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날녹여주오 16회 줄거리뷰, 결말 유투버된 지창욱x원진아? 제목의미 나오다! 윤세아x이무생 열린결말? 본문

기타/tv

날녹여주오 16회 줄거리뷰, 결말 유투버된 지창욱x원진아? 제목의미 나오다! 윤세아x이무생 열린결말?

ForReal 2019. 11. 18. 01:22
반응형

날 녹여주오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미란(원진아 분)이 동찬(지창욱 분)


16회에서는, 미란을 기다리는 동찬의 모습으로 시작했고, 제목의 '날 녹여주오' 가 나왔죠. 그리고 해피투게더 엔딩까지 이어졌습니다.


극본 백미경

연출 신우철 최지영


날 녹여주오


16회

줄거리 리뷰


날 녹여주오


미란의 책을 찾은 동찬


# 미란의 집으로 들어가는 동찬


  미란에게 전화가 옵니다. 그런데 미란의 동생이 전화한 것. 놀란 동찬은 눈물 흘려요. (이제 혼자 남겨진 것 하영아닌 동찬이 됐네요)


  동찬은 집을 떠나 미란의 집으로 들어가서 함께 지냅니다. (미란이 가족 걱정에) 동찬은 미란의 책상 위에 미란이 쓴 에세이를 보게되죠. 동찬에 대한 사랑을 쓴 글입니다. 뭔가를 적는 동찬.


  동찬은 냉동된 미란을 캡슐밖에서 지켜보며 시간이 흐릅니다. 저체온 인간을 다시 냉동시킨 상황. 박사들은 모두 처음부터 연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방송국 미란의 자리로 가죠. 동찬이 힘들어하는데 지훈이 위로합니다. 몇 년 후엔, 동찬은 여자친구 기다리며 TBO 근속 중 기사가 나오죠. 또 국장 직함 안받는 동찬이 되고요. 



# 몇 년이 흐른 뒤


  테리킴 찾은 백형사도 살짝 보였죠. (체포됐겠죠?)


  시간이 흐른 뒤, 대통령 바뀌어 해임되는 사장. 사장의 부탁에 동찬은 냉동인간 방송 안한다 하죠.

  경자-현기는 결혼했어요.ㅋㅋ

  백서방과 재산분할 끝난 동주 보였고요.


  남태의 빵집. 누나를 보고싶어하는 남태에게 황박사가 고래 임상시험 중이라 알려주죠.   



  미국에서 한국에 돌아온 하영. 같은 건물에 사는 조박사와 마주치죠. (+ 눈맞았는게 나와서 혹시? 했죠ㅋㅋㅋ 약간의 여지가 있었죠?ㅋㅋ)

  하영은 돌아와서 동찬에게 미란이 돌아올거라 응원하고요.


깨어난 미란을 마주한 동찬(지창욱 분)


# 해동-수술-정상체온 성공하는 미란, "나 좀 녹여줘"


  마지막 임상실험이 성공합니다. 

  해동과 수술을 미란이 견딜 수 있을지 걱정되는 상황. "미란이라면 깨어나 현실을 이겨내는 결정을 했을거에요"하며 미란 부모를 설득하고, 수술실로 캡슐을 옮기고 정상체온 복구 된 후 수술하죠.

  수술하고, 중환자실로 가는 미란. 걱정하는 동찬. 미란의 체온이 떨어지고 미란부모도 이제 동찬을 보내줄 준비를 합니다. ㅜㅜ


  그러다 자다 일어난 동찬은 "왠지 그럴 것 같아" 병원으로 갑니다. 정말 미란의 체온이 돌아왔죠.


  미란이 깨어났다는 연락에 제주에서 달려가는 동찬. 눈이 내리는 겨울. 동찬은 눈을 보고있는 미란을 발견합니다. ㅠㅠ 잘 지냈냐 인사하는 두 사람 미란이 말해요. "나 추워요. 나 좀 녹여줘" 코트로 미란을 감싸는 동찬.


동찬의 일기에 눈물 흘리는 미란


# 동찬x미란, 유투버가 되어 해피투게더 엔딩


  방송국에 입사한 미란.


  3년 째 24살인 미란. 3년 후에도 동찬부모에게 결혼 안한다고 말하죠. 해외연수간다고ㅋㅋㅋ 갔다오면 60이 되는 동찬ㅋㅋ 동찬은 가족들에게 결혼할거라 버럭합니다.


  동찬은 미란이 잠들어 있을 때 쓴 일기를 미란에게 내밉니다. 동찬은 기다리면서 '운명'을 믿게됐다면서 운명에 맡기자 합니다. 일기를 읽으며 눈물 흘리는 미란. 


  이후 미란은 "나 안 갈래"합니다. 미란의 일도, 동찬의 일도 놓치지않기위해 동찬이 해결방법을 찾아요. "둘이 같이 유툽해" 하고 조카에게 문자를 받았던 것. 

  2개월 후, 미란x동찬의 세계여행 유툽 방송이 나오고 끝나죠.ㅋㅋ "행복하게 살았대요~" 나레이션이 나왔고요ㅋㅋ


엔딩의 유툽을 보는 조카ㅋㅋ




+ 이렇게 마지막회가 ㅋㅋ


+ 마지막회에 황병심이 다시 등장했죠.ㅋㅋ 여제자와 사적 만남으로 정직당하는 황병심. 영선에게 도와달라 전화했다가 욕 먹죠. 그리고 황병심은 몇년 후 최면 심리센터를 열었는데 환자는 최면에 안빠지죠ㅋㅋㅋ


+ '날 녹여주오'는 마지막에 다시 냉동이된 미란이 동찬에게 하는 말이었을까하고, 제목이 뜰 때 생각했는데요. 16회를 다 보고나니 미란이 다시 체온이 놀아와 추운 곳에서 녹여달라하는 말로 나왔죠. 미란을 피지컬로 녹인건 황조박사이지만 마지막 정상의 사람으로 녹인건 사랑~_~


+ "2만원 넘는거 먹으면 죽는다"하고 돈까스와 스테이크ㅋㅋㅋㅋ 또 동주는 "닥쳐. 넌 살아보면 그지같애. 안살아보면 아무도 몰라 얼마나 그지같은지."ㅋㅋㅋ "나이는 그냥 먹는게 아니야 인생은 살아온 만큼의 티가 나는거야"하는 동주가 명대사를 쫀득하게 연속했죠. ㅋㅋ 


+ ㅋㅋㅋㅋㅋ 조카에게 남자친구 사귀냐 물었다가 멋쩍은 동찬 표정 웃겼죠ㅋㅋ 조카는 "그게 언제적인데 걔를 사귀겠어? ... (깨닫고) 미안해 삼촌"ㅋㅋㅋ


+ ost 합본 18일 정오 공개. 


+ 다음 주부터는 드라마스테이지 (단막극) 방송하고, 그 후 사랑의 불시착 방송할 것 같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날녹여주오16회줄거리 #날녹여주오리뷰 #지창욱 #원진아 #드라마 #윤세아 #김원해 #오아린 #냉동인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