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2019 KBS 연기대상 후보 부문별정리: 공동대상 동백꽃vs풍상씨? 중편드라마-조연상 박빙? 본문

기타/tv

2019 KBS 연기대상 후보 부문별정리: 공동대상 동백꽃vs풍상씨? 중편드라마-조연상 박빙?

ForReal 2019. 12. 31. 09:20
반응형



KBS 연기대상이 어김없이

2019년 마지막 날 열립니다.


87년부터 매년 12월31일에 진행했죠.

2010년대의 마지막 해에는

어떤 작품이 있었는지

아래에 KBS의 2019 연기대상 후보 드라마 작품들을

부문별로 정리합니다 !


어떤 드라마를 시청했었는지

또 내가 보지않은 어떤 드라마가

KBS에서 방영했는지

같이 살펴보실래요?


또 대상추측도..해보았...



2019 KBS 연기대상 후보?


19' 드라마리스트

무슨 내용?

대상누굴까?



# 2019 KBS에서 한 드라마 뭐뭐 있어요?


  이번해 KBS에서는 우선, 1월 초부터 왼손잡이 아내-동네변호사 조들호2:죄와벌-왜그래풍상씨가 방영하며 2019년을 열었었고요.


  3월부 닥터 프리즈너와 세상에서 제일 예쁜 딸이 바톤을 이었죠. 봄에는 화요일에만 방영했던 '회사가기 싫어' 작품 등도 있었고요. 


  여러작품을 거쳐 최근 3분기에 시작한 동백꽃 필 무렵 과 조선로코-녹두전을 잘 마무리 지었고,

  이번 겨울 우아한 모녀 와 99억의 여자의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기타 다양한 소재의 단막 10작품을 방영했죠. 또 특집연막극 '생일편지'도 방영했고요.


  아래에 부문별로 KBS 연기대상 후보인 방영 드라마를 정리할게요. 



KBS일일드라마



# KBS 일일드라마 (장편) 5작품


  장편드라마로 경쟁할 5작품위에 보입니다. 왼손잡이 아내, 꽃길만 걸어요, 여름아 부탁해, 우아한 모녀, 태양의 계절.


  왼손잡이 아내 신혼여행지에서 남편이 사고로 사라져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되는데, 아내는 그를 찾아 헤매는 멜로 드라마에요. (김진우x이수경x진태현 출연)


  태양의 계절은 한 재벌가문 양지그룹을 둘러싼 사랑-배신-탐욕-복수 등을 20여년 세월에 녹여낸 통속극. (배우 오창선x윤소이)


  우아한 모녀는 최명길-차예련-김흥수가 출연한 드라마로, 엄마에게 복수의 도구로 키워진 여자의 위험한 사랑 이야기.


  여름아 부탁해는 배우 이영은 윤선우 김사권 이채영 출연한 드라마. 꽃길만 걸어요는 열혈주부-초긍정남의 인생리셋 이야기 입니다.





# 2019 KBS 주말 드라마


  토일을 책임졌던 두 드라마는 '세젤예딸' 과 '사풀인풀'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에는 배우 김해숙, 김소연, 유선, 홍종현, 김하경이 출연했죠.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방영중으로 배우 설인아, 조윤희, 김재영, 윤박의 러브라인이 나오고 있고요.



KBS월화




# 2019 KBS 월화드라마?


  KBS 월화드라마로는 위 다섯 작품이 보입니다. 동네변호사조들호2 죄와벌, 퍼퓸, 너의 노래를 들려줘, 국민여러분!, 조선로코 녹두전.


  퍼퓸은 가족을 위해 헌신한 여자 고원희가 의문의 향수를 뿌리면 젊은 시절로 돌아가 모델이 되는데요, 사랑에 도전 못하던 디자이너 신성록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과거 살인사건의 기억을 잃은 김세정이, 음치남 연우진에게 자장가를 들으며 인연이 생기고 진실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로맨틱코미디.


  국민여러분! 은 사기꾼인 최시원이 사건에 휘말려서 국회의원이 되려고 싸우는 코믹범죄 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은 과거의 진실을 알기위해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장동윤과 기생이 되기싫은 김소현이 만나 비밀을 공유하는 조선판 로맨틱코미디입니다. 


2019 KBS 수목은 아래에,


저스티스는 동생의 복수를 위해 악마같은 손현주와 거래한 변호사 최진혁의 이야기.


