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 1회 줄거리뷰, 촬영지? 박해진 환상통-햇빛커피 기억? 미령숲 프로젝트? 동반자살 조보아 과거? 본문

기타/tv

포레스트 1회 줄거리뷰, 촬영지? 박해진 환상통-햇빛커피 기억? 미령숲 프로젝트? 동반자살 조보아 과거?

ForReal 2020. 1. 30. 01:01
반응형



포레스트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포레스트 첫방송에서는, 강본부장(박해진 분)과 정영재(조보아 분)가 인연이 생겼고요. 또 그들에겐 과거와 비밀이 있어서 궁금하게 했어요.


극본 이선영

연출 오종록


KBS 포레스트


1-2회

줄거리 리뷰




# 불속에 망연자실한 남자 오프닝


  산불 가운데 한 생존자 여자(조보아 분)가 보입니다. 곧 헬기에서 구조대원(박해진 분)이 내려와 "됐어. 이제됐어" 껴안습니다. 하지만 곧 구조대원은 넋을 잃고, 불속에 혼자 남게 됩니다. "내가 마을을..."


(+ 주인공이 마을을 태운걸까 궁금하게 했죠. 오프닝의 장면은 미래 모습이겠죠? 그런데 1회 속 주인공의 숨겨진 기억이나 무의식행동을 보면 과거인지 헷갈리기도 했죠)







# 환각에 커피 뺐은 강산혁, 그와 엮인 영재


  병원 카페. 외과의사 정영재(조보아 분)가 주문한 아메리카노를 말없이 가져가는 남자 강산혁(박해진 분). 그는 돈이 없다며 부탁합니다. 사실 VIP 강산혁은 미다졸람(환각상태 동반)에 취해서 이상행동을 한 것.


  이후에 강산혁이 아메리카노 받아갈 때 정영재가 뺐어가면서 실랑이 합니다. 커피에 손을 넣는 영재. 커피를 버리는 산혁.


  산혁은 이후 늦게서 커피 일을 확인하고, 영재 이름으로 병원에 커피를 쏘죠.

  그리고 영재에게 그날 내가 어땠는지 알려달라 합니다. 영재는 산혁이 커피에다가 나뭇가지를 통과해 온 햇빛을 받고 마셨다, 행복하게 웃는 아이같았다 말해줍니다. (+ 그 이유가 궁금했죠)



# 환상통의 강산혁, 불덩이의 기억?


  필리핀 마닐라. 인수합병 전문가 미스터 강(박해진 분)이 "정리해고는 제가 제일 잘 하는 종목입니다."말하죠.


  그런데 인수합병하던 강산혁은 손이 타는 통증을 느끼곤 쓰러졌죠. 의사는 화상이 없는데 통증을 느끼는건 환상통이라고 정신과로 가라 설명합니다.

  정신과에 간 강본. 의사는 오른팔에 화상을 당할뻔한 기억이 없냐 묻습니다. 10살까지 기억이 없다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강산혁 기억엔 불덩이 하나가 떠오르죠.


  '순애씨' 할머니의 납골당에 간 산혁. 궁금한걸 묻고싶은 모습입니다. (할머니가 키운거겠죠?)


+  태성 권주하 전무를 보고 나가버리는 강본도 보였는데요. 무슨 관계였을까요?




# 한본의 '미령숲 프로젝트' 알게되는 강본


  강본이 진행하던 필리핀 유니온쪽과의 계약을 투자2본부 한지형(정수교 분)이 뺐어갑니다. 한본은 '열등감 가진 입사동기.'였죠.

  이후 강본은 도발한 한본이 열올리는 프로젝트인, 나성개발 미령숲 프로젝트를 알게됩니다.  "태성의 개입"으로 300억 짜리를 천억이 된 프로젝트. 


  강본똑똑한 태성 권전무가 건드리는 것에 이유있다 판단하고 미령숲으로 갑니다. 

