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 15회 줄거리뷰, 국정원 잡혀간 5중대원들! 현빈 거짓자백-손예진 패혈증, 반지-총 구승준 죽음? 삐, 최승윤, 결말 해피엔딩 절대안됨? 본문

기타/tv

사랑의불시착 15회 줄거리뷰, 국정원 잡혀간 5중대원들! 현빈 거짓자백-손예진 패혈증, 반지-총 구승준 죽음? 삐, 최승윤, 결말 해피엔딩 절대안됨?

ForReal 2020. 2. 15. 22:56
반응형



사랑의 불시착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국정원의 총 앞에 선 리정혁과 조철강(현빈-오만석 분)


15회에서는, 결국 국정원에 잡혀가는 5중대들이 보였죠.


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김희원 김나영


tvN 사랑의 불시착


15회

줄거리 리뷰





서단-구승준


# 쫓겨서 외국으로 가는 승준, 단에게 반지를


  쫓기는 구승준 앞에 나타난 총을 든 천사장. 세형부부가 잡아오라고 한 것. 하지만 천사장은 모두가 잠들었을 때 승준을 풀어줍니다. 승준은 전당포를 발견한 후, 사택마을까지 오고 밥얻어먹죠. ㅋㅋ 


  집에 온 단이 늦게서 엉망이 된 집을 발견합니다. 승준이 배터리 충전한 뒤에야 승준과 연락이 닿죠.


  연락받고 어두운 정혁의 집에서 만나는 단과 승준. 승준은 내일 외국으로 간다 말합니다. 실망하는 단, 농담으로라도 가지말란 말 안하냐 묻는 승준.

  승준은 단을 잡고 "숨이 차도록 뛰어왔는데 결국 난 바닥이에요. 나같은 놈이 서단씨같은 여자한테 이런 짓하면 안되는 거 잘 알지만... 그래도 주고싶어서"말하고 반지를 끼워줍니다. 세리에게 줬던 그 반지이지만 이게 최선이라는 승준. 

  다시 만나면 기회를 달라 말하는 승준. 



리정혁


# "니가 돌아가면 니 부모는 처형되갔지"


  북에서 리정혁을 없애란 지시를 받았던 조철강. 그 앞에 왔던 리정혁. 조철강이 총을 들자 리정혁은 국정원의 총을 피합니다. 국정원의 총이 조철강을 쓰러트려요. 조철강은 죽어가며 너에 대한 증거를 북으로 보냈다며 "니가 돌아가면 니 부모는 처형 되갔지."합니다.


  총정치국장 아들 첩보를 듣고 정혁을 지켜보는 국정원 직원들. 리정혁이 북에 있는 자기 부모를 위해서 죽을 것 같은 눈빛을 읽습니다.




# 5중대원들을 잡아가는 국정원


  고상아는 세형에게 "윤세리가 북한에서 같이 지냈던 사람들을 여기까지 끌어들였어."하고 국정원에 신고하죠.


  천둥이 치는 밖. 연락이 안되는 정혁. 병원에 들이닥치는 국정원 사람들. 5중대원들을 잡아갑니다. 자신도 데려가라고 우는 세리를 엄마가 진정시킵니다.


  국정원에 잡혀가면서 두려워하는 중대원들. 전기고문할 줄 아는데 거짓말탐지기하죠. 친절한걸 보면서 심리전하는 줄알고요.

  국정원은 리정혁 동선을 통해 GPS를 파악해 리정혁의 활동을 추적하는데, cctv에서는 선행들만 남아있어요. ㅋ

  


# 가족을 지키려고 '세리를 이용했다' 거짓자백하는 리정혁


  조사받는 리정혁. 재벌인 윤세리를 회유해 데려가려고 남조선에 왔다고 합니다. (+아버지때문인 듯 했죠ㅠㅠ) 반면 세리는 조사에서 리정혁이 자신을 보내려 계속 노력했다합니다. 


  결국 대면조사를 하게됩니다. 정혁은 범죄자가 될까 설득하려는 세리에게 자신이 그 동안 이용하려고 속인거라 말합니다. 차가운 말과 달리 눈물이 고인 정혁의 눈이 보입니다. 그리고 쓰러질듯한 몸을 일으켜세워 나가는 세리.


  세리가 아픈데 꾸역꾸역 조사받다가 쓰러졌다는 말을 듣고 달려나가는 정혁. 나가는 세리 뒷모습을 보며 괴로워합니다.

  패혈증으로 집중치료실에 들어가는 세리. 


  국정원 직원들은 조철강의 노트북 속 메일을 복구해 리정혁에게 보여주며 입을 열게합니다. 




