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겨녹서정멜로,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작가감독-원작-촬영지-몇부작? 서강준 첫사랑 박민영? 문정희-진희경 과거와 썬글라스? 이재욱-김보영-지은실 출연작? 본문

기타/tv

겨녹서정멜로,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작가감독-원작-촬영지-몇부작? 서강준 첫사랑 박민영? 문정희-진희경 과거와 썬글라스? 이재욱-김보영-지은실 출연작?

ForReal 2020. 2. 24. 17:31
반응형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날좋찾),

새 월화드라마가 24일 첫방송합니다.


'겨울의 내가,

봄 같은 너를

만났다'

라는 문구에 엿보이는

이 드라마에는


배우 박민영x서강준뿐 아니라

문정희, 진희경, 남기애,

이재욱, 임세미, 김영대까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라인업이 출연한다고 해요!


서울에서 떨어진 '북현리'가 배경이고,

첫사랑을 다시 만나는 주인공의,

따뜻한 서정멜로 분위기라는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아래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의 원작, 작가감독, 인물소개-배우정보, 간단 인물관계도, 몇부작 등의 정보 담아요!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원작?

인물관계도?

인물-배우 소개?

작가-감독-제작진?

몇부작?


날좋찾 목해원(박민영 분)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작가-감독-제작진?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는 극본 한가람 연출 한지승 장지연 이라고 합니다.


  한지승 감독연애시대, 일리있는 사랑, 미스트리스 등을 연출했다고 합니다. 작품에서 섬세한 연출과 미적감각이 돋보이는 따뜻한 분위기의 영상미를 보여줘왔다고 해요. 감독은 날좋찾에 "겨울과 봄 사이"의 분위기를 담아내려 했다고 합니다. 

  한가람 작가는 JTBC 드라마페스타 '한 여름의 추억' 집필했다고 하고요, 다수 라디오 프로그램 작가(이소라 음악도시, 타블로 꿈라, 윤하의 내집으로와요, 최강희 야간비행, 박명수 라디오 쇼 등) 또 '온통 너라는 계절' 책 작가. 


  제작진 정보 : 제작 에이스팩토리. 촬영 곽상훈-정하철, 음악 정중한, 편집 한영규 한언재, 미술 류선광, 조연출 이재훈 박성영 홍신영 등.



(주인공 캐스팅 벌써 재밌죠ㅋㅋㅋ)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주요 인물?


  '날좋찾' 주인공은 위의 목해원(박민영 분)과 임은섭(서강준 분) 입니다. 두 사람은 동창-러브라인.




  목해원(박민영 분) 28살 무직.

  해원은 어릴적 아버지 죽음때문에 엄마가 7년형 받으면서 할머니 댁인 북현리로 내려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시골에서도, 서울 대학에서도, 첫 직장 첼로교습소에서도 마음을 다치는 일들이 생겼다고해요. 그래서 마음의 벽을 세우고 차가워져 북현리로 다시 돌아왔는데, 은섭과 만난다고 합니다. 은섭이네 책방 알바가 되고요. (은섭은 무례하게 다가가지않고 그저 선 밖에 서서 혜원을 바라본다 하고요.)


+  배우 박민영은 최근 그녀의 사생활, 김비서는 왜그럴까, 7일의 왕비 등과, 힐러, 시티헌터, 성균관스캔들, 거침없이 하이킥 등 다수 작품에 출연




  임은섭(서강준 분)은 28살 '굿나잇 책방' 운영.

 북현리에서 독립책방을 운영하고고, 블로그에 책방일지를 쓰고, 독서회를 여는 일상을 사는 은섭. 그런데 오랫동안 마음에 있던 해원과 만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행복의 절정에서 사라지는 슬픔'을 두려워한다 해요.


+  배우 서강준은 최근 왓쳐, 제3의 매력, 너도 인간이니 등과, 안투라지, 치즈인더트랩, 화정, 하늘재 살인사건 등에 출연




# 날씨가좋으면... 간단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1 : 주인공의 동창들


  먼저 주인공 목해원과 임은섭의 동창들인듯한 28세 인물들이 보이죠.


