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 15회 줄거리뷰, 사무감사와 폭풍털림 이선균? 프로킴 인스타 눈물-전성우 비밀연애 잼, 수배해제와 오윤진, 홍프로 미제, 이성재 사직서 이유? 황학민 누구? 본문

기타/tv

검사내전 15회 줄거리뷰, 사무감사와 폭풍털림 이선균? 프로킴 인스타 눈물-전성우 비밀연애 잼, 수배해제와 오윤진, 홍프로 미제, 이성재 사직서 이유? 황학민 누구?

ForReal 2020. 2. 11. 07:40
반응형



검사내전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폭풍처럼 감사들이 들이닥치고 끝났죠.


15회에서는, 사무감사들에게 검사들이 수사받으면서 그 중 누가잘릴지 궁금하게 하고, 에피소드가 하나씩 나오는데 재밌었어요.


극본 서자연 이 현

연출 이태곤 고혜진


JTBC 검사내전


15회

줄거리 리뷰





# 지청에 온 감사들


  자신이 하던 질문을 '받는' 형사2부 검사이 나오죠. 사무감사들 때문. 


  감사 받은 후 검사 6명 중 한 명이 나갈것을 예측하는 검사들.


홍프로(김광규 분)


# 감사받는 홍프로, 잘못은?


  먼저 호러처럼 감사실에 끌려가는 홍종학 검사가 나옵니다.


  1. 지난 겨울 홍프로가 한 짓을 알고있다.

  하고 과거 일이 나오죠. 미제 수 1등으로 혼나던 홍검사는 실적 1등 최대진 검사에게 금기의 비법을 듣고 실행했어요. 미제 사건 피의자에게 전화했다 끊은 뒤, 피의자 소재 불명으로 기소 중지하고, 같은 방식으로 참고인 중지도 하는 것. (헐..) 그럼 미제 사건에 포함되지않게 된다고 합니다.


  홍검사에게 다시 연락해 수사 재기하라는 감사들. 인간 쓰레기가 된 기분인 홍프로. 



부장-오프로-이프로


# 반차 낸 오프로 사건의 피해자는?


  2. 오프로, 주말의 끝을 잡고

  하고 몇 달 전 일이 나옵니다. 반차 쓴 뒤, 컴퓨터 켜놓고 시어머니 수술에 달려갔던 오프로. 그런데 지청에 난 정전. 걸어 올라온 거구의 수배자 배씨는 오윤진검사 담당인 피해자. 게다가 수배자의 가족이 달려와서 난리나는 사무실. 

  배씨 조사 후에 수배 해제해야하는데 오프로가 급해서 깜빡하고 안했던거였고, 배씨는 다시 잡혀온거였어요. 

  주말에 급하게 달려나가서 수배자를 보내는 조부장과 오프로. 


+  나레이션이 묻던 '이 일의 진짜 피해자'가 누굴지 궁금하게 하며 에피소드에 집중하게 했는데요. 수배자가 피해자였죠.ㅋㅋ 

(+ 형사보상제도도 나왔죠)


김프로


# 김프로 계정삭제에 눈물


  초임검사라 안심하고 있던 김프로도 불려갑니다. 비슷한 알콜농도의 두 피의자에게 다른 벌금을 준걸 묻는 감사들. 

 4. 김프로의 말할 수 없는 비밀

  하고 에피소드가 나와요. 김프로는 고개숙이고 제 탓입니다 쓴 반성문의 피의자와, 진정성없어 보이던 피의자를 보면서 그렇게 처리한거였어요.


  김프로의 '자기고소, 셀카, sns야근싫다' 에 대해서도 감사들이 한마디하죠ㅋㅋ 벌점은 안받았지만 '계정삭제'하라는 말에 세상잃은 듯한 김검사 표정이 보이죠ㅋㅋㅋ 눈물의 계정삭제 ㅋㅋㅋ


성실무관-김프로


# 회사에서 데이트하다 걸린 김프로, 다 알고있었다?


  진영지청 앞에 숨어있던 검은 우비와 검은 가방의 사람. 혼자 남아서 일하는 김프로의 방에 찌걱이는 발소리가 가까워집니다. 번개치며 나타난 검은 우비 안에서 미란이 나타나죠. 

  5. 김프로의 은밀하고 위대하게. 에피소드가 나오게 되고요.



  전에 만나다 걸린 후에 서울로 가야하나하던 두 사람은 회사에서 데이트하기로 한 것. 검은가방에서 나오는 일회용접시 음식과 샴페인ㅋㅋㅋ 이후 드디어 김프로-성실무관이 키스신 성공ㅋㅋㅋㅋ했는데 검사들 다 보고있었죠ㅋㅋ

  사실 차프로 방에 있던 사람들도 다 눈치채고 있었고요. 홍검사도 데이트하는거 눈치챘고, 옥상 일 때도 다 눈치챘던 것. ㅋㅋ


(+ 키스신 들키던 장면 재밌었죠. 번개치는데 다섯사람들이 지켜보고있어서ㅋㅋㅋ)


폭풍 '털림'의 분노ㅋㅋ


# 감사들이 러시안룰렛이었던 이유는?


  안에서는 감사로 혼나고, 인터넷 댓글로는 검사라 욕먹는 것이 나옵니다. 


  case7 이선웅 폭풍우 치던 밤에

  선웅의 감사에선 무량동 살인사건 일이 나옵니다. 40년 가정폭력 피해자 장영숙의 살인을 상해치사로 한 것에 대해서 묻는 감사들.

