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3회 줄거리뷰, 김이분에 안말리는 비법? 빨대 서현진이 이겼다? 입학사정관 차별, 짝퉁백 라미란 학원 안가는 이유, 비리글 범인=6년차 지해원? 본문

기타/tv

블랙독 3회 줄거리뷰, 김이분에 안말리는 비법? 빨대 서현진이 이겼다? 입학사정관 차별, 짝퉁백 라미란 학원 안가는 이유, 비리글 범인=6년차 지해원?

ForReal 2019. 12. 24. 07:25
반응형



블랙독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한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김이분에게 수업 자료 공유당한 하늘(서현진 분) 이 보였죠.


3회에서는, 도연우(하준 분)가 대처 방법을 알려주며 시작합니다.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tvN 블랙독


3회

줄거리 리뷰




# 하늘에게 도연우가 알려준 '김이분에 안말리는 비법'은?


  도연우선생은 하늘에게 한 USB를 내밉니다. 그 속엔 그림만 있는 pt와 함께 강의영상이 들어있어요. 그걸 보고 하늘이 어떻게 수정했을지 의문의 bgm과 나오며 궁금하게 했는데요. 


  그 자료를 갖고 수업에 들어간 김이분이 당황하고, 고하늘은 자신의 수업을 하는 모습과 함께 도연우가 알려준 비법이 뭔지 설명이 나옵니다.


  이미지 스토리텔링으로 김이분이 사용할 수 없게 ppt를 만든 것. 교사가 고유의 컨텐츠로 수업을 만들면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이용했죠. 


  '교사는 자신만의 수업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그 노력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게 학생들'이라는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고하늘 수업을 좋아하는 모습도 나옵니다.




# 새로 구상한 수업마저 공유하게 되는 하늘, 그 이유는?


  올해 국어부장 김이분이 기간제나 신입인 고하늘과 동등한 교사가 되겠냐는 성순의 물음이 나왔는데요. 정말 동등할 수 없었죠. 이후 김이분이 하늘을 불러 교무실에서 큰 소리를 냅니다.


  결국 하늘은 김이분 수업에 잤다는 학생들을 떠올리며, 새로 구상한 수업 자료까지 공유합니다. (+ 공유하는 하늘의 희생이 아름답고 슬픈 장면ㅠㅠ...)


  그런 하늘을 답답해하는 도선생이 한 마디 합니다. "싸우지않고 지는 것도 별론데" "지는게 아닙니다. 그게 아니라 우선 순위가 뭔지 생각해봤을 뿐입니다. 우리가 계속 힘싸움을 하면 가장 피해보는게 누굴까"(학생이었죠) 



.

김이분 -고하늘 


# 공개수업 자료까지 빨대 꼽히고도, 김이분을 변화시킨 하늘


  공개수업 지도안에 김이분, 고하늘을 써넣는 하늘. (하지만 하늘 이름은 나중에 지워진 것 같죠ㅋㅋ)


  김이분이 공개수업을 하고, 하늘이 곁에서 돕습니다. 다른 선생들은 하늘이 준비한걸 뻔히 알고 "빨대 꼽았다"합니다. 선생들은 수업 괜찮다 느끼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인기를 받는 김이분에 허탈한 하늘.


  교장이 칭찬하는걸 가만히 듣고있는 김이분. 그런데 교장이 "수업자료는 누가 만든겁니까?" 아는 듯이 묻습니다. 하늘은 같이 준비했다 말하는데요. '그 날 이후로 변화가 일어났다' 나오죠.


  이후 하늘은 계속 김이분과 함께 수업자료를 만들게됐어요. 하지만 훈훈한 bgm과 함께나오죠. 그리고 김이분은 '우리 고하늘샘'하고 과자 한가득 사다줬죠. 하늘과 함께 밥먹고요.


  (+ 빌런 김이분과 훈훈해지다니....!ㅜㅜ 사실 이게 더 대단한 변화죠ㅜㅜ...)



+ 김이분이 변한 이유 추측? 는 교장이 김이분이 빨대 꽂은거 다 알고 하늘을 불러 물은건데, 하늘이 끝까지 김이분 감싸줘서 자신도 도리를 해야겠다고 느낀거겠죠? 거의 선생님이 불량학생을 변화시키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죠ㅋㅋ

  그리고 상상인데요. 어쩌면 김이분은 그동안 수업자료 만드는데 자신이 없거나한데(파워포인트를 잘 못하는 등) 자존심은 세서 괜히 교과파트너한테 공유 좀 하라고 하면서 받아써왔는데, 하늘이 그걸 같이하자고 말하고 함께 가르치며 해준거라면. 하늘에게 더욱 고맙겠지요?






