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2회 줄거리뷰, 어마어마한 발암물질 연속투하 김이분x송영태, 박성순(라미란) 사이다행! 서현진x하준 시간표 러브라인일까? 본문

기타/tv

블랙독 2회 줄거리뷰, 어마어마한 발암물질 연속투하 김이분x송영태, 박성순(라미란) 사이다행! 서현진x하준 시간표 러브라인일까?

ForReal 2019. 12. 18. 05:13
반응형



블랙독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낙하산이란 오해를 받았지만 버티기로 하는 기간제교사 고하늘(서현진 분)이 보였죠!


2회에서는, 개학 첫 등교를 해맑게 한 하늘이 퇴근 못하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ㅋㅋ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tvN 블랙독


2회

줄거리 리뷰



고하늘-송지선

(서현진-권소현 분)


# 기간제교사 숨겨야하는 상황


  기간제교사 연수 중, 교감은 기간제교사란걸 학생들-학부모에게 먼저 커밍아웃하지말라해요. 이 일 때문에 하늘은  '내년에도 계실거냐' 물음에 거짓말을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죠. 하지만 전임의 명찰과, 김영하선생님을 떠올리며 절대로 안 나가 떨어지고, 안 들키겠다 다짐하는 장면이 나오고요.


  "(기간제나 정교사나) 어차피 애들가르치는거 똑같을텐데" "달라요. 나중에 아실거에요"답이 나왔죠. 


하늘-성순

(서현진-라미란 분)


# "선생이 학교보다 학원을 더 믿고"


  진학부에 찾아오는 한 여자. 진상학부모. 박성순이 학부모를 어떻게 잡을지 궁금하게 하는데요. 성순은 컨설팅 학원보다 많은 자료와, 대학정보에 대해 빠삭한 걸로 압도하죠. 짜릿한 장면입니다.


  하지만 하늘이 학부모에게 학원이랑 학교랑 비교해보라했던 말을 했던걸 박성순이 듣게됩니다.


  성순은 하늘을 불러서 왜 학원을 찾는거같냐 묻습니다. 학원이 나은 이유를 찾는 하늘에게 성순은 말해요. "학교는 공짜잖아요. 매력없잖아. 고하늘 선생님은 선생님 본인부터 학교를 믿어야겠네. 선생이 학교보다 학원을 더 믿고."


  하늘은 마음이 앞섰던 자신을 되돌아봅니다. 


김이분-하늘


# 어마어마한 현실빌런 '김이분'의 발암시간 : 학교판 미생 인정


  학교의 '또라이' 김이분쌤과 파트너가 되는 하늘. 그를 모른채 해맑게 등교하는게 보이죠ㅋㅋ


  빌런 '김이분'은 발과 손부터 미스테리하게 등장합니다. 누군지 말도 안하고 "내 자리로 와보세요"하며 불안을 돋우죠.


  '교과지도 파트너'가 뭔지 모르는 하늘에게 김이분은 1~6반, 7~12반 똑같은 내용을 두 교사가 앞 뒤반에 가르치는 것이고, 고3 1학기 내신을 함께 출제하게 되는 관계라 말합니다.


  그러면서 어마어마한 김이분 발암시간이 시작됐는데요.

  1. 김이분은 수업자료 공유하자하더니 하늘이 준비한 자료를 달라해서 쓰고 "내가 처음이라 양보하는거야"하죠. 

  2. 김이분은 가르쳐도 될 곳, 말아야할 곳을 마음대로 정해 빼라하고, 학교도 조직사회라며 튀지말라 기간제자격을 협박하듯 말합니다.

  3. 또 안가르쳐주고 빠릿빠릿 못하다고 계속 뭐라하죠ㅋㅋ


+  김이분... 정말 어마어마했죠. ㅋㅋㅋ 댓글 속 학교판 미생이란 말이 딱이었습니다. 하늘 pc화면 옆에 뜨는 '욱하는 성질 다스리기'


도연우-하늘

(하준-서현진 분)


# 시간표 바꿔 도연우를 도와주는 하늘


   오후부터 교육방송 찍으러 가야하는 도연우인데 오후에 수업이 잡힙니다. 


  교장이 송영태에게 도연우와 시간표 바꿔주라하자 송영태는 화나서 절대 싫다하죠. 송영태는 도연우를 비꼬면서 거절하는데 여기도 발암포인트였죠. 현실에서 저런 사람 본 거 같았어요.ㅋㅋ


  결국 하늘은 자신이 수업을 양보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하늘이 2,3학년 맡고, 금요일 5개 수업으로 무리하게 되는 상황이죠. 도연우는 그걸 알고 괜찮다하는데요. 거절하는 이 장면에서 도연우 괜찮은 사람으로 보이기 시작했죠ㅋㅋ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 도연우가 하늘을 도와주게 되는 계기이기도 했겠죠? 김이분과 파트너였어서 하늘의 마음을 잘 아는 도연우가 "제가 좀 도와줄까요?"했죠.



+  동시에 하늘과 도연우 사이에 러브라인도 있는지 궁금해지는 부분이었고요. 로맨스가 있어서 숨통이 좀 트일까요? 인물소개속엔 우선 러브라인은 안보이지만 하늘의 진짜 모습을 보게 된다고는 하네요!


3학년부 하수현-송영태


# 발암2 송영태 부장 : 회의 시간 겹치기


  오늘의 발암2호 3학년부장 송영태도 있었죠. 도연우에게 한 짓도 물론이고요.