  그러면서 감사는 "있는 사람한테 괜히 나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묻습니다. 선웅은 "어떤 사건이 그렇다고 생각하십니까?" 묻고, 이번 감사 황학민사태 덮으려, 빨갱이 검사 잡으려고 진영까지 온거 다 안다 소리칩니다.

  감사들이 온 걸 보며 검사들이 '러시안 룰렛'이라 했던 이유가 뒤늦게 밝혀지죠.


  (+ 또 폭풍 '털림'이 감사가 지청을 터는 걸줄 알았는데 반전이었죠. 폭풍 '털림'은 선웅을 억지로? 감사가 털려할 때 감사실을 털었죠.ㅋㅋㅋ 감사들이 '폭풍털림' 당하는거였습니다ㅋㅋ)



최 지청장


# 조부장이 사직서 내고도 계속 나오는 이유?


  케이스 3에서 '조부장 사직서의 행방불명' 하면서 조부장이 남아있는 이유가 나오게 됐었는데요. 최지청장은 사표를 받지 않은 것처럼 행동했고, 조부장도 아무 일 없던 것처럼 계속 출근했던 것인데 사실은 이유가 있던 것이 재밌었어요.


  마지막에 감사 받은 내용을 시정하는 검사들이 나오면서 엔딩이 나나했는데 라스트 케이스가 있었죠. ㅋㅋ 라스트케이스. '최지청장이 제발저린다.' 가 나왔습니다. 지청장은 대검에서 감사 간다면서 괴롭히는거 소문 났다고 적당히 하라 전화를 받았던거였죠. ㅋㅋㅋ



# 황학민 누구?


+  누가 잘릴까 투표하는 검사들. 이선웅 몰표. 하지만 누구도 짤리지않는 엔딩이 됐죠. 김인주 부장검사가 황학민 특별수사단으로 뉴스에 등장하면서 엔딩이 나옵니다. 

(+ 설명 : 형사2부 사람들이 황학민 무혐의인 것을 덮으려고 감사들이 지청의 검사 하나 잡으려한다 생각했는데 황학민 수사하면서 지청 누구 안잡아도 되는 상황으로 변한 것ㅋㅋ)


+ 황학민 사건은 14회 오프닝에 언급만 됐는데요. 황학민은 검사장으로, 무혐의가 됐다고 뉴스에 나와서 검사들이 제식구 감싸기라 욕먹을까 걱정했었죠. 황학민 일로 인터넷 댓글에서 검사들 싸잡아 욕하는 일이 발생한것도 15회에 나왔고요.


+ 예고편에 최지청장 수사선상에 올랐다고. 그리고 특별수사단 두고 겨루는? 차프로-이프로. 그만둔 유척주인인 선배 전하영, 조부장 전부인(변정수 분)이 나오고. 삼각관계? 마지막회도 이야기가 많을 것 같아 기대됐죠ㅋㅋ


+ 에필로그에 옥상에 커플 하나 더 있는게 나왔죠ㅋㅋㅋㅋㅋ


+ 김정우 검사의 Pro.kim_ 인스타그램 계정을 찾아보니까 실제로 존재하고, 아직 있네요ㅋㅋㅋ 팔로워 4천을 향해하고 잇어요. 


+ 오프닝 질문 대답 장면도 재밌고. 초반부 차프로-민부장 빙의 성우 장면도 재밌었죠ㅋㅋ 


# 차프로와 민부장

+  감사들 중 한명은 차프로를 서울에서 지방으로 보낸 민성진 부장이었죠.  회식에서 차프로가 진영에 내려오게 된 이야기를 합니다. "검찰은 자신에게 칼을 겨누는 사람에게는 가차없더라고요." 민부장이 보낸건 아니지만 못막아준걸거라하는 조부장. 그런데 차명주는 돌아가는 민부장과 악수하지않았죠. 


+ 케이스 6으로 차프로가 민부장을 만났을 때가 나왔죠. 민부장은 진영에서 차프로가 어떻게 지냈는지 알겠다하고, 너같은 검사도 있어야 균형이 맞지만 줏대 지키면서 일하려면 쉽지않을거라고 걱정하는 듯했고요. 이후 넋나간 차프로가 보였습니다. (?? 차프로는 무슨 감정이었을까요?? 선후배의 정? 조부장의 말을 듣고야 민부장에 대한 오해가 풀린걸까요? 그리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동안의 미움이 잘못 향한걸 확인한거였을까요? 아니 악수를 안했죠. 그럼 서울로 돌아갈 가능성이 안보이는걸 확인해서였을까요? ? 자신에게 잠깐 가있으라고 했던 말이 거짓이었던 깨달아서 일까요?  아니면 줏대지키면서 일하지말라는 말을 한 그와 타협하지않는 모습이었을까요? )


+ 또 이선웅에게 "차명주같은게 또 있네"ㅋㅋ


+ 내일이 마지막회라니....


+ (부적) 검사내전 100부작 소원성취 (비나이다) 검사내전 시즌10 소원성취 


+ 촬영지 : 무전한우 홍도복어 등


+ 월화 밤 9시3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검사내전'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15회줄거리 #검사내전리뷰 #드라마검사내전 #이선균 #정려원 #김광규 #이성재 #전성우 #이상희 #안은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