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 13회 줄거리뷰, 총 맞은 손예진! 5중대 반전 특수부대력? 알베르토와 서단엄마, 최지우 특별출연! 촬영지-마스크팩-배경음악 아이유? 본문

기타/tv

사랑의불시착 13회 줄거리뷰, 총 맞은 손예진! 5중대 반전 특수부대력? 알베르토와 서단엄마, 최지우 특별출연! 촬영지-마스크팩-배경음악 아이유?

ForReal 2020. 2. 9. 07:11
반응형



사랑의 불시착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정혁(현빈 분)이 돌아간 줄 알고 울음이 터진 세리(손예진 분)


13회에서는, 5중대와 서단엄마의 재미난 에피소드들도 나오고, 다시 조철강이 위기를 주는 일로 인해 위기의 엔딩이 나왔죠.


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김희원 김나영


tvN 사랑의 불시착


13회

줄거리 리뷰




# 정혁을 보내주는 세리 


  세리는 정혁에게 '밤비 신드롬' 이야기를 합니다. 아기 사슴이 산 속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이후엔 채취가 남아 사슴가족들에게 돌아갈 수 없어 결국 아기사슴은 거부당하고 죽게되는 이야기요.


  세리는 말합니다. "난 내가 가진 모든걸 동원해서 그 누구에게라도 당하지않도록 할게 나 믿고 이제 가도 돼요. 당신 세상으로"





# 반지를 선물하는 정혁, 다리위의 인연 알려주는 정혁


  세리와 정혁이 다시 집에 가서 생일 파티를 하게 됩니다. 생일축하노래는 북한식, 촛불 끄고 소원비는 것은 세리가 알려주죠.

  정혁은 세리방에 머뭇거리며 선물을 들고 들어갑니다. 덜덜 떨며 땀흘리며 가져온 것은 반지. 세리는 반지를 끼며 절대 빼지않을거라 합니다.


  둘은 땡땡이칩니다. 정혁은 자신의 땡땡이는 사진이었고, 다리에서 뛰어내리려던 여자가 내 스타일이었던 이야기를 하죠. 서운하려던 세리는 그 여자가 자신인걸 알아챕니다. 정혁은 세리의 녹음기를 내밀어요.

  세리는 '운명이 휴전선 너머에 있으니까 (다른 남자들이) 아닐 수밖에'했는데, 두 사람이 정말 운명같이 느껴졌죠.



서단엄마-외삼촌


# 알베르토가 마음에 드는 서단엄마, 하지만!


  사택 마을에 온 서단엄마. 사택아낙들이 신혼집에 모르는 남자 얘기를 꺼내자 친척조카 알베르토라고 둘러대요. 사택아줌마들은 "맞바람?" "피바람이 불것구만"합니다.

  피바람이 불까 궁금했는데 그렇지않죠.


  달려 온 단엄마에게 사근사근한 알베르토승준. 승준이 북엇국 끓인걸 보여주고 매너를 보이니 단엄마는 거의 넘어갈 뻔하죠ㅋㅋㅋ 단엄마가 호구조사하려하자 승준은 자신이 혼자 좋아하고 있다면서 단의 매력을 말합니다. "절도 있는 단호함. 거기서 우러나오는 귀족적인 귀품. 누구앞에서나 당당란 자신감과 우아함. 그건 모계쪽 유전이 아닐까 판단되고요"하는 말에 결국 맘에 드는 단엄마죠ㅋㅋ


  하지만 단엄마는 늦게서 남조선에서 사기치고 키핑사업으로 숨어들어 보위부가 찾고있다는걸 알게되죠.ㅋㅋ



알베르토=구승준


# 정혁이 남에 간 걸 듣게되는 서단


  명순은 영애동지에게 귀때기들에게서 들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조철강이 총정치국장의 치부를 건드리다가 그렇게 된 것이라고요.

  이후 아낙들은 연줄있는 승준에게 부탁하러갑니다. 그런데 부탁하던 온 아낙에게 '승준이 정혁동무 집에 갔던걸' 듣게된 단이 캐묻고, 승준은 단에게 정혁이 남에 간걸 말하게 됩니다. 눈물 흘리는 서단


(+ 단은 아직 정리가 안된거였군요. 그래도 남에 간걸 들으면 서단도 이제 정혁을 포기....하지않을까요? 아니면 화난 서단이 일을 크게 만들까요?)