  진학부 회의 시간알고 일부러 3학년부 회의 겹치게 잡는 송영태. 3학년부면서 진학부인 하늘이 헷갈려서 3학년부에 갔죠. (보면서 화가납니다.)

  다행은 결국 송영태 짓인걸 아는 박성순. 결국 부장회의 때 진학부 탓하는 송영태한테 결국 성순이 폭발해서 "양아치"하죠.


  성순이 있어 다행이었습니다.




# 발암주의 하늘의 첫 수업 & 성순 사이다 다행


  하늘이 첫 수업들어가는 장면. 또 리얼리티가 몰려오는데 힘든 장면이 나오죠. 


  그렇게 늦게 교실에 들어가는 하늘. 어디로 간지 몰랐는데 담임 반이고. 기자재 어떻게할지몰라 당황. 쉬자는 학생들. 정보쌤불러 어렵게 연결하니 새로보낸 ppt에 김이분이 쳐 놓은 o,x표. 학생들은 황당한 하늘의 마음 모르고 좋아하고, 자고, 말 빠르다 하고. 곧 울리는 종. 



  다행히도 혼자 먹는 밥까지 나오나 했는데 한 기간제교사가 말걸어주면서 숨통이 트였죠. 그 교사는 수업자료 공유를 안해도 되고, 시험 협의는 따로 해도 된다는걸 알려줍니다. 


  모든 걸 안 하늘은 학생들이 자신의 자료를 김이분의 것으로 알고, 하늘 수업 구리다 말하는 걸 듣습니다. 이간질하는 이분 앞에서 하늘은 고민하다 결국 할 말하죠. 


  그리도, 성순이 있어서 다행인 모습이 또 나오죠. 김이분이 하늘을 부르는 전화 받아서 다 끊어버립니다. 그러자 열받아서 달려오는 김이분. 그는 박성순을 보곤 뭐라 못하죠. 



박성순(라미란 분)


# 교사수업권 알려주는 성순, 50분 수업에 고민하는 하늘

  성순은 하늘에게 츤츤하지만 하늘이 수업 준비하고, 김이분에게 당하는것도 다 살펴보고 있었죠. "교사수업권"에 대해 설명합니다. "학생, 학부모, 관리자, 동료 그 누구도 신경쓰지않고 소신에 따라 교사는 독자적으로 수업할 권리가 있다. 교과파트너든 선배교사든 간에."


  그리고 50분 안에 할 수 있는 수업에 대해 하늘은 "진도 빠듯하니 어려운 내용은 재끼자? 이게 애들을 위한게 아니면?"묻게되지만 결국 "교과파트너랑 합맞추는것도 본인능력이지 뭐. 학교도 조직생활이니까."에 고민하다가 결국 떼어냅니다. (안타까운 현실...)




+ 예고편에 김이분에게 말리지않는 비법이 나온다고 했죠. 김이분이 한 말 고대로 하는 것 같았죠ㅋㅋㅋㅋ 하지만... "제대로 호구"인 모습나오는것같았죠ㅠㅠ....  그래도 진학부가 도와줄듯한 느낌이죠? 힘싸움을 하면 학생들이 피해보는걸 아는 하늘은... 김이분을 설득할 수 있을까요? 


+ 리얼리티 너무 힘든데요ㅋㅋㅋㅋㅠㅠ.... 김이분x송영태 대박... 그 와중에 미친개 성순이 정말 다행이죠ㅋㅋ


+ 낙하산에 대한 이야기는 계속 이어지는 듯 보였습니다. 하늘이 말한 인터넷글이 떠올라 찾아보는 교무부장인데, UBS 취재팀의 댓글이 보이죠. 교감은 조심합니다. 교무부장은 기간제 교사들을 의심하고요. 


+ 한편 하늘의 등교를  지켜보는 남자 기간제교사도 보이죠. 그는 같은 국어 기간제교사죠. 하늘을 견제하는 눈이었을까요? 


+ 하늘은 아침에 해맑게 등교하고, 심심해서 분리수거나 하고있었는데ㅋㅋㅋ 뒷일을 생각하면 거의 사치인게 돼버렸죠ㅋㅋ


+ 나이많고 승질 드러운 사람들만 1,4교시 다 빼줬다는 말하는데 뒤에서 박성순이 자기 시간표 보면서 헤헤하는 장면 웃기죠ㅋㅋ 


+  하늘의 밀려있는 메일 업무ㅠㅠ... ㅠㅠ 교사들 교과 외 업무는 쌓여있고, 수업시간은 50분인데 가르치고싶은거 다 못가르치고 ㅠㅠ 뭣모르는 어린노무 학생들은 말만많고ㅠㅠ 또 시간표 짜는 선생님 머리아픈거 불쌍...

+ 그동안 대중매체에서 수단이나 판타지로 표현된 교사 이야기가 많았던 것 같은데,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전쟁터같은 교무실이 잘 표현 된 듯 보였습니다ㅠㅠ


+ 거의 기간제교사카페 베스트 한풀이 탑을 모으면 하늘이 될것같죠 ㅠㅠ...

+ 그래도 착한 선생님들 있어서 다행이죠. ..... 진학부는 그래도 다들 착한듯하죠. 배선생은 평화주의자고 도선생은 pc한 사람같고? 성순은 츤데레고... 


+ 그나저나 교무부장은 언제 나설까요? 더 조심하느라 원래 뭐라 할 사람인데 할말도 못하고 있는것...? 아닐까 했죠ㅠㅠㅋㅋ


+ 김이분 역에 배우 조선주. 


+ 촬영지 : 안양여상. 


+ 특별출연 배우 서정연 보였죠.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블랙독'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블랙독2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교무실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