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9회 줄거리뷰, 공포의 대타입사관 송찬희(백은혜)의 응어리 푼 기억 윤여화(예수정) 감동! 유라 생기부 실습-구재현아버지. 나뚜루 성장과 입시설명회 본문
블랙독 9회 줄거리뷰, 공포의 대타입사관 송찬희(백은혜)의 응어리 푼 기억 윤여화(예수정) 감동! 유라 생기부 실습-구재현아버지. 나뚜루 성장과 입시설명회
ForReal 2020. 1. 14. 15:58블랙독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입시설명회 대타고 그 입사관이 온다고 했었죠.
9회에서는, 입시설명회의 그 날이 온게 보였습니다. 응어리가 풀리는 장면에 다시 카타르시스가 있었죠!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한진선
tvN 블랙독
9회
줄거리 리뷰
입사관 송찬희(백은혜 분)
왠지 무섭...
# 입사관과 천둥 속 공포의 재회 오프닝
'스쳐지나갈 거라 생각한 인연이 실은 그렇지않은 경우도 있다'하면서 9회가 시작됐습니다. 그 입사관(백은혜 분)과의 재회에 비가 내리고 천둥이치죠ㅋㅋ 교장도 입사관을 못알아보고요. (+ 이 장면 속 싸늘한 입사관 무서웠어요)
한편 입사관 송찬희의 사진을 알아본 지해원이 위기감을 더해주기도 했죠.
그래도 성순은 한국대에 어필할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대치고는 몇년간 한국대에 입학시키지 못한 것.
윤여화-송찬희
(예수정-백은혜 분)
# 설명회에 늦는 입사관 송찬희, 응어리를 푼 윤여화의 인사
입시설명회날. 1,2학년 학부모들과 애들도 오면서 자리가 모자르게 돼죠. 그런데 입사관이 늦는다는 전화가 옵니다. 입사관이 나쁜 마음을 먹은걸까 공포스럽고 긴장됐어요ㅋㅋ
입사관이 서운했을까 고민하는 도연우에게 "나 같은 선생님들은 서운할것같아. 나같아도 퇴임하고나면 '누구시죠?'...."말해주는 윤여화선생. (+ 윤여화선생이 입사관의 마음을 이해할 포지션이었죠?)
학교에 송찬희가 도착하자 윤여화선생이 알아보고 반깁니다. (그늘져 있던 송찬희가 윤여화의 인사에 진짜 웃음이 나오는 장면 감동적이었죠. ㅜㅜ)
오프닝의 나레이션 그 뒤는, '맺힌 응어리는 의외로 단순한 데서 풀리기도 한다'하고 나오죠.
입시설명회 끝나고 입사관을 3학년부로 불러오면 안되겠냐하는데 송찬희가 3학년 설명회에도 참여하고요.
도연우는 "오랜만에 반가웠습니다." 인사를 어렵게 건네고, 송찬희는 도연우가 사는게 놀이터라 생각했는데 생각을 바꾸게 됐다 말합니다.
진학부 박성순(라미란 분)
# 진학부의 입시설명회 '바닥-성장' 전략 성공!
입시설명회에서 구재현아빠가 마이크잡고 질문합니다. 위기처럼 보였지만, 곧 성순은 잘 답하죠. 선호도-진학률 바닥친 모습도 대놓고 말하면서 대신 바뀐 시스템을 설명합니다. 학부모들은 쉬는시간 필요없다며 재밌게 듣죠.
(+ 진학부는 입시설명회 내용 수정했었죠. 성장을 말하기 위해 처음에 허름하게 시작했던 모습을 보여주고 학교 바뀐것들을 설명하기로 했고요.)
하늘-재현아버지
# 생기부 실습 원하는 유라, 재현아버지에게 얘기전해주는 하늘
동아리장 유라에게 학생들이 생기부에 적을걸 만들러 가자합니다. 교육과정 내에서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쓰라 입시자료를 보며 고민하는 유라.
또 싸우고 교무실에 간 유라와 재현. 사과하는 타이밍에 유라는 의대 실습은 재현부모님이 있단 얘길 꺼냅니다. 그를 보면서 "동아리 부모님 인맥을 동원해 스펙쌓기 하려는거다"라 유라 머리쓴다하는 송영태.
이후 하늘은 유라에게 힌트를 얻은 듯, 입시설명회에서 부모님들의 도움을 언급하죠.
하늘은 구재현 아버지에게 셀프 생기부, 기프티콘 모두 돌려준다 말합니다. 재현아버지는 동아리 애들 도와주겠다 먼저 말했죠. 소문과 달리 예상밖인 모습이 나왔고요.
+
구재현아버지는 그냥 자식진학 우려때문에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부모였던 거겠죠? 하늘이 편견을 받았던것처럼 구재현아버지의 유난때문에 소문이 커진거였을 수 있겠죠? 아닐까요? (설마 반전이 나오는거 아니겠죠? )
+
하늘이 부모가 도와줄 수 없던 유라를 떠올리면서 동아리실습에, 부모님들 도움 필요하다 말 한마디 해주는 것. 작은 행동이지만 그것이 선생님의 역할 아닐까 생각하게 됐죠.
+ 예고편에 교원평가 이야기 나오죠. 마이크 쓴다 뭐라하는 교감? 애들이 생기부때문에 잘해주는 것에 하늘이 상처입고? 또 이카로스 난리나는 것도 보였어요. 예고편 난리...
+"고3이면 친구를 과감하게 버려" 가르치는 송영태. 송영태-하수현 선생의 한마디한마디 속에 사고방식이 끔찍하기도 했죠ㅋㅋㅋ.
+ 엄마를 기다려도 안오는 유라. 아빠와 같이 자리를 차지한 구재현이 나란히 보였죠. 엄마가 안오고 설명회가 끊나자 울고있는 유라에게 밥먹었냐 묻는 하늘. 장면에선 유라를 위로하고싶어지더라고요 부모님 안오시는게 뭐 별거냐면서요ㅠㅠ...
+ 재현도 유라와 싸우다가 결국엔 유라가 울고있다고 달려가서 말한걸 보면 그냥 평범한 학생처럼 보였고요.
+ 응어리가 풀리는 장면은 카타르시스가 엄청난것같아요 ㅠㅠ 김이분, 지해원(?), 입사관까지 약간 한의 정서와 닮은것같기도 하고요ㅋㅋㅋㅠㅠ 다음 차례는 누구일까요? ㅋㅋ 교감?
+송찬희는 한국대 입학사정관 대타로 온 사람으로, 지난 이야기에서 원래 대치고 기간제 선생이었는데 정규교사임용을 약속받았지만 밀렸고, 대치고를 떠났던 사람입니다. 모두 송찬희를 잊었는데 윤여화 선생이 기억해준거에요. 지해원도 송찬희를 기억하고 있었고요.
+ PPL 나뚜루 아이스크림ㅋㅋ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블랙독' 줄거리뷰입니다.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블랙독9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