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 13회 줄거리뷰, 등칼빵 성공시대, 호구의 탈옥 고민과, 탈옥해도 당하는 윤시윤x정인선 본문

기타/tv

싸이코패스다이어리 13회 줄거리뷰, 등칼빵 성공시대, 호구의 탈옥 고민과, 탈옥해도 당하는 윤시윤x정인선

ForReal 2020. 1. 1. 22:56
반응형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교도소 내에서 오명달과 만난 동식(윤시윤 분)


13회에서는, 호구 동식은 역시 쇼생크 탈출 안한다며 착하게 시작했죠ㅋㅋ


극본 류용재 김환채 최성준

연출 이종재 최영수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13회

줄거리 리뷰




# 오명탈의 지원사격(?)에도 탈옥 안하겠다는 동식


  ...


  오명달의 얘기에도 "됐어요. 저한텐 제가 결백하다고 믿어주는 사람이 있으니까"말하고 가지않겠다는 동식


  하지만 그 놈에게 놀아나 착각하고 있던거란 생각을 하면서 점점 화가납니다.

  또 동식은 기억상실 일을 설명하는데, 교도소장이 류경감 죽어서 그런거 안다고 경멸합니다. 교도소장은 서인우와 연락하며 펀드 받았던거고요.


  면회만 기다리는 동식인데, 교도소에서 징계중이라 접견이 안된다고 보경을 막습니다.



# 류경감이 남긴 녹취테이프 복원하려다 납치되는 보경


  보경은 류경감의 죽음에 대해 의문을 품습니다. 알고보니 류경감 사고 트럭기사가 벌써 풀려났고 벌써 출국했다 합니다. 


  류경감을 죽인거 이유가 "삼촌이 뭔가 남겨놨을지도 몰라"생각하는 보경. 류경감 집에 찾아갑니다. 유품 중 온 녹취기계 속에서 보경은 '포식자'에 대해 협박하는 목소리를 듣습니다.

  이 녹취 소형 테이프 복원을 하러 갔던 보경이 서인우에게 납치됩니다.





# 보경의 위기 느끼고 탈옥하는 동식


  동식은 보경이 위험해지는 꿈을 꾸다 걱정에 일어나게 됩니다. 동식은 감방동료의 폰을 빌려 보경에게 전화했다가 보경이 위험한걸 느끼고 경찰에 신고합니다. 그러다가 딱 걸려요. 결국 징벌방에 간 동식은 변기 아래로 탈출을 합니다.


  서인우는 납치한 보경을 자살로 위장시키려 하는데 그 때 보경의 무전기가 울려요. "육동식 탈옥"을 듣고 웃는 서인우.

  알고보니 육동식 경찰에게 살인마 연기를 하면서 "심보경 죽여버리겠다 으헤헤헤" 전화한거고ㅋㅋㅋㅋ, 그래서 경찰들이 심보경 신변확보를 시작하면서 서인우는 살인을 하지 못해요. ㅋㅋㅋ

  보경은 경찰들에게 발견됩니다.




# 칠성에게 모든 걸 얘기하는 동식


  동식은 불안해하며 칠성에게 가는데, 칠성은 두부와 먹을 것들을 챙겨줍니다. 우는 동식. "믿을 사람이 보경씨밖에 없어" "저는요?" (코믹bgm) 껴안고 두는 두 사람ㅋㅋㅋ


  동식은 칠성에게 기억상실로 포식자로 착각한 얘길 털어놓고 칠성은 웃으면서 자신도 그렇다 얘기해요. 

  "제가 면상은 범죄도시인데 주먹은 물통이라 제가 뽜뽝하면 스킨케어가 되뿌는거라" 아들한테 옳은 일이 아니면 주먹을 안쓴다고 말했었다고 합니다. "등에 칼빵 놓을 수 있어야 성공하는 시대 아입니까 ... 진짜 힘은 여기(팔)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여기(심장)에서 나오는겁니다" 


  칠성이 중요한 얘기를 해주죠.




# 비밀리에 연락해 만난 동식-보경, 하지만


  보경은 동식이 자신을 만나고싶어하는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경찰에서는 보경에게 경찰을 붙여줍니다. 보경은 보호경찰을 따돌리고 혼자 동식을 만나려 하지만 동식이 보경 집 주변에 허술에게 찾아오다 들키면서 보경주변의 경찰은 두 배가 됩니다.


  동식과 비밀리에 접선할 방법을 고민하는 보경. 동식도 보경과 연락할 방법을 고민하다가 둘이 만나던 방탈출 카페에 있는 금고 속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역시 둘 다 머리가 좋군 하고 생각했는데..)


  보경이 남긴 쪽지 속 시간-장소에 가는 동식. 두 사람이 서로를 걱정하는 재회모습이 보이는데요. 그런데 보경은 동식이 만나자고 한걸로 알고있죠. 반전입니다. 두 사람은 서인우의 함정에 걸린거였죠. (서인우ㅂㄷㅂㄷ)


  경찰들이 보경-동식이 만나는 장소에 떼로 출동합니다.


  


+ 예고편에서 서인우에게 전화하는데 칼에 찔리는 것 같죠...? ? 그런데 무딘칼로 뚫겠냐는 동식?? 뭘까요? 


# 13회 재밌는 장면 


+ ㅋㅋㅋ 동식이 물에서 포효하다가 추워서 도망나오는장면 ㅋㅋㅋㅋ 


+ 오명달 "마음이 울적하고 답답할 때 굴을 파고 내려가 탈옥을 해바바바바"ㅋㅋㅋㅋ (with 귀여운 율동)


+ 동식의 감방죄수 통화내용 "니가 길거리에서 나 꼬신거 아냐 얼굴보고"ㅋㅋㅋㅋㅋㅋ


+ 재회해서 보경씨 안으려고 했는데 매맞는 동식 ㅋㅋㅋ


+  서인우의 비밀의 방을 아는 듯한 아버지가 보였죠. 아들의 살인에 대해 다 알고 비밀을 유지해준걸까요? ㅂㄷㅂㄷ


+ 등에 칼빵을 놓을 줄 알아야 성공하는 시대에서 동식-보경이 철저한 싸이코패스 부자를 어떻게 권선징악해줄지 궁금합니다. 이제 3회남았는데요. 꼭 사이다 복수를 보고싶어요 ㅠㅠ... 착한 동식의 승리를 꼭 꼭 봐야겠다 존버하게 됩니다.


+ 차여울-stay the same :ost 공개


+ 수목 밤 9시4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줄거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싸이코패스다이어리13회줄거리 #윤시윤 #정인선 #박성훈 #드라마 #리뷰 #싸이어리 #싸이코다 #싸패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