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 8회 줄거리뷰, 검사와 여검사, 정려원 워킹맘 휴직폭행? 정윤아 추행 피해자 편견 혼내기! 이선균 유척 진실 본문

기타/tv

검사내전 8회 줄거리뷰, 검사와 여검사, 정려원 워킹맘 휴직폭행? 정윤아 추행 피해자 편견 혼내기! 이선균 유척 진실

ForReal 2020. 1. 15. 10:45
반응형



검사내전 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선웅 아이의 학폭위와 명주의 학폭사건이 겹치며 가해자-피해자 입장에서 사건을 보게됐었죠.


8회에서는, 여검사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극본 서자연 이현

연출 이태곤


JTBC 검사내전


8회

줄거리 리뷰




# 검사 그리고 여검사의 이야기


  새벽6시. 아기울음으로 일어나는 오윤진 검사. 6시반에 밥차려주는 홍종학 검사부인, 7시30분에 샐러드 꺼내먹는 명주 검사, 7시45분에 일어나는 이선웅검사가 차례로 보이죠.


  그리고 쌍둥이 밥먹이고 간신히 준비해서 뛰어 온 오검사에게 조금만 일찍일어나라하는 홍검사ㅋㅋㅋㅋ


  학생-여학생, 교수-여교수, 검사-여검사가 있는 이야기와 시작됩니다.



# 애 아픈 오검사, 휴직하라 말하는 두 여자?


  오검사는 어머니에게 아이 재희가 아프다는 전화를 받아요. 애 아프다 말하고 점심먹다 가는 오검사인데 알고보니 소환조사가 있었어요.


  워킹맘 오검사에게 휴직하라는 두 여자가 나왔습니다.



  미제 수 최고치라 혼나는 오프로. 미제 수 한자리라 박수받는 차프로.

  명주는 "애키우면서 일하는거 힘들죠? 휴직하는것도 방법이에요. 일을 제대로 못하는것보단 나을 수도 있죠"말합니다. 오검사는 "그 발언은 여자검사로 너무 하네요." "같은 여자라서 하는 말입니다. 여자는 이래선 안된다는 말 듣기 싫으니까요"

  오검사가 맡았던 데이트 폭행건 무죄난 후에 차명주는 애 키워서 일하기 힘드냐 말하고 둘은 싸우게 되죠.


  연차내고 남편이 오자 반기지않는 오검사. 시어머니가 밥 해먹이라하기때문이었죠.


  결국 아픈데 회식하다가 쓰러진 오프로. 시어머니는 휴직하자 설득합니다. 하고싶은 말을 삭히는 오프로.





# 사라진 오프로, 발견된 곳은?


  주말. 오프로가 병원에서 나갔는데 집에 안들어왔다고 해요. 선웅이 오프로가 납치됐을까 걱정하던 중, 명주는 데이트폭력건이 떠오릅니다.

  오검사는 지청에서 항소이유서를 쓰고 잠들어 있어요. ㅠㅠ


  이후 명주는 오검사에게 "애 키우면서 일하는게 쉽지않았을텐데 힘들겠지만 힘내요"하고 갑니다.


 (+ 차명주는 오프로네 아이들을 보다가 폐인이 됐고, 이후 깨달았겠죠?ㅋㅋ 또 자신의 말때문에 오프로가 무리한것도 봤으니..)




# 상습추행 고소한 정윤아와 여직원의 회사생활


  동료직원 배영진을 1년 상습 추행으로 고소한 정윤가 나옵니다. 1년추행과 회식에서 강제키스를 했다고 하죠.


  피해자에 대한 편견이 그려지고 그를 혼내고, 뒤집는 모습이 나오죠.


  한편 통화하던 정윤아 홍검사와 부딪치자 손을 잡아서 사과하는데요. 홍검사는 "자기가 섹시한걸 알고 여자란걸 악용하는 여자들"얘기를 하며 정윤아가 자신을 만졌다 합니다. 부장한테 혼나는 홍검사.

  피해자를 농담삼던 김검사도 오검사한테 혼나죠.


  다른 동료직원 참고인도 정윤아 과장이 흘리는 타입이라하고, 피의자는 정윤아가 승진하고싶어했고, 평소에도 스킨쉽이 많았다 말합니다.


  정윤아는 조사에서 그들 세계에 들어가기 위해 담배를 배운 얘기. 좀 더 쉽게 가려고 성형하고 미용하던 이야기. 그런데 언제부터 이상해졌다 말합니다. 스킨십에 무뎌지려 참아보려해도 무뎌지지않았던 일얘기하죠.


  회사생활을 하면서 가장 아쉬웠던게 '여자로 태어난 것'이라 얘기하는 정윤아. (선글라스 뒤에는 어떤 눈이 있었을까요? 눈물?)

  





+ 마지막엔 여검사 말고 모두 '검사'라고 부를 날에 대한 얘기가 들렸죠.


+ 예고편에 자기가 자기 사건 고소하는 김검사.ㅋㅋ보였죠. 성미란이 뭔가 해주는것같고?? 또 황도끼(황일수)가 돌아오고, 명주가 맡는 것도 나오고요. 


+ 이번 회에 이선웅 유척의 진실도 나왔죠ㅋㅋㅋ   선웅은 등간지러워서 유척으로 긁어달라했다가 사무장 말 듣고야 유척이 뭔지 모르다 알죠. 사실 선웅은 출근 첫 날 서랍속에 떨어져있던걸 그냥 주운거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 선웅은 명주에게 말할까 고민.ㅋㅋㅋ 또 부장은 유척의 진실을 알지만 지청장에게 말하지 못하죠. ㅋㅋ


+ 김검사 비번 알아낸 선웅ㅋㅋ 방을 보고 놀랐죠.ㅋㅋ 총, 게임, 피규어가 있는데 총 쏴서 피규어가 다 부숴졌죠ㅋㅋㅋ


+ ost 남궁진영 <괜찮을까> , 영탁<물안개블루스>


+ 아역 김서준-김하준.


+ 촬영지 : 동원비치맨션, 일미장어구이


+ 월화 밤 9시30분 JTBC 방송하는 드라마 '검사내전' 줄거리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8회줄거리 #검사내전리뷰 #드라마검사내전 #이선균 #정려원 #김광규 #이성재 #전성우 #이상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