닥터프리즈너는 에이스의사 남궁민이 교도소 의료과장이 되어 형집행정지를 이용해 권력을 잡고 복수하는 감옥 속 메디컬 서스펜스 



99억의 여자는 방영중인 드라마로, 우연하게 99억 현금을 손에 쥔 여자 조여정이 세상과 싸우는 이야기.


풍상씨vs동백꽃 과연?



# 하나만 꼽을 수 없는 2019 KBS 수목드라마


  그리고 하나만 꼽기 힘든 KBS의 수목드라마들이 보이죠.


  장르물 성격의 저스티스, 닥터프리즈너, 99억의 여자가 있고요. 발레-로맨스-휴먼 장르의 단, 하나의 사랑.


  또 수목의 박빙 그 이상인 왜그래 풍상씨 vs 동백꽃 필 무렵도 보입니다.




# 중편 라인업 대결이라면, 또 숙명적 만남이?


  지난 해 KBS는 월화-수목을 나누지않고, 일일-장편-중편드라마-미니시리즈로 나눠서 우수상을 수여했습니다. 이번해에도 그렇게될까요?


  그렇다면 

'40부작'인 '조들호2', 

'왜그래 풍상씨', 

'동백꽃 필 무렵'과

 36부작인 '국민 여러분!' 4작품이 

중편드라마로 경쟁하게 될까요?


 (그런데 이렇게 중편으로 분류해도, 풍상씨vs동백꽃의 대결이 숙명처럼 나오네요ㅋㅋㅋ)


  또, 미니시리즈 작품들인 닥터프리즈너, 저스티스, 녹두전 ... 등 다수 32부작 작품의 배우들이 모두 우수상부문에서 경쟁하게 되는걸까요?


+

  하지만 KBS는 '최우수상' 부문에서는, 일일-중편 할 것 없이 모든 드라마를 합쳐 남녀 2명씩 수여했었습니다.




# 기타 시상부문들? 누가 수상할까? 


  베스트커플상, 신인상, 네티즌상, 조연상, 청소년 연기상도 모든 부문(장편-중편-미니)을 한번에 경쟁시킨 후보 중 꼽는 듯 합니다.


  청소년 연기상은 동백꽃 필 무렵의 김강훈 (필구)가 역시 유력하겠지요? 다양한 감정과 많은 분량을 잘 소화한걸 많은 시청자가 확인했으니 말이에요. 또, 녹두전의 앵두도 참 귀여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베스트커플상은 지난 해 7개 커플이 받는 모습이 나왔는데요. 이번해에도 다수의 커플 수상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녹두전의 장동윤x김소현, 동백꽃의 공효진x강하늘 과 김강훈x김지석, 오정세x염혜란 도 기대해보게 되고요. 왜그래 풍상씨의 유준상x신동미, 전혜빈x이시영(?)도 상상해볼 수 있고요. 세젤예딸의 김소연x홍종현도, 또 사풀인풀에서도 한 커플이 나오게 되겠죠?


  네티즌상 동백꽃 필 무렵과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나올까 추측되기도 하고요. 한편으론 단 하나의 사랑이나 너의 노래들려줘 속 아이돌 출신 배우들의 표심이 발휘될까 추측도 돼죠. 


  조연상으로 닥터프리즈너의 배우 최원영, 99억의 여자의 배우 정웅인 등이 인상 강했던 장면들이 기억나기도 하는데요. 동백꽃 필무렵 속에도 많은 인상적인 캐릭터가 있었죠. 오정세-염혜란 배우부터, 손담비-김선영 배우도요. 동백엄마역 배우 이정은도 있죠.


  작가상에서도 중편 수목의 그 두 작품의 숙명적 만남이 이뤄졌을 것 같은 추측이 드는 건 저뿐만이 아닐 것 같아요.ㅋㅋ

  단막극 부문에서도 드라마스페셜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배우가 많죠.




# KBS 연기대상, 5연속 공동대상 될까?


  2019 KBS 연기대상의 대상은 역시 효진-유준상 배우가 먼저 떠오릅니다.


  KBS는 지난 4년동안 대상을 공동수상했습니다. 


  2015 고두심-김수현, 2016 송중기-송혜교, 2017 아이해 김영철 황금빛 천호진, 2018 유동근-김명민이 함께 대상을 수상했었어요.


  그래서 이번 해에도 KBS에서 젊은 시청자들의 안방까지 들썩이게 한 대표 두 작품인 동백꽃-풍상씨의 두 주연배우가 공동대상을 수상하는게 아닐까하는 추측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 2019 KBS 연기대상은 31일 밤 20시50분에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2019KBS연기대상 #KBS연기대상후보 #동백꽃필무렵 #왜그래풍상씨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