  태성의 조폭동원으로 산혁은 절벽으로 도망가서 살아났지만 팔을 다칩니다.





# 정영재, 동반자살의 기억

# 병원에서 잘리는 영재 


  정영재는 응급실에서 환자가 아이와 동반자살하려했다는 것을 듣고 실수합니다.


  동반자살 한 아저씨가 눈을 뜹니다. 깨어나선 이 미친세상을 어떻게 살게하냐며 애의 목을 조릅니다. 영재는 전기충격기로 애를 죽이려는아빠를 쓰러트립니다.


  한편 동반자살 환자를 알고, 영재는 "지수야 아빠 용서하지마"하던 기억이 떠올라 손이 떨리고, 또 과거에 호수에서 살아나던 아이 기억도 겹쳤는데요, 그 지수가 영재겠죠?


  그런데 이 일과 함께 립스틱에 패닉 디스오더(공황장애) 약을 갖고다니던걸 본 교수들은 영재를 자릅니다. 게다가 영재는 말없이 찾아갔다가 남자친구 집에 가는 여자도 보게돼죠.

  모두 잃은 영재.




# 미령숲에서 마주치는 영재-산혁

  

  태성이 아시아 최대규모의 복합리조트 단지를 만들려한다고. 경쟁붙어서 돈이 올랐고, 나성은 가격올리려고 안파는 중이라고 하죠. 


  영재는 지방 병원으로 가게됐는데 알고보니 미령지원. 공황 해결하는 조건이라고 해요.

  미령의 산골에 놓여진 영재. 나무로 새어오는 햇살에  다시 볼 일 없다던 산혁과 마주치죠. 

(음향 좋았죠. 새소리. 낙엽소리.)





+ 발로 뛰는 산혁이 특수구조대를 알게되는 모습도 나왔죠. 


+  거창물류 이사회. IR이 거짓이라 발에 달렸다 말하는 강산혁. 직접 택배를 발로 뛰면서 거짓을 잡아낸거였죠. 투자자인 강산혁은 거창을 정상화하겠다 합니다. 

+  강산혁은 숲에서 한 구조대원과 마주치고 기싸움도 하죠. 대원은 구조대 차량이 못들어오니 산혁에게 차를 빼달라면서요. 이로인해 특수구조대에 대해 알게된 산혁.


+ 정신과 인턴하다가 외과로 갔다는 이야기

+ "정신이 몸을 지배하는 자와 몸에 정신이 지배당하는 자." 후자는 나약한 인간이라하는 강산혁. 산혁-영재가 정신을 돌보게 될까요? 


+ 산악구조팀장 공로패가 있는 아빠(정병영)가 있었죠. 아빠가 동반자살 당한 아이 지수를 구해서 영재로 키운걸까요? "너 자체가 정말 특별했어."하며 보는것만으로도 힘이 된다는 말을 해주는 아빠도 있었죠. 


+ 태성 권전무 수목 9시 드라마에서 살인자로 나오는데, 영재아빠도 9시드라마에 이어서 또 봤어요ㅋㅋ ㅋㅋ


+ 협조. 강원소방본부, 경기소방본부, 중앙110구조본부 항공대 서울지방경찰청 등.


+ 포레스트 촬영지 : 자작나무숲 미술관, 어흘리 마을, 올리브뷰띠끄, 오대산,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 숲속의 동화, 알펜시아, 토담, 삼양목장, 이화여대, 진천, 자하연. 필리핀 오까다 마닐라 등.


+일러스트 윤석창, 

+ 음악 최성권. 미술 이철호, 조명 김근수, 촬영 이영철 안재현, CP 문준하


+ 남친역에 배우 허지원. 남친 바람핀 여자 역에 보나.? (보니까 점점... 아닌 것 같...?)


+ 수목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포레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줄거리 #드라마 #포레스트1회2회줄거리 #박해진 #조보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