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회 예고 분석? 북에간 현빈x손예진 결말추측과 오프닝타이틀 스포? 시그리스빌 엔딩? 본문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회 (16회)가
2월 16일에 방송합니다.
벌써 마지막회란 것이 아쉬운 동시에
드라마의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한데요!
아래 사랑의불시착 최종화 예고편속
0.5초 분석(?)으로 힌트 찾아보기를 해봤습니다.
사랑의불시착
6회예고속
결말추측 힌트는?
# 깨어나지 못하는 세리, 회유받는 정혁
혼자인 정혁의 조사실, 국정원직원이 "남겠다고 결정하시면 정착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합니다. 여전히 누워있는 세리가 비추고요. 여전히 치료실 밖에서 지켜보는 정혁이 비춥니다.
# 복수의 서단, 만나는 사람은?
서단도 혼자입니다. "나 복수를 해야갔소"하고요. "그 자들(납치한 사람들)을 보낸 조직의 일원이 조선에 남아있다고 들었는데"하면서 누군가를 만나는 서단이 보입니다. 천사장일까요? 아니면 그 뒤통수의 남자는 설마 구승준일까요?
서단은 그 일을 시킨 윤세형부부에게 어떻게 복수할 수 있을까요? 브로커를 통해서 납치라도 해오라고 하는걸까요? 한국측 조선족이라도 연결시켜서 윤세형 부부를 해치기라도 할까요? 서단은 당한만큼 갚아주는 성격같았는데 말이에요.
여하튼 서단은 정혁과의 신혼집이 될 뻔했던 그 집을 정리하고 있었죠. 정혁이 북에 돌아가더라도 두 사람은 결혼하지않을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서단엄마도 15회에서 맞바람을 알고 괘씸해했죠.
# 위기의 5중대
한편 수갑찬 정혁과 5중대가 북한군들에게 둘러싸인 모습이 보이는데요. 그를 지휘하는건 총정치국장을 잘라내려는 '군사부장'으로 보입니다.
군사부장은 조철강에게 정혁을 죽이라고 메일을 보낸 인물이죠. 군사부장이 정혁을 죽이려하겠죠? 정혁에게 위기인 상황이겠죠?
# 약 먹는 엄마
정혁의 엄마가 약을 갖다놓고 남편을 협박하는 장면도 보였습니다. "정혁이가 잘못되기라도 하면"하고요. 또 엔딩에선 "정혁이를 살려서 꼭 데려오라"는 말도 있었죠. 총정치국장이 아들을 놓으려고 해서 엄마가 약을 먹는다고 한걸지도 궁금했는데, 엄마는 정혁이를 북으로 데려오라고 한거겠죠?
(혹은 정혁이 수용소같은 곳에 갇혀있어서 거기서 꺼내오라고 했을 수 있겠죠? 혹시 정혁이 정치범 수용소같은 곳에서 몇년 살고 나오거나 그러는걸까요?)
여하튼 아내의 협박에 총정치국장은 어떤 수를 낼까 궁금해졌죠!
38선을 넘어가는 정혁같죠ㅠㅠ
# 선 넘는 정혁 장면 속, 힌트는?
한편 '선 넘는 정혁'이라고 댓글들이 짚은 장면도 지났습니다. 북으로 넘어가는 다리인 듯 한 곳. 북한군인들에게 5중대가 넘겨지는 상황에, 한국 국정원 직원 방향, 즉 남쪽의 무언가를 보고 뛰어가는 정혁이 보였죠.
간절한 뜀박질의 모습으로 남쪽으로 뛰어가는 것은 세리를 향해 뛰는 것 임을 추측할 수 있었고요. 정혁이 떠나기 전까지 치료실에서 일어나지 않던 세리가 뒤늦게 달려왔고, 북에 가던 직전에 두 사람이 만난게 아닐까 예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눈물의 인사를 하거나 혹은 약속을 하지않았을까 추측도 됐고요!
# 시간 순서를 보면, 이별과정?
예고편에서 시간의 순서를 다시 보면 1. 정혁이 회유당하고 세리 병실을 지켜보며 고민하고, 2. 정혁이 북으로 향하다가 남쪽으로 달려가 세리와 작별하고. 3. 정혁이 북한군의 총에 둘러쌓이고 의 시간순을 예상할 수 있죠.
그리고 정혁 엄마가 약 먹는다는 소리를 보면 북한에 간 정혁이 군사부장에게 위험해졌을 때 총정치국장이 힘을써서 정혁을 구해낼 것 같은 추측이 들었고요.
또 5중대를 둘러싼 북한군들이 총을 들었다는 것은 그 곳은 북한이라는 것이죠? 그러니 결국 남북으로 세리와 정혁이 헤어질 것 같았습니다.
오프닝 타이틀 : 스위스에서의 잠깐 인연?
오프닝 타이틀 : 북에간 세리와 남에간 정혁
오프닝타이틀속의 결말
# 사랑의불시착 오프닝 타이틀은 혹시, 결말 예고?
사랑의 불시착 결말에 대해서는 오프닝타이틀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오프닝 타이틀에서는 각자의 삶을 살던 정혁과 세리가 2분할 화면으로 나오다가, 화면은 3분할이 되고요. 3분할 속에서 두 사람이 스위스에서 스치고, 이후에 세리는 북으로 정혁은 남으로 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결국 스위스 (피아노 선율이 울리던 듯 한) 그 강가에서 다시 마주보고 미소짓죠.
오프닝 타이틀로 미루어 짐작하면 두 사람은 스위스에서 다시 만나게 되겠죠? 시그리스빌에서?
스위스라는 국가는 영화-드라마 등 작품에서 '중립국'을 의미할 때 많이 보였죠. 실제도 마지막 영세 중립국이었고요. 여전히 많은 국제기구가 위치해 있고 중립국의 의미가 강하죠.
사랑의 불시착 마지막회에서 세리와 정혁은 그 중립지역이라는 차선을 잡는걸까요?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했어요!
+ 사랑의불시착 마지막회는 2월 16일 밤 9시10분에 tvN에서 본방송합니다.
+ 스핀오프로 '표치수의 일생' 이런것이 4부작 시트콤으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ㅋㅋㅋㅋ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링크] 사랑의불시착 15회 줄거리뷰, 국정원 잡혀간 5중대원들! 현빈 거짓자백-손예진 패혈증, 반지-총 구승준 죽음? 삐, 최승윤, 결말 해피엔딩 절대안됨?
[링크] 사랑의 불시착 1회 줄거리뷰, 북한마을 구현 신기! 현빈에 날라간 손예진! 토굴꾼 잔인 오만석, 선선한데 뜻, 촬영지-ost, 10cm 윤미래
#사랑의불시착결말추측 #사랑의불시착16회예고 #사랑의불시착마지막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