#

  혜천시청 엄친아 공무원 이장우. 전교1등-전교회장-서울대-효자. 부모님바람때문에 공무원이 됐다고 해요. 그의 첫사랑은 지은실.

  지은실은 강릉시청 공무원. 학창시절 고백해오는 장우를 마음에 안들어했지만, 이제 성실한 남자가 멋져보인다고.


이장우(이재욱 분)



+ 이장우 역에 배우 이재욱은 최근 어쩌다 발견한 하루 (백경), 검색어를입력하세요(설지환), 알함브라궁전의추억(마르꼬) 등 출연.

+ 지은실 역에 배우 양혜지는 최근 연애미수(이시원), 빅이슈(문보영), 은주의방, 부잣집아들과 웹드라마 전지적짝사랑시점, 그들이 사랑한 향기 등 출연.


해원-보영


#

  김보영은 현재 영어보습 학원 강사. 주목받길 원하는 타입. 어렸을 적 해원이 전학와서 친해졌고, 해원을 좋아했지만, '오해'가 생긴다고 합니다. '해원엄마가 사람을 죽였대' 쪽지 일이겠죠? 

+ 김보영 역의 배우 임세미 내뒤에 테리우스, 미스터션샤인(동매엄마), 어바웃타임(배수봉), 완벽한아내(정나미), 쇼핑왕루이(백마리) 등과, 수백향(은혜왕후) 그 겨울 바람이 분다(손미라) , 반올림 영화 돈 등에 출연


#

  오영우는 사채업을 하는 아버지에게 폭행당하며 자랐고, 잘생겼고 무례하고 주변환경에 무심. 엄마를 닮은 혜원에 마음이 끌렸었는데, 돌아와서 다른 남자애와 만나고 있는 해원을 흔들어보고싶어한다고.

+ 오영우 역의 배우 김영대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 아이템 등에 출연  


인물관계도2 : 여주인공네


여주인공 목해원의 엄마=심명주(진희경 분).

해원 아빠=목주홍(서태화)

이모=심명여(문정희)

외할머니=윤혜자(이영란)


  여주인공의 가족에 가정사가 깊은데요.


  해원의 엄마 심명주는 혜천시에서 가장 예뻤던 아이, 온갖 남자들을 다 버리고 선택한건 목주홍. 결혼해 서울로 올라갔지만 눈에 피멍자국. 그러다 남편을 죽였다고 합니다.


  외할머니 윤혜자는 혼자 딸 둘을 키웠다고 해요. 민박집을 해 딸들을 키우다가 팬션 '호두하우스' 마련. 하지만 암 선고.


  혜원의 이모 심명여는 전직 베스트셀러 소설가. 아름답고 글을 잘쓰기로 유명했다 합니다. 그런데 불현듯 북현리로 조카 해원과 내려온다고 해요.


인물관계도3 : 남주인공네


남자주인공 가족들은 위와같은데요.


은섭아빠 임종필(강신일)은 공처가! 그런데 '아들이 자신을 닮아주어' 고맙다는 소개가 의심스러워요. 

은섭엄마 윤여정(남기애)은 서울출신. 곱고 청순.

임휘(김환희)는 은섭의 10살차이 여동생. 현재 고2. 산만하고 친구없고, 공부 잘하는 영수 좋아한다고 해요.



인물관계도4 : 북현리 사람들


  기타 북현리와 북클럽의 사람들이 있는데요. 관계별로 아래에 나눠뒀어요!


# 명여(문정희)의 주변사람들

최수정(이선희 분) : 전업주부. 명문대 문창과 출신, 글재주는 없지만 문학소녀. 명여의 베프. 

차윤택(황건 분) : 명여의 대학시절 남친으로 명여가 잊지못하는 남자. 출판사 편집장, 여행소설가. 