# 아버지를 다시 속이고, 세리를 없애게 주문하는 작은오빠 윤세형


  고상아는 임원들에게 세리스초이스 대표건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지만 세리엄마가 들어와 막아줍니다.


  세리아빠는 세형에게 니가 모자르니 그 자리에서 도움 청하면서 살으라는 거였다면서 "내려올 준비해!"합니다. 그 때 고상아가 구승준과 윤세리가 같이 숨어있었다면서 "구룡물산 구명수 대표 아들이었어요."하면서 자신들이 구승준때문에 못구한거라 거짓말합니다. 

  거짓말인게 밝혀지면 모든걸 잃게 될거라하는 아버지.


  윤세형은 세리를 집으로 오라 부르고, 조철강에게 세리의 루트를 알려주며 세리를 눈 앞에 안보이게 해달라 주문합니다. 




# 협박받은 만복, 모두 알고 준비하고 있던 5중대


  치킨집에서 잠깐 나온 만복 앞에 나타나는 조철강. 조철강은 만복을 회유하다가 결국 아들로 협박하죠.

  브로커 오과장을 찾아낸 정혁인데 조철강은 오과장을 통해 리정혁을 불러들이려 하고요.


  정혁을 죽이려는 조철강 앞에 찾아가는 리정혁. 혼자서 많은 험악한 남자들을 쓰러트리는 정혁. 그 때 5중대가 나타납니다. 

  사실 정혁이 집에서 울고있는 만복을 보고, "할 말을 해보라"했고, 만복은 협박당한걸 모두 얘기한 것이 리와인드 되어 나오죠. 이후 5중대가 거꾸로 조철강을 속인 것이 나오고요.


  그렇게 세리가 조폭들에게 둘러쌓였을 때 세리의 차에 숨어있던 5중대가 나와서 막아줬고요. 특수부대원들이었던 5중대는 싸움 잘합니다. 세리 세입자 조선족들도 5중대를 돕죠. ㅋㅋㅋ 




# 정혁 구하려다 총에 맞는 세리


  싸움판에서 만복을 인질로 잡아 나가는 조철강. 차에서 기다리던 세리가 조철강이 리정혁을 쏘려는걸 보고 차를 달립니다. 총에 맞은 세리의 차를 보고 조철강에게 총을 쏘는 리정혁.

  그리고 차문을 열자 쓰러지는 세리. 피흘리는 세리를 붙잡고 우는 정혁.


+ 에필로그엔 함께 돕겠다는 5중대에게 세리를 지키라고 명령했던 정혁이 보였죠. 


+ 에이... 세리 안죽었겠죠? ㅠㅠ


+ 혹시 세리가 중태에 빠져있을 때 5중대가 떠나고 세리가 기억상실되어 반지만 남아있고. 정혁은 돌아가서 서단과 결혼하지만 혼자 그리워하는 결말이라도 될까요? (근거없음) 그리고 세리가 기억없는채로 두 사람이 스위스에서 재회...? ?


# 세카와 남한문화체험 잼

  세리가 묻자 만복에게 꼭 군인 체육대회 버스를 타고 가야하는걸 듣죠. 이후 세리는 떠나기 전에 선물이라도 해주고싶어서 한도없는 카드를 5중대에게 줍니다. 갖고싶은거 다 사라합니다. 5중대는 찢어진바지와 거리공연을 보죠.ㅋㅋ 


