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사이다 풍자디스 트롯 신신애, 극한직업 배우? 세상은요지경-용궁가 가사? 공항의 이별,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문주란 대표곡과 나이-고향-사건사고? 본문
슈가맨3 사이다 풍자디스 트롯 신신애, 극한직업 배우? 세상은요지경-용궁가 가사? 공항의 이별,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문주란 대표곡과 나이-고향-사건사고?
ForReal 2020. 1. 24. 17:15
슈가맨3 8화에서는
설특집 '트로트' 슈가맨들이
출연한다고 했죠!
힌트를 통해 추측된 슈가맨들은
가수 신신애와 문주란이었는데요!
한국의 '디스'장르같은
풍자트로트도 보였죠!
가사가 재밌는 신신애의 트로트곡들이
매력있더라고요!
아래 신신애 문주란 과거 활동이야기-대표 히트곡 등 담았어요!
슈가맨3
신신애-문주란
슈가송 뭘까?
세상은 요지경?
공항의 이별?
# 드레스를 입은 예고편의 슈가맨 누구?
슈가맨3 8회의 출연자가 누굴지 궁금해졌는데요.
지난 주에는 '드레스'를 입은 그림자의 모습이 보였죠. 또 MC손에 있는 요술봉도요. 이모지 힌트에도, 지구와 정신없는 움직임과 드레스를 휘날리는 것이 보였죠.
이모지의 모습이 딱 '세상은 요지경'을 부르는 가수 신신애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네티즌들의 추측도 몰렸고요.
극한직업 영화 속 모습
# 신신애 나이-고향-연기자?
가수 신신애는 1959년 순창 출생. (약 61세) '신신애'란 이름은 본명이라고 해요.
재밌는 점이 고려대 간호학과로 안암 혜화병원에서 근무하다가 77년 MBC 공채탤런트가 되어 연기활동을 시작했다고 해요.
배우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많은 드라마가 있지만 최근작이 덕이, 호텔리어 등도 있어요. 영화로는 봄날은 간다, 조폭마누라, 내 마음의 풍금, 극한직업 등에도 출연했고요.
# '뽕짝네'로 생긴 기회와, 히트곡 '세상은 요지경'
신신애가 가수활동을 시작한건 '희망'이란 드라마에서 '뽕짝네'라는 뽕짝을 부르는 역할을 하면서라는데요. 뽕짝네 신신애의 노래가 착착 감기면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았고, 이를 지켜보던 음반제작자 김수희가 뽕짝네 컨셉으로 음반을 발매하자 했다 합니다.
그 앨범의 곡이 '세상은 요지경'.
세상은 요지경은 당시 대박곡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서태지, 신승훈, 김건모의 전성기에도 4위를 기록했다고 해요. 음반도 100만장 넘게 팔았다고 합니다.
세상의 요지경이란 가사는 "세상은 요지경 요지경 속이다 잘난사람은 잘난대로 살고 못난사람은 못난대로 산다 야이 야이 야들아 내말 좀 들어라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짜가가 판친다 인생살면 칠팔십년 화살같이 속히 간다 정신차려라 요지경에 빠진다 싱글 벙글 싱글 벙글 도련님 세상 방실 방실 방실 방실 아가씨 세상 영감상투 비틀어지고 할멈신발 도망갔네 허" 가사가 뭔가 슬프기도 하고..
이후에도 가수 신신애는 흥겨운 트로트 멜로디와 엽기적인 춤을 추는 무대를 성인가요 프로그램에서 보여줬다고 해요. 신신애의 곡으로는 돈아 돈아 돈돈, 사람아, 공짜는 없어, 소설쓰냐, 오락가락 이란 곡이 있다고 합니다.
# 사이다 디스 트롯 '용궁가'
요즘 식으로하면 '사이다' '디스'를 하는 신신애의 트로트 곡 가사들이 주옥같은데요. 가사 속의 사회 풍자, 인간상 풍자의 어투가 시원하고 공감아 갑니다.
특히 '용궁가'라는 곡이 슈가맨에 보인 드레스를 입고 활동하던 때와 겹치는 것 같은데요.
