려요. 스테이지가 끝나자 돌변해서 아줌마에게 한마디하는 주다. 그리고 주다는 남주에게 학교에서 말하고 다니지 말라 선을 그어요.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하루-단오

(로운-김혜윤 분)


# 심장이 악화된 단오, 병원으로 갈 수 없는 하루


  병원에서 심각한 단오의 아빠. 심장이 더 아파진 단오는 죽고싶지않다, 보고싶다 느끼고 하루에게 달려갑니다. 두 사람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이후 단오는 오늘처럼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싶다 얘기하죠. 하루는 스물아홉의 은단오도 옆에 있을거라 얘기하죠. "우린 우리만의 이야기가 있으니까"하면서요. 

 

  단오는 학교에 있는 오래된 나무가 300년이 됐다면서 10월 10일에 거기서 만나자 약속해요.


  하지만 10월 10일. 단오는 병원에서 눈을 뜹니다. 하루는 혼자 기다리고, 날짜는 병원에서 계속 더 흘러요. 하루는 스테이지가 끝날때마다 병원으로 달려가려하지만 매번 도착하기 전에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죠 ㅠㅠ 만나지 못하는 두 사람.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방송화면

하루-단오

(로운-김혜윤 분)


# 어렵게 다시 만난 하루와 단오, 고백키스


  10월 31일이 되고. 운명을 바꾸진 못해도 주어진 시간만큼은 하루와 함께 있고 싶은 단오. 단오가 하루에게 달려나가고 심장 경보가 울려요. 

  어렵게 마주한 두 사람. 하루는 "좋아해" 말합니다. 단오는 자신도 모르게 입을 맞추고요. 단오의 경보소리가 울려요. 



+ 예고편에 미치려고 하는 하는 백경 목소리가 들렸죠. 그리고 진미채가 전작에 사랑한 사람이 전학오고. 또 능소화 속 이야기가 보이는 것 같죠? 궁금해져요. 


진미채의 옷이 거의 황제님인데요?

진미채의 '진'이 황제의 진이었던걸까요ㅋㅋ

백경은 대군이던데..


진미채의 그녀?


+ 만화책 '비밀'의 제목이유가 남주가 가진 비밀인걸까요? 남주의 비밀은 뭘까요? 입양이라도한걸까요? 


+ 책상에서 자고있던 단오. 그 옆에 와서 마주보고 책상에 엎드리는 하루. 이후 도망가던 단오의 손목을 하루가 잡으면서 학생 시청자들을 설레게 할 것 같은 장면도 있었죠ㅋㅋ


진미채는 단오에게 전작에 좋아했던 사람이 있었음을 말하죠. "좋아하는 마음은 공평하게 가질 수 있을테니까. 주인공이든 엑스트라든. 이 세계엔 없어. 작가가 그려주지않았거든. 고마운 일이지 차라리 안보는게 나으니까." 다음 회 예고에 이 사람이 전학오면서 진미채가 어떻게 바뀔까요? 능소화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되는걸까요?


+  도서관에서 잠든 하루가 능소화의 모습을 봅니다. 능소화 장신구를 한 한복의 단오가 보여요. "니 시작은 '비밀'이 아니거든" 진미채의 이야기가 겹치고요. 이제 비밀 아닌 능소화에서의 하루의 시작이 나오겠죠? 다음 화에 !


+ 하루가 단오 가방 목에 다소곳이 걸고있는 모습 ㅋㅋㅋㅋ 귀여웠죠ㅋㅋㅋ


+ 단오의 시계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 골드 스테인리스. 핸드폰은 갤럭시노트10+

+ 갤럭시워치 경보 열일...


+ 수목 밤 10시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어쩌다발견한하루19회20회줄거리 #어쩌다발견한하루리뷰 #로운 #하루 #어쩌다발견한하루김혜윤 #어하루이재욱 #나은 #김영대 #정건주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