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 9회 줄거리뷰, 박무석 10억 협박에 서인우 누명 덫! 공팀장 해장국 반전, 류경감도 싸패-회장라인? 납골당 알리바이 본문
싸이코패스다이어리 9회 줄거리뷰, 박무석 10억 협박에 서인우 누명 덫! 공팀장 해장국 반전, 류경감도 싸패-회장라인? 납골당 알리바이
ForReal 2019. 12. 18. 22:55싸이코패스다이어리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과거 아빠의 사건수첩을 찾아낸 보경(정인선 분), 동식을 범인으로 만들려하는 서인우(박성훈 분)였죠.
9회에서는, 서인우가 동식이 자신을 범인으로 착각하게 해서 대신 감옥으로 보내려하는게 나왔습니다.
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연출 이종재 최영수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9회
줄거리 리뷰
# 8년 전 기억을 찾고싶은 동식
동식과 보경은 과거 8년전 아빠 사건을 재현합니다. (둘의 모습이 웃기고 귀엽죠ㅋㅋ) 그런데 두 사람의 추리대화를 서인우가 모두 듣고있습니다.
8년 전인 2011년 자신의 일기를 찾는 동식. 일기에는 쿠폰 모으려 일기를 쓴다 적혀있고, 하루 쓰고 없죠.ㅋㅋㅋㅋㅋㅋ부적이 나오고요.
동식은 자신이 취업스트레스로 살인하다 그만뒀고, 작년 8월에 무슨 일로 다시 시작했다고 추측합니다. (재호는 작년 8월에 대리를 달았다해요.)
# 8년 전 광주에 갔던 동식, 납골당 알리바이 치우는 서인우
서인우와 동식이 고기를 먹어요. 서인우는 "기억 상실이라면서요?"하면서 떠봅니다. 기억이 되살아날 확률이 반반이라는 동식.
동식은 8년전에 친엄마 납골당이 있는 광주에 갔다는걸 누나에게 듣는데요. 서인우도 이를 엿듣고 납골당에 있는 물건을 치워두고, 직원에데 돈주고 "어떻게 한번을 안오냐"말하게 시팁니다. 그래서 동식은 다이어리 내용처럼 정말 엄마가 찬밥신세였다 착각해요.
동식이 8년 전에 쓴 편지를 서인우가 읽고, 과거 모습이 나오죠. 새엄마 모습에 뿔이 났고, 엄마가 '착한 건 나쁜게 아니다'했던걸 기억한다 썼었어요.
# 수첩 안보는 류경감, 보경아빠 약도 이르는 모습
과거사건에 잡힌 오명달이 피해자를 모른다했는데 사실 피해자 알바 편의점에 사실 자주 드나들었다는 게 알려지면서 범인이 됐었다고 해요. 그런데 동식-보경이 알아보니, 오씨는 알아보니 절도도 들키는 치밀하지않은 사람.
보경은 오씨가 아닌 진짜 범인이 따로 있고, 손양-오씨가 함께 있다는걸 보고 누명을 씌운걸까 추측합니다.
그런데 보경이 오명달을 쫓는걸 알게된 류경감은, 또 니 아빠랑 똑같다며 무시하고, 보경은 말해요. "경감님이 무시한 진실이 포식자 살인마가 돼서 돌아온거에요!"
또, 보경은 수첩 안보여달라는 류경감이 애초부터 틀렸다는 사실을 알고있었다 추측합니다.
류경감이 보경의 아빠 병실에 찾아갑니다. 그런데 보경아빠는 약을 안먹고 있다가 "보경이 불러줘"합니다. 그런데 류경감은 약을 안먹고 숨겨놨다는걸 의사에게 알립니다. (ㅂㄷㅂㄷ)
그리고 병원에서 스치는 류경감과 서인우는 같은 부류란 걸 알아챈 듯 했죠? (류경감이 기분 나쁜건 이유가 있었군요...ㅂㄷㅂㄷ)
또 보경이 본청 홍보과로 가게되죠.