용궁가의 가사도 누군가를 꼬집는 것이 디스느낌이 있고 재밌습니다. "야 이놈들아 거짓을 말하지 말아라 그렇게 살다가는 크게 혼난다 야 이놈들아 거짓을 말하지 말아라 거짓이 판을 치는 세상이라 하지만 잘난 척 이제 그만해 너희는 이제 끝났어 용궁에 다시 평화오겠네 토끼가 자라에게 속은 줄 아니 속은 척 한 거지 모른 척 한 거지 오는 말이 고와야 가는 말이 고운거야 야 이놈들아 크게 혼나기 전에 개과천선 하거라"
+
또 '소설 쓰냐'라는 곡 가사도 풍자의 내용이 재밌게 담겨있어요. 사랑과 이별의 과정을 풍자조로 얘기하는 가사가 드라마 어딘가에서 읊어도 될 것 같이 재밌죠.
소설 쓰냐 가사는 "어제 그 여자 그 남자 오빠 동생 하더니 오늘 그 여자 그 남자 여보 자기 되었네 모두 잠든 사이 하룻밤 사이 해와 달은 그대론데 무슨 일 있었나 돌아간다 돌아간다 잘도 돌아간다 언제 들어도 지겹지 않는 사랑의 메아리 오늘도 끝나지 않는 소설 쓰는 연인들 좋아할 때는 언제고 헤어지네 마네야 곁에 있을 때 잘 해줘 거기서 다 거긴 걸"
# 문주란 나이-고향-히트곡?
가수 문주란은 49년생(약 71세) 부산 출신 가수. 어린 나이 16세(65년)에 부산 가수 경연대회에서 1등하면서 음반을 내게 됐다고 해요.
그리고 다수의 대표곡을 남겼는데요. 동숙의 노래, 카사비앙카, 낙엽지는 밤. 누가 이 사람을, 백치아다다,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등의 다수의 히트곡이 있다고 해요.
특히 공항시리즈인 공항의 이별, 공항의 부는 바람, 공항 대합실, 잘 있거라 공항이여 등이 인기 있었다 합니다.
첫 노래 '동숙의 노래'를 65년에 발표하고, 최근 '나야나'를 2012년에 발표했다하고요.
+
문주란의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 사랑할 때 그이는 씩씩한 남자였죠 밤하늘에 별도 달도 따주마 미더운 약속을 하더니 이제는 달라졌어 그이는 나보고 다해 달래 애기가 되어 버린 내사랑 당신 정말 미워 죽겠네 남자는 여자를 정말로 귀찮게 하네 결혼을 하고 난후 그이는 애기가 돼버렸어 밥달라 사랑달라 보채고 둘이서 놀기만 하재요 할 일을 해도해도 많은데 자기만 쳐다보래 웃어라 안아달라 조르는 당신 골치아파 죽겠네 남자는 여자를 정말로 귀찮게 하네"
가수 문주란은 MBC 10대가수에 뽑힐 정도의 인기를 얻었지만요.
사건사고도 함께 해서 놀라웠써요.
과거 69년에 사건 "한 방송국 PD와의 실연을 이유로 수면제를 음독, 자살을 기도"도 있었다는 기사도 있네요.
그 때 은퇴했다가 다시 컴백했다고 합니다.
" 방송 녹화를 마치고 나온 후, 자신의 조카와 함께 5명의 여인에게 약 40분간 납치 및 폭행을"당한 사건도 있었다고 하네요. 73년의 사건이라 하고요.
또 75년 사생활 문제로 방송 정지 당하는 시련을 겪기도 했지만 일본에 진출해 활동했다 합니다.
슈가맨3에서 활동 이야기 인터뷰를 할지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문주란은 현재도 가요무대 등 출연하는 가수입니다.
슈가맨3에서는
어떤 노래를 들려줄까요?
아무래도 슈가송이 너무 많아서,
히트곡 메들리를 기대해야겠죠?
예고 속 선우정아-정승환이 만들 신신애-문주란의 무대도 너무 기대됐어요!
+ JTBC 슈가맨은 금요일 밤 9시 방송합니다.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신신애 #문주란 #디스트로트 #풍자트롯 #공항의이별 #동숙의노래 #세상은요지경 #용궁가 #소설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