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 14회 줄거리뷰, 현빈x손예진 등짝스캔들, 귀때기 도청 활약? 국정원에 걸린 리정혁! 엄마(방은진) 진심 안 윤세리, 서단x구승준 커플성사 맞바람? 15회예고? 본문

기타/tv

사랑의불시착 14회 줄거리뷰, 현빈x손예진 등짝스캔들, 귀때기 도청 활약? 국정원에 걸린 리정혁! 엄마(방은진) 진심 안 윤세리, 서단x구승준 커플성사 맞바람? 15회예고?

ForReal 2020. 2. 10. 08:40
반응형



사랑의 불시착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총에 맞은 세리(손예진 분).


14회에서는, 의식없던 세리가 깨어나면서 시작했고, 병실에서 여러 에피소드가 이어졌죠. 


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김희원 김나영


tvN 사랑의 불시착


14회

줄거리 리뷰





# 병원에서 의식없는 세리, 살아나길 기도하는 정혁


  구급차에 실려가는 윤세리.

  정혁은 세리의 수술실 앞에서 움직이지 못합니다. 형이 죽은 뒤부터  '어느 날 나의 세상으로 불시착한 당신을 만나기 전까지' 아무도 사랑하지 않았다는 정혁의 나레이션이 들리죠.

  '당신을 잃을까 매일 두려워도 좋으니 당신이 있는 삶을 살고싶소. 그러니 살아주시오.'


  사흘이 되도록 깨어나지 못하는 세리. 5중대원들은 병원 앞에서 걱정합니다. 




# 엄마의 허락 얻은 서단, 승준마음 확인하고 키스!


  한편 집에 돌아오는 대좌동지. 다시 화려해진 영애동지.


  백화점 사장동지(서단엄마)가 사택마을에 옵니다. 그런데 술취한 월숙동무(김선영 분)는 "혼사도 다 엎어진 마당에.. 구라파 동무... 맞잖아 맞바람!"말하죠.

  서단엄마는 정혁이 바람폈다는걸 듣고 표치수와 술 마신 기억이 떠오르고, 이제 딸의 표정들이 이해갑니다.

  엄마는 서단에게 "너 엄마 눈치 보지말구 행복하라."해요.


  울었던 서단이 걱정돼 연락하는 승준. 승준이 나오라 하자 핀 고르며 거울 보는 서단. (+ 사실 마음있던거였군요ㅋㅋ)

  승준과 만난 단. 단은 자신이 매력적인게 사실이냐 물어요. 승준은 서단의 매력을 한참 말해줍니다. 그를 들으며 눈물 흘리다가 "하지마"하며 입맞추는 서단.




# 의식이 돌아온 세리, 만복이 준 녹취속 엄마의 진심 듣고 눈물


  세리가 의식이 돌아옵니다. 두 오빠내외가 지켜보는데 세리가 손을 까딱해서 부르더니 "꺼져"하죠. 그리고 정혁만 찾는게 나오죠. 세리의 전화를 받고 달려가는 정혁.

  어쩌려고 그랬냐 화내는 정혁에게 안아달라하는 세리. 세리는 정혁이 없는 꿈을 꾸면서 무서웠다 합니다.

  세리가 깬걸 알고 달려오는 대원들에게 악수만 하라고 차단하는 정혁ㅋㅋㅋ


  걱정돼서 세리 병실을 도청했던 만복. 녹취 파일을 세리에게 줍니다.

  파일 속엔 세리에게 못한 엄마(방은진 분)의 얘기가 들어있죠. 엄마는 사랑을 받아주지 못한걸 미안해하며 돌아오라 빌었어요.

  그 밤바다의 날, 사실 엄마는 살고싶지않아서 그런 일을 벌였고, 후회하고 늦게 세리를 찾으러 갔던거였어요. "내 인생이 지옥이었던 건 너 때문이 아니라 나 때문이었는데 날 사랑해주는 널 미워하는걸로 난 내자신을 괴롭히고싶었나봐"

  엄마의 녹음을 듣고 눈물 흘리는 세리.



윤세리 스캔들의 등짝남ㅋㅋ


# 정혁과 스캔들 나는 세리


  파파라치가 정혁이 세리를 뉘이며 부축하는 사진을 찍고, 열애설이 나옵니다. 


  1. 열애설이 나고 실검에 오르는 것도, 파파라치 사진 짤찍었다고도 좋아하며 다운로드하는 윤세리.


  2. 세리네 직원은 열애설때문에 정혁에게 뭐라하다가, 정혁이 윤세형이 데려온 새 경호원들을 다 때려눕히자 "이쁜 사랑 하셨으면"하죠. ㅋㅋ


  3. 큰 올케는 열애설남자가 보디가드인걸 알아채죠. 그걸 듣다가 정혁에게 찾아가는 세리엄마. 

  김주먹은 남조선드라마에서 본 싸대기 물뿌리기 봉투주기를 한다 설명하죠. 그런데 세리엄마는 "옆에 있어주세요"하며 도움필요하면 연락해달라 명함을 꺼냅니다. 정혁은 옆에 계셔주면 세리도 좋아할거라 말합니다.




# 국정원의 조사, 녹취로 윤세형의 사주임을 밝히는 세리


  한편 국가정보원에서 땅굴을 조사하고, 두 명의 침투cctv가 나오죠. 윤세리 총격사건과 연계해 조사합니다.

  국정원 직원이 윤회장에게 찾아갑니다. 윤세리 납치사건 남자와 윤세리를 노리고 북에서 온 남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놀라는 윤회장.

  국정원직원이 세리를 조사하러 가고, 결국 세리는 가족을 다 불러 녹음을 들려줍니다. 윤세형과 고상아의 대화가 들어있죠. "조철강에게 시켰다는 증거가 없다" 말하는 세형.