# 명주(진희경) 팬클럽(?)

배근상(이태형 분) : 조명집남자. 노총각. 해원엄마 명주 사모했던 남학생 중 한명.

박힌돌(윤상화 분) : 문학가. 명주를 몰래 좋아했고, 편지를 써 보낸다고.


# 약국 현지네

권현지(추예진 분) : 임휘 친구. 약국집딸. 래퍼가 꿈. 불쌍한걸 못참는다고.

장하님(이봉련 분) : 약사. 임신시키고 도망간 남친때문에 혼자 억척스레 현지를 키웠다고.


# 폐지할아버지네

정승호(한창민 분) : 초2. 조손가정 사랑스런 어린이. 은섭이 돌봐준다고.

정길복(이영석 분) : 폐지주워 생활. 손자 승호 키우는 중.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원작?


  드라마의 원작은 소설이라고 합니다. 작가 이도우가 2018년 7월 출간한 동명의 한국장편소설(432쪽 분량)이라고 해요. 읽을 사람 다 읽었다는 베스트 셀러. 현재 인터넷에서 12000~14000원 금액으로 판매 중이에요.


  원작은 다정다감한 문장과 깊이 있는 시선이 특징이라는 소개가 있고요.

  원작에는 시골마을 낡은 기와집의 작은 서점 '굿나잇 책방'을 중심으로 한 용서-치유-사랑 이야기를 담겼다고 합니다.  작가는 '서로에게 미안한 이들이 오랫동안 못했던 말들을 세월이 흐른 후에 용기 내어 전하는 이야기'를 책의 이야기에 담았다고 하고요.


  '호두하우스, 포팅게일의 늙은 로빈, 슬픈 마시멜로의 전설, 언젠가의 소문,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등의 '잘좋찾' 소설의 소제목이 벌써 서정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유추하게 합니다.


  원작자 이도우 작가의 다른 작품으로는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잠옷을 입으렴' 등으로 로맨스소설-순수문학을 써왔다고 해요. 



드라마 속 굿나잇책방



배려와 치유이야기라는 드라마.

그 속에는,

"나는 내가 추운지도 몰랐었는데

집에 가보니까 알겠더라고.

내가 참 많이 추웠었구나."

하는 해원의 대사에서 보이듯

치유와 함께,

겨울에 봄처럼 안아주는 따스한 멜로까지

담겨있을 듯 한데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드라마의 분위기는

겨울의 끝자락에 가장 만나고 싶은 온도이지않을까 기대됩니다.


은섭이 '아이린'이란 이름으로

오랫동안 간직한 

따스한 마음에, 멜로에, 함께 빠져들어서

어서 겨녹하고싶네요

(물론 겨울을 녹이고 싶다는 말입니다.)


겨울 녹일 서정적 멜로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물-배우 소개와 정보 글이었습니다.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몇부작? 드라마는 일반 미니시리즈처럼 16부작 예정이라고 합니다. 2월 24일 시작해서 2달간 볼 수 있어요. 4월 중순 쯤까지 방영하겠죠! 월화 밤 9시30분 JTBC 드라마입니다.


+ 촬영지 : 영월, 삼척 등 강원도와, 경기도. 한국산업기술대. 여주 대신고, 삼척시청, 영원 서부시장, 영원 한국전력전우회, 제천 개나리추모공원 등




+ 명주명여 자매(진희경-문정희) 썬글라스 쓰는 이유 뭘까요? 너무예뻐서 자꾸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서? 

+ 선글라스 제품은 제이에스티나 제품일까요? (속닥 현재 60%세일중인데) : 명여 선글라스는 래쉬아이웨어 제품이라고 하네요.(래쉬 VISTA C.1 19만원대)


+ 아역 한창민 옥찬유 박서경 등.

+ 배우 진희경-서태화는 특별출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날씨가좋으면찾아가겠어요인물관계도 #날좋찾몇부작 #박민영 #서강준 #문정희 #임세미 #이재욱 #날씨가좋으면원작 #작가감독 #드라마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