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 10회 줄거리뷰, 조종-관전 싸패 서인우, 화남! 비서 조팀장이 알아채나? 박무석 살인머뭇 윤시윤, 돈가방 발견 정인선 본문

기타/tv

싸이코패스다이어리 10회 줄거리뷰, 조종-관전 싸패 서인우, 화남! 비서 조팀장이 알아채나? 박무석 살인머뭇 윤시윤, 돈가방 발견 정인선

ForReal 2019. 12. 19. 22:56
반응형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서인우(박성훈 분)가 자신을 협박하는 박무석을 미끼로 육동식(윤시윤 분)에게 모든 누명을 씌우려 계획했죠. 


10회에서는, 모든걸 알고 동식을 움직이려 만드는 서인우가 나왔습니다. 


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연출 이종재 최영수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10회

줄거리 리뷰





# 10억 고민하는 동식, 갖고 노는 서인우


  동식은 10억 대출을 해보려하지만 무리죠. 칠성이 손봐준다고 해도 동식은 "안됩니다" 딱 거절하고 칠성은 사채꾼을 소개해주죠. 사채업자는 '담보' 얘기하고, 칠성은 아버지가게 '육공화국'을 언급해요.


  동식은 아버지 가게에 얘기하러 갔다가 더 마음 약해지는 얘기만 듣죠. 아빠가 퇴직금 다 넣고, 육공화국 덕분에 딸아들 공부시키고, 죽어도 가게에서 죽겠단 걸 듣는 동식. 


  동식은 '어려운 일 있으면 상의하라'했던 서인우를 떠올리죠ㅋㅋㅋㅋ (돌아돌아오다니...) 서인우에게 전화하는 동식. 힘들어하는 동식을 보며 재밌어하며 가지고 노는 서인우. (ㅂㄷㅂㄷ)


  서인우는 바텐더에게 말하죠. "상대방이 움직이게 만들어야지 내 뜻대로" (+ 동식이 죽이게 할 계획이죠ㅠㅠ)



# 8년 전부터 연결돼있던 류경감-회장


  보경은 문자 보낸게 대포폰인걸 확인하다 딱걸리고, 문자 일을 알게된 류경감은 진범을 같이 잡고싶다고며 제보자 연락오면 알려달라합니다. 


  서인우의 아버지는 "별 문제가 없다면 회사는 네 것이 되겠지"하면서 다 알고있는 듯 서인우를 지켜보죠.


  그리고 류경감은 회장에게 연락해서 8년 전 여고생 살인사건 담당했다 밝히면서 만나자하죠.




# 박무석 살인 못하는 동식, 지켜보며 답답한 서인우


  방탈출카페에서 다시 사람 죽이는 연습을 하는 동식. 결국 죽일 수 밖에 없나 고민하는 동식의 도청을 들으면서 서인우는 기뻐하며 흉기를 고르죠. (ㅂㄷㅂㄷ)


  동식은 약속 장소로 칠성도 없이 가서, 서인우가 지켜보고 있는 곳에서 살인을 하려 움직이죠. (동식의 움직임에 어이없어하는 서인우의 장면이 코미디입니다.ㅋㅋㅋㅋㅋ)


  동식은 영화 '대부'를 연구했고, 와이어 실을 가지고 약에 쓰러져있는 박무석에게 다가가죠. 하지만 박무석이 살짝만 움직여도 도망가는 동식 장면이 웃기고요ㅋ

  동식은 박무석의 한방에 제압당하고, 보고있던 서인우가 박무석 차를 사고내 결국 동식은 박무석을 잡습니다. 이 때, 박무석에게 재갈을 물려서 "서인우가 살인마야!"하는것을 못듣는 장면 코믹하고요.




# 몸싸움하다 자기가 쥔 칼에 죽는 박무석


  동식이 바람소리에도 머뭇거리며 살인 못하자, 결국 서인우는 동식을 불러냅니다.


  서인우는 동식을 10억 가방을 빌미로 불러냅니다. 그리고 "사람 약점 잡아 돈 뜯어내는 놈들이 약속을 지킬까?"하고, 보경이 제보자 신원을 확보했다 말하면서 동식이 죽이는 선택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ㅂㄷㅂㄷ)


  술취한 동식이 박무석을 다시 죽이러 찾아가 칼을 듭니다. 박무석은 동식을 들이받아 줄을 풉니다. 칼을 쥔 채 몸싸움이 일어나고 두 사람이 계단에서 구르면서 박무석이 칼에 찔려 죽어요. (헐..)


  박무석이 죽은 뒤 불안에 떠는 동식. 기분 좋은 서인우. 




# 동식 집의 돈가방 발견하는 보경


  서인우는 자신이 쫓기는 제보자인척 보경에게 '94678832' 숫자를 보내고, 보경은 전봇대 위치정보인걸 알아채고 갑니다. 그리고 죽은 박무석을 발견해요.


  보경은 동식이 결근한걸 알게됩니다. 서인우는 동식이 돈 빌려간걸 얘기하죠.


  보경이 집에 찾아오자 없는 척 숨죽이다 문을 여는 동식. 보경은 열있는 동식을 간호해주다가 집을 정리한걸 보다가 돈가방이 있는 것도 발견합니다. 엔딩에 보경은 제보자와 동식의 퍼즐을 맞추는 듯 했죠. 동식은 등 뒤에 뭔가를 숨겼고요.ㅋㅋ(흉기 아닐 것 같죠ㅋㅋ)





# 서인우 정체를 알아채는 비서?


  서인우의 비서(조팀장)가 뭔가 알아챈듯하며 미스테리한 분위기도 지나갔죠. 서인우가 비밀의 방 문을 열고 비서를 죽이려할 때, 비서는 서인우를 믿는다 말하면서 벗어났죠. (나름 사랑의 힘인가요--;?)


  비서는 동식 결근 다음 날 서인우가 웃고있는 것과, 피살된 소식의 신문을 보는걸 발견했죠. 과연.. 비서가 제일 먼저 알아챌 것일까요?




+ 11회 예고에는 회장에게 들키는 서인우. 도망친 동식. 다이어리를 보는 보경. 


+ 동식아빠와 새엄마가 만난 장면ㅋㅋㅋ 뜬금없이 산 웃겼죠ㅋㅋ : 엄마 죽은 뒤 악에 차서 산 타다가 새엄마와 만났다고 하죠. ㅋㅋㅋ 이렇게 만나다니ㅋㅋ 하필이면 산악회인 모습이 생각해보면 산악회장이었던게 웃겨서ㅋㅋ


+ 동식은 징징 울고ㅋㅋ 박무석은 '이거 도라인가?'ㅋㅋㅋㅋㅋ자막 웃기죠ㅋㅋ


+ 시원한 맥주 마시며 지켜보다니 서인우 나쁜놈ㅂㄷㅂㄷㅋㅋ

+ 또 서인우가 동식을 뒤에서 비웃고, 또 다 알면서 연기하고 조종하는 모습이 더 현실 '싸패'의 느낌이 있죠?


+ 결국 동식의 착함이 싸패에겐 이상한 상황을 일으켜서 싸패를 이기는 결말이 되지않을까 상상했었는데요. 어떻게 될까요? 혹은 나쁜 사람x나쁜 사람 시너지가 꼬여서 동식이 이기는 결말이되거나ㅋㅋ하는 상상도 하고있어요. ㅋㅋ


+ 수목 밤 9시4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줄거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10회줄거리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드라마 #리뷰 #싸이어리 #싸이코다 #싸패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