# 인기없는 대치고엔 어리버리 계약직 입사관이 오고...


  대치동 교장 친목 모임이라 다음 날을 걱정하는 선생님들인데요. 그 이유가 이후에 나오죠. 교장들은 인기있는 학교와 신입생 줄어든 대치고 얘기를 꺼내고, 교장은 다음 날 부장들을 혼내는 것. 


  게다가 대치고만 빼고 대학입사관이 돈다는걸 교장이 알고 성순이 한 마디 듣습니다.


  이후, 성순은 강남구 진학부장 모임을 열어 모여요. 명품백 메고들어오는 입시컨설팅으로 옮긴 선생. 성순이 뭐라하자 그는 "선생님도 학원 오시라고요"합니다. "그럼 돈없는 애들은?"묻는 성순. 짝퉁백 가진 성순은 학원에서 업계 최고로 모신다는 문자를 계속 받으면서도 지키고 있는 사람입니다.



  대치고에는 연희대 입학사정관이 오기로 하지만 진학부의 예상대로 대치고에는 물정 잘 모르는 계약직 입사관이 오죠.

  이후 성순은 타 학교에 꼼수 쓴다 욕먹는다는 그 방식을 이번에도 하자고 하는데요. 대치고 진학부가 대학 입학처에 직접 '영업'하러가는 거였죠. 하늘도 뭔지 모르지만 같이 가잔 말에 반겨요. ㅋㅋ


(+ 입학사정관은 대학에서 생기부를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사람.) 



기간제 지해원 선생(유민규 분)


# 6년차 기간제 교사 지해원, 혹시 비리글 올린 사람?


  부장이 기간제 카페 보는걸 보는걸 한눈에 알아보는 국어기간제 남선생 지해원. 그는 6년차 기간제 선생입니다.


  교무부장이 대치고 채용비리글 올린 사람에게 메세지를 보냅니다. 비리글쓴이는 "제가 지금 학교라" 답을 하고, 교무부장은 야간에 학교로 뛰어들어가 범인을 찾으려하지만 놓치는 장면이 나오죠. 


+

  역시 김이분-하늘의 화목한 모습을 아쉬운 듯 지켜보는 6년차 기간제 지해원이 범인이겠죠? 하늘 첫 등교도 한참 쳐다보고 있었잖아요.

+ 1회에 하늘이 당했던 걸 떠올리면 범인이 나쁘고 몹쓸 놈인데 6년차라면 좀 불쌍하기도 하죠. 6년차 기간제라는 신분이 독을 만들었다는 생각을 하면요. 

+

  지해원이 범인이라면 조카인건 어떻게 알았을까요? 혹시 하늘엄마가 교무부장한테 "하늘한테는 말하지마"하는 통화를 엿들었던 걸까요? 



+ 예고편에 "쌤 기간제에요" "혹시 왕따야?" "한 명은 5개월" 나오네요. 무섭.. 도연우가 도와주고, 하늘은 정교사가 되기로 마음먹는 것 같죠? 


+ 김이분의 택시약올리기 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빌런이었죠. 


+ 교장의 전체 메일ㅋㅋㅋ 大대치고와 궁서체, 독수리 타법. .... 왠지 인터넷에서 많이 본 것 같아서 슬퍼졌어요ㅠㅠ.....


+ 지난 회에도 성순이 말했지만, 성순이 학교에서 버티려는 신념의 이유가 하나 더 나왔죠. 사실 몇 천 만원씩 더 벌 수 있는데 자리 지키고 있는거였고. 이번 회에도 멋있는 성순을 볼 수 있었죠. 


+ 담배피우는 국숫집엄마를 보고 가려다가 걸리는 하늘 장면도 여전히 있었죠. 


+ 명품백 컨설팅 전 교사 역 : 배우 오륭 (밥누나, 트랩, 영화 골든슬럼버 등 출연)


+ 촬영지 : 서울 군무원학원. 


+ 첫 ost 김보형-그림자 24일 18시 공개.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블랙독' 줄거리뷰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블랙독3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교무실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