# 살인끊는 동식 vs 누명씌우려하는 서인우
뭔가 어긋나서 가슴이 무겁다 느끼는 동식. "이 일기장이 내것이 아닌것같다." 살인을 끊겠다며 모든 비디오와 다이어리를 정리합니다.
서인우는 말해요. "조만간 육동식이 또 한 번 살인일기를 쓰게 만들거에요." 보경에게 육동식이 잡히게 할거라 합니다. "이번에 내 트로피는 보경씨게 되겠네요"
한편 서인우-육동식의 사진을 갖고있는 심부름꾼 박무석.
# 꼬장부리는 팀장집에 간 동식, 해장국
회식에서 술에 취해 직원에게 뭐라하는 팀장. 달래는 동식에게 직원은 살인 청부라도 하고싶다 술주정합니다. 이후 동식은 팀장을 집에 바래다주며 싸늘하게 변하죠.
다음 날의 팀장이 서스펜스 음악과 나왔죠ㅋㅋㅋ 하지만 동식은 아침 차려놓고 갔고요.ㅋㅋㅋ
아침에 직원들이 동식과 팀장 의심 얘기를 하는걸 듣고 서인우는 공팀장 집에 경찰을 보내죠.
하지만 공팀장은 동식의 따수운 해장국을 먹은 뒤여서 인지 부하직원에게 꼬장부린거 사과하고요. ㅋㅋ 팀 분위기도 좋아졌죠ㅋㅋ
# 서인우를 협박하는 박무석, 동식을 불러내 누명씌우는 서인우
서인우 사무실로 찾아온 박무석. 사진으로 협박하며 돈 준비하라하죠. 비서 시켜 10억 만드는 서인우.
동식에게 도착한 이름없는 소포. 핸드폰과 쪽지 "내일4시에 나와라. 네가 포식자라는 증거를 경찰에 넘기겠다"가 들어있어요. 동식은 10억을 못만들어서 불안합니다.
박무석은 육동식이 나온걸 보고 당황하는데 육동식은 5만원짜리를 가져나와 할부해달라고 울면서 봐달라고 매달려요. ㅋㅋㅋ그냥 가는 동식.
한편 휴대폰 사기인줄 알고 약속시간에 동식을 몰래 쫓아가는 칠성ㅋㅋㅋ 칠성은 동식의 상황을 보고 대신 화내며 그가 전직 뇌물형사라 합니다.
박무석이 차에 돌아갔을 때 서인우가 기다리다가 그에게 주사를 합니다. 그리고 USB를 가져갑니다.
# 동식이 진짜 살인하게 서인우
포식자 살인마의 정체를 제보하고싶다는 문자를 받는 보경.
동식에게는 박무석과 동식이 싸우고있는 사진이 도착합니다.
서인우는 문자를 해요. "48시간 전까지 10억 만들어 오지 못하면 날 죽여야할거야"
+ 예고편에 회장님을 뵙는다고 전화하는 류경감이 보였죠. 그런거였군요. ㅂㄷㅂㄷ
+ 칠성이 ㅋㅋㅋ가
+ 서인우는 "저 보경씨 진지하게 만나보고싶어요 ... 좋아하는거 같아요."하죠. 예상 못했다 당황하는 보경이 보였고요. 또 한편, 추리하고 싸우는 척 하면서 보경과 동식 사이에 약간의 남녀모먼트가 있었죠.ㅋㅋ
+ 보경아빠가 당하는걸 보니까 이제 착각하는 동식의 모습도 웃기지않고 슬프더라고요ㅠㅠ 서인우 ㅂㄷㅂㄷ....
+ PPL 달콤커피 통 나왔죠ㅋㅋ '배달빽커피' 대용량 테이크아웃 포장용기라해요. 8잔용량으로 (32000~44000대가격.)
+
+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몇부작? 일반 드라마의 길이로 두 달합니다. 이제 반 남았어요. 16부작.
+ 수목 밤 9시4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싸이코패스다이어리' 줄거리뷰입니다.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9회줄거리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드라마 #리뷰 #싸이어리 #싸이코다 #싸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