+ 찢어진 바지를 기워서 파는 것에서 남조선의 실체가 드러난다고 욕하더니 광범이 입은거 보고 따라사기ㅋㅋㅋ

거리공연하는 사람보고 각설이라고ㅋㅋㅋㅋ 은동이는 사슴뿔모자와 교복이 갖고싶다고ㅋㅋ


최지우를 발견한 김주먹ㅋㅋㅋㅋ



# 최지우를 만나는 주먹 

  또 세리는 주먹이에게 팩해주고 심부름보내죠. 주먹이가 카페에 가니, 천국의계단 bgm이 울리고 배우 최지우가 앉아있고ㅋㅋㅋ 주먹이 대사를 말하죠. "사랑하는 사람들은 만난다고 하셨디요. 결국 먼길을 떠나도" "네. 사랑은 돌아오는거야" 카메라가 천국의계단 드라마처럼 두 사람 주위를 돌고ㅋㅋㅋ, 모자를 내리는 주먹ㅋㅋㅋㅋ (천국의 계단 상대 배우 권상우 소라게를 따라한거죠ㅋㅋ 소라게장면이 나온 드라마는 '슬픈 연가'이지만요ㅋㅋ 모자를 왜 쓰고왔나했더니 ㅋㅋㅋ)


+ 귀때기vs표치수ㅋㅋ : 귀때기한테 어디까지 들은거냐하는 표치수. 그냥 도망가란말에 큰일난다하는 만복.


# 재미난 에피소드들

+ 치킨집에서 축구보고있으니 "유흥의 끝판이구만"하다가 한일전이라서 5중대도 하나됐죠ㅋㅋㅋ

+ 은동이는 정혁에게 피시방에서 게임하며 도마도재배자 욕하죠ㅋㅋ 이제 알게된 정혁 아무말 못하는거 웃겼죠ㅋㅋㅋ

+ 머리 맞았는데 멀쩡한 표치수ㅋㅋ 트렁크에 쪼그려있다 나오는 만복ㅋ

+  간밤에 차상우(정경호 분)가 SNS에 윤세리를 저격한 일로 직원들이 정혁 앞에서 열애설 일을 얘기합니다. 정혁에게 민망한 세리. ㅋㅋㅋ 입 나오는 정혁.ㅋㅋㅋ

+"총정치국장의 안사돈될사람의 구라파 살던 친척조카"ㅋㅋㅋ


+  단은 찾아온 아줌마들 문따주다가 샤워하고 나온 승준을 보기도 하죠.


크로스마이핑거 : 미제국주의식으로 후라이깔거라는거 알린거. 5중대는 가짜 녹음파일을 만들고 크로스마이핑거 했죠ㅋㅋ 


# 사랑의불시착 13회 BGM 정리? 

+ 우는 세리를 안아주는 정혁 장면 bgm : 크러쉬 - 둘 만의 세상으로 가  : 가사 " 영원할 수 없기에 집으로 가는 저 달에 기도했죠. 모든 시간이 멈추길 둘만의 세상의로 가 못다한 말을 전하길 그댄 날 떠나겠지만 나의 사랑은 닿기를 모두 잠든 이 밤에 그대 내게 다가와 세상 가장 예쁜 목소리로 날 사랑한다고 말해요"


+ 정혁에게 이제 가도 된다 말하는 세리 장면 bgm : 다비치 - 노을


+ 반지 주는 장면 bgm : 아이유 - 마음을 드려요. : "당신에게 드릴게 없어서? 나의 맘을 드려요. 그대 내게 받은게 많아서 표현을 다 할 수가 없어요. ... 어떤 이유로 내게 와 함께 있어준 당신 부디 행복한 날도 살다 지치는 날도 모두 그대의 곁에 내가 있어줄 수 있길 내 모든게 철들고 ... 숨이 차게 매일 살아보며 함께할게 어떤 이유로 만나 우리 사랑을 했던 지금 이 순간처럼 매일 바라보며 애써주기를  "


+ 에필로그에서 나온 배경음악 : 송가인 - 내 마음의 사진


+ 세리-정혁 영화보고 드라이브하는 장면 bgm : 십센치(10cm) - 우연인듯 운명


+ 세리가 5중대에게 해주는 마스크팩 메디힐 화이트닝 버블 톡스 팩ㅋㅋ


+ 촬영지 :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플레이존PC카페 인계점, 쌍떼PC방 충주점, 사천시, 인천대, 부산 코모도어 호텔 등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13회줄거리 #손예진 #현빈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사랑의불시착리뷰 #드라마 #북한드라마 #북한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