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10회 줄거리뷰, 찐낙하산 장희수 등장? 생기부-교원평가 기브앤테이크 고민? 교감 라인 문수호-라미란 과거? 상처 서현진 진심 보인 구재현 본문

기타/tv

블랙독 10회 줄거리뷰, 찐낙하산 장희수 등장? 생기부-교원평가 기브앤테이크 고민? 교감 라인 문수호-라미란 과거? 상처 서현진 진심 보인 구재현

ForReal 2020. 1. 15. 09:08
반응형



블랙독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입시설명회가 있었죠.


10회에서는, 생기부-교원평가 시즌에 생기는 교사-학생의 일들이 그려졌어요.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한진선


tvN 블랙독


10회

줄거리 리뷰





# 생기부 그리고 교원평가


  '생기부(생활기록부)'과 '교원평가'가 겹치면서 '기브앤테이크' 될 수 있는 상이 나왔죠.


  생기부 시즌. 개학 후 학생-학부모가 생기부를 열람한다고 해요. 교원평가도 시작된다고 하고요. 한편 교감 승진 동료 교원평가도 하는 시기였죠.


  그리고 개학. 동료 평가에 서로 5점 주자는 송영태의 메일. 방송으로 학생들한테 교원평가 5점 주라 방송하는 교장. 




# 총대 멘 성순에 진학부 쌤들 괴롭히는 교감


  이번 회에 성순의 '타협'도 나왔습니다. 


  학부모들에게 "5점드렸습니다" 문자가 오죠. 5점 주라고 선생님들의 번호로 문자 보낸 교감때문이었어요. 이 일 때문에 선생님들은 부끄러워하고 성순이 총대메고 교감에게 찾아가서 따지죠.



  이후 교감은 진학부 길들이겠다며 진학부 선생마다 별걸로 트집잡습니다. 성순은 총대 메지말고 부서선생들을 돌봐야하나 고민합니다.

  교감은 마이크썼다며 도연우를 혼내고, 성순은 막아주는데요. 교감은 멈추지않죠. 도연우 EBC 방송 그만두게 해야겠다고 교장에게 말하기까지합니다.(ㅂㄷㅂㄷ)


  계속되는 교감의 길들이기에 성순은 무시하던 문수호의 식사약속에 가기로 결정하고 끝났어요.


+

  한편 문수호-박성순의 사이가 틀어진 이유가 궁금했는데요. 과거의 문수호-박성순이 나왔죠. 

  박성순은 "윤선생님 사표냈답니다. 안선생님은 재계약 안됐구요. 선배님은 왔어야죠! 같은 부서 동료인데!"하고, "그러니까 적당히 했어야지"했던 문수호가 보였죠. (+ 같은 부서 선생님들이 시위하고 잘린걸까요? 문수호는 발뺀거고?)

  



# 생기부로 이용하려는 줄 알고 상처받았던 하늘,

 학생들의 진심 다시 보게 된 이유?


  재현은 아빠 얘기 중 고하늘선생이 기간제란것을 듣게 됐는데요. 아빠는 티 내지말고 생기부 위해서 교무실도 가고 이쁜 짓 좀 하라합니다. 재현은 하늘에게 커피도 주죠. ㅋㅋ


  전에 욕하던 애들이 잘해주자 좋아하는 하늘이 나옵니다.


  하지만 몇백명이나 되는 애들 생기부를 써야해서 고민하는 하늘. 배선생은 하늘을 이용하려던 애들을 본 이후에 하늘에게 잘해주는 애들 반이 생기부 때문이라 말해줍니다. 하늘은 상처받아요. 생기부 쓰는데 의욕없는 하늘.



  구재현은 수업 때 반항해서 창체부장에게 불려가 혼나죠. 재현은 점심시간에 선생님들이 자신을 욕하는데, 하늘쌤만 자신을 감싸는 것을 보고 교무실에 하늘에게 생기부도 커피도 없이 맨손으로 가는게 보입니다.


  재현은 "생기부 때문에 간거 아니에요 쌤볼라고 간거에요" 얘기하죠. 내년에 찾아온다는 얘기에 '여기 있어야겠다'하는 하늘.

  교원평가를 보다 하늘은 웃어요. 



행정실장과 조카선생 장희수?



# 지해원, 진짜 낙하산 발견?


  지해원은 정교사 채용공고를 봅니다. 국어 1명. 하늘도 보고요.


  문수호 교원평가 만점주는 지해원이 보입니다.


  지해원은 한 기간제선생이 행정실장한테 삼촌하는걸 봤기때문이었죠? ㅋㅋㅋㅋㅋ (잡았다ㅋㅋㅋ)


+

 그 기간제선생은 몰려다니면서 같이 하늘을 욕하던 사람 중 한명이죠? ㅋㅋ 그리고 진학부랑같이 외근갔을 때 거꾸로 왕따당한 사람이고요ㅋㅋ 또 그 행정실장은 하늘 6개월 계약하게 하려고 한 사람이죠?ㅋㅋㅋㅋ 

+

  아니 그러고보니. 이 쪽도 진짜 낙하산이 맞을까요? 이 기간제 선생도 오해인건 아니겠죠?

+

조카는 장희수(안상은 분)라고 하네요ㅋㅋ




+ 이번 회에 교감 엄청 얄미웠죠ㅋㅋㅋ


+ 이번 회에는 성순이 교원평가점수 때문에 노력한게 아닌 것으로 시작했는데요. 서로 평가 해야하는 학생과 선생 관계가 되는 시스템과, 그 속에서 생기는 선생-학생들의 고민이 보였죠~_~


+ 또 교원평가 현실을 보여주기도 했죠. 모두 합심해 5점 만들기 하기도 하고, 교원평가는 익명이라서 악플도 있다며 창체부장에게 xxx 욕 도 있던것 보였고요.

+ 그래도 웃긴 부분은 동료교원평가 성적이 나왔는데 송영태 점수 낮게 준건 하수현ㅋㅋㅋ인게 에필로그로 나왔죠 ㅋㅋ


+ 하수현은 등급높은 애들부터 써주고, 송영태는 성적 좋은 애들만 불러서 직접 쓰라고 한다고 나왔죠. ㅋㅋㅋㅋ

+ 여유부터 챙기고 베풀라는 배선생. 하수현은 생기부 고쳐달라는 애들 연락을 끄고 라인타고 있죠.




+ 하늘이 도연우 약을 챙기는 걸 보고 뭐라하는 창체부장이었죠? 그리고 젊은 선생들 인기있다고 뭐라하는걸 보면...


+ 이카로스 애들만 편애한다하는 학생들, 테러 당한 된 이카로스 교실. 앞으로 이 문제 더 나올까요?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블랙독' 줄거리뷰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블랙독10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