  회장은 세형을 내칩니다.





# 쫓기는 승준, 위기의 명순-우필, 국정원의 총 앞 리정혁-조철강


  구승준은 살림집에 들이닥치는 검은남자들을 보고 도망치고, 옥상에서 누군가를 봅니다.

  조철강은 만복의 아내 명순와 우필도 잡게 합니다.


  정혁은 혼자서 조철강을 찾으러 가고, 고상아에게 정혁의 정체를 들은 국정원 직원이 그를 미행합니다. 

  조철강은 만복이 두려움에 총을 늦게 쏴서 도망갔었고, 비인가 시설에서 의사를 불러 치료받았죠. 정혁이 조철강에게 가서 총을 들었을 때 국정원들이 "무기를 내려놔" 합니다.

  국정원 직원들이 저격하고 있는 상황. 조철강은 항복하는 척하다가 정혁을 쏘려 뒤로 돌고 총소리가 울립니다. (+ 정혁이 쐈겠죠...?ㅠㅠ) 



+ 15회 예고는 없었죠. 사랑의 불시착 15-16회 마지막은 어떻게될까요? 그동안 드라마 안에서는 아주 큰 슬픔없이 갈등들이 잘-재치있게 해결되어왔잖아요. 마지막 주에도 만복, 우필, 구승준, 정혁 등이 결국엔 위기를 이기고 행복한 결말이 되길 바라게 됩니다. 이번 회 엔딩에서 무슨 일 생길 것 같았지만요ㅠㅠ (ㅋㅋ조철강의 안위는 빌지 못해요ㅋㅋ)

+ 사랑의불시착 15회 예고는 주중에 네이버tv에 뜨겠죠? 

+ 총을 쏘려고 한 조철강이 국정원의 총을 맞았을 것 같고? 정혁은 총을 살짝 스치지만 그 많은 상처에서 살아난것처럼 살아나면 좋겠..... 하지만 정혁이 깨어나보니 북한으로 이송되어있는거 아닐까요? ㅠㅠ....


+ 이번 회 에필로그 좋았죠ㅠㅠ 잠이 오지않을 때 들으라며 녹음을 해놓은 리정혁. 그걸 듣는 세리. 정혁은 세리 서랍 가득한 수면제들을 봤었어요. 정혁은 녹음기에 그 피아노 음악을 들으라고 녹음해뒀고요. ㅠㅠ (피아노곡=치트키) 정혁은 세리의 살고싶단 말이 자신을 위로했고 자신도 살고싶다 합니다. "우리 내일 만날것처럼 오늘을 사는게 어떠겠소?" 세리의 키를 맞춰 부엌을 채워주는 정혁이 나오죠. 


+ 그러고보면 귀때기가 여러모로 도움을 줬네요ㅋㅋ 도청이란 것이 듣는 사람 모르게 하는 말이라 진심이 나오게 되어서 그럴까요ㅋㅋ


+ 한편 북에서는 군인체육대회 버스에 5명과 정혁이 돌아오지 못하자 총정치국장은 고민이 깊어집니다. 결국 정혁이 서울에 있는 사진을 조철강에게 받아온 군사부장은 그를 궁지로 몰죠. "조용히 물러나시디요." 하지만 총정치국장은 남쪽재벌포섭작전에 동원했다며 허허 웃습니다. 돈줄을 끌어들이려는 비밀 사업이라고 하니, 군사부장은 뭐라 못하죠.


+ 사실 만복이 몰래 도청장치 설치한게 나왔죠ㅋㅋ 보안 철저한 특급병실에 청소부로 변장해서 들어갔죠. ㅋㅋ 다른 중대원들이 돌아가며 도청듣는거 재밌었죠ㅋㅋㅋ 병원 이사장인거 알게되고, 만복은 윤회장-윤세형 성대모사ㅋㅋㅋ


+ 세리 총맞자 울먹이는 수찬ㅋㅋㅋ웃겼어요ㅋㅋ

+ 영애동지 : "내가 뭐라그랬어! 조철강이 그 새끼는 눈탱이가 맛탱이 갔으니 엮이지 말랬지!"ㅋㅋㅋ



# 병원 눈치밥 5중대ㅋㅋ도 재밌었죠. 

+  상처생겼다고 하는 세리에게 그 정도는 괜찮다고 자신의 상처들을 다 보여주는 정혁. 옷이 풀어헤친채 입맞추게 되는 정혁-세리. 들어온 5중대원들 민망.

+ 병실에서 정혁-세리 분위기 좋은걸 어쩔 수 없이 보게되는 5중대원들은 느글느글하다고 매운탕 먹으러 나가죠ㅋㅋ 주변을 보지않는다고 뭐라하고ㅋㅋ ㅋㅋㅋㅋ


+ 경찰은 총이 있던 상황을 의심하고, 목격자인 정혁을 조사하는 장면도 나왔죠. 다행히 중국교포 신분증이 있는 정혁이고요.


+ "세상이 꽃동산 되면 좋겠네. 그럼 우리 최소한 안부는 물어보면서 살 거 아니야"


+ 구라파 뜻 : 구라파, 歐羅巴 = 유러피언 (음대로 적은 중국말을 한국식으로 읽..? )


+ 에필로그 엔딩에 나온 노래 : 크러쉬-둘만의세상으로가


+ 매회 BBQ의 강렬한 어택이ㅋㅋㅋ 스토브리그에서 오징어튀김 선언했는데 치킨다리 '위하여' 나왔죠ㅋㅋㅋ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14회줄거리 #손예진 #현빈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사랑의불시착리뷰 #드라마 #북한드라마 #북한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