# 단을 지키려 총을 맞는 승준

# 다시 돌아가는 꿈을 꾼 세리


  승준을 공항에 내려주고 눈물 흘리는 단. 그런데 그 뒤를 쫓는 검은 차들. 서단을 잡고 구승준을 협박하죠. 티켓을 찢고 단을 구하러가는 승준. 단을 잡은 남자들을 쏘며 드리어가던 승준은 결국 총을 맞고 '죽어도 나를 위해 울어줄 사람이 있었네' 느낍니다. (꽃제비의 노래와 다르게.)


  의식없는 세리는 꿈을 꿉니다. 사고가 나던 그 날로 돌아가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있지만 '그 길고 긴 꿈 속에서 마침내 난 선택을 했다' 다시 서류에 싸인하고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선택을 한 세리에요. '당신을 만나기 위해 그 모든 일들을 다시 겪는 걸' 선택했습니다


  정혁은 세리가 위독하다는 말에 달려갑니다. 


  삐 소리가 울립니다. (+헐....ㅠㅠ 승준에게 울린 소리겠죠? ? 세리의 이번 바람도 지나가겠죠?ㅠㅠ)




+ 에필로그엔 리정혁cctv영상속의 심리분석이 나왔죠. 시선, 미러링. 낯선 남자 경계. 사랑에 빠진 남자라고ㅋㅋㅋ 그걸 분석해야 아냐는 국정원 높은 사람ㅋㅋ



+  정혁이에게 딴 여자가 있었단걸 알고 열받은 서단엄마. 외삼촌은 이중잣대를 짚죠ㅋㅋ


+ 북에서부터 내려 온 군인들이 국정원에서 조사받는 장면이 낯설게 느껴졌죠. 남쪽 세상을 신기하게 관찰하다가 국정원이 체포의 느낌보다 뭔지 모를 또 다른 세상으로 들어가는. 그런 시선으로 보게 됐기 때문일까요ㅋㅋ


+ 낯선남자들이 우필 모자를 잡아가려 할 때 사택 아낙들이 나오고, 영애동지가 가짜 보위부인걸 밝혀서 구해주죠우필과 명순을 집으로 데려가는 영애동지

+ 말숙(김선영 분)이 머리밀려고 한 이유 = 술먹고 술주정해서.

+ 남조선신령님 모시는 집 보위부원 바람 맞춰서 문닫았다고ㅋㅋ


+  꽃제비들이 막아줘서 위기에서 벗어나는 승준. 승준은 꽃제비들의 "나는 고아랍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눈물을 흘리죠. 그리고 꽃제비들에게 돈뭉치를 줘버리고요.


# 5중대 에피소드

+ 음료 판매기를 처음보는 은동이ㅋㅋ 그 안에 주전자가 있다, 사람이 끓여주는거다 장난치는 형들ㅋㅋ. 

거짓말 탐지기에서 "난 겁먹지않아!"하지만 계속 걸리는 표치수ㅋㅋㅋ 

+  국정원은 북한군인들이 쓴 윤세리 카드내역을 확인하는데 PC방, 편의점, 코노 (게임아이템, 영상다운로드)등에 돈 썼죠. ㅋㅋㅋ 연관성 찾아야하는 ㅋㅋㅋ


+ 세형 내쳐진 후 설레발치는 장남 세준 장면에서 부인 성대모사하는 세리네 첫째오빠 세준ㅋㅋㅋ


+ 정혁이 달려나가서 세리가 업혀나가는걸 본 장면 ost : 김재환 - 어떤 날엔

+ 엔딩 끝에 나온 노래 ost 아이유-마음을 드려요 공개.

+ 에필로그 영상 분석 장면 배경음악 ost : 크러쉬 - 둘만의 세상으로 가



+ 국정원 직원 중배우 최승윤 나왔죠ㅋㅋ (+ 라이프온마스, 삼촌은 오드리햅번, 로맨스는 별책부록, 보이스3 등 출연)


+ 남북의 인물들이니 리얼리티를 고려하면 애틋한 엔딩이 될것같은 느낌이지만ㅠㅠ..... 인물들을 생각하면 꽉막힌 해피엔딩을 빌게 됩니다ㅠㅠ.. 15회의 엔딩을 보니 재미 욕심 부리지않고 정말 뻔하디 뻔한 애낳고 잘사는 해피엔딩을 보고싶단 생각이 드네요ㅠㅠ 절대 그렇게 될 수 없겠죠? 그런데 반대로 남북 인물들의 상황에서 완전한 해피엔딩이 나올수록 더 어려운 엔딩이 되는 거잖아요, 바래봐도 될까요? (응?)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15회줄거리 #손예진 #현빈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사랑의불시착리뷰 #드라마 #북한드라마 #북한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