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천재뮤지션 김사랑 나이-feeling? 1999년 데뷔 발라드 가수, 이수영 뮤직비디오? 히트곡 휠릴리-덩그러니-라라라-I believe 등 본문

기타/tv

슈가맨3 천재뮤지션 김사랑 나이-feeling? 1999년 데뷔 발라드 가수, 이수영 뮤직비디오? 히트곡 휠릴리-덩그러니-라라라-I believe 등

ForReal 2020. 2. 28. 17:20
반응형



슈가맨3 13화에서는

가요계의 르네상스였던 

'1999년'의 가수가 나온다 예고했죠!


천재뮤지션이라 불린 슈가맨과

가요계 강타를 했던 슈가맨

이라고 했는데요!


SNS에서는

가수 이수영과 김사랑을 예측했습니다.


아래 이수영-김사랑 나이-히트곡-뮤직비디오 등 정리했어요!



슈가맨3


이수영 나이-히트곡

I believe-라라라?

김사랑 나이-대표곡,

Feeling-Dream?




# 가수 이수영 누구? 나이?


  가수 이수영 나이는 1979년생 (현재42세)으로 1999년부터 2009년대까지 음반 활동한 가수입니다. 고향은 서울.


  가수 이수영은 열여덟에 데모 테잎을 팬텀엔터에 보내면서 발탁되어 트레이닝 받고 데뷔했다고 합니다.


  데뷔곡을 히트시키면서 노래들이 많이 사랑받았고요. 3집부터는 예능프로를 출연하며 홍보하며 더 많은 대중들이 알게됐고, 이후 2002년 첫 공중파 1위, 2003년 첫 가요대상 수상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DJ활동도, 일본활동도 했고요. 2004년에는 두 개의 대상을 받게 되고요. 

  2005년 팬텀엔터와 계약만료 후 옮기면서 잡음이 나기도 했다고 해요. 

  공백기 후 나는 가수다2에 출연. 


  화려한 곡들이 임팩트가 강하게 느껴져요. 




# 이수영의 히트곡은?


  가수 이수영은 히트곡도 많고, 타이틀곡 중 명곡도 많고, 또 앨범 속에 숨어있는 좋은 곡들도 많은데요. 대표곡들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수영의 곡들에서 계속 보이는 MGR은 음악 프로듀서 박용찬. 뮤턴트 멤버. 뜻은 Modernized Groove Revolutions라고. 대원외고-고려대 환경과 졸업. 윤종신, 박정현, 이승환, 성시경(희재) 리즈(그댄행복에살텐데) 등과 작업)


  1999년에 'I Believe' 이란 오리엔탈 발라드곡으로 차트상위에 랭크되면서 데뷔했고요. (작사작곡 MGR, 편곡 황성제)


  아이빌리브 가사는 '그대 그 약속을 기억하고 있을까요 I BELIEVE, 많이 변했을 내 모습을 알아볼까요 AND I BELIEVE, 니가 전학간 날 너의 빈 책상위에 새겨져있던 그 말을 난 기억해요 오늘이 바로 그대 약속한 그 날인걸요 오지 못할거란걸 알고 있어 앞으로도 영원히 볼 수 없다는 것을 이제 이 세상엔  너란 사람은 없는거니 내가 잘못 안 것이길 빌고 있어 우리 약속한 이곳에서'하는 가사의 노래입니다. 동양악기 소리가 특징인 곡, 지금 들어도 좋네요. 

  I believe 뮤비에는 배우 조윤희가, 굿바마럽에는 배우 김민선-이정진이 출연.


  직후 Good Bye My Love로 활동. "사랑해요 떠나지 말아요 혼자있다 그대 보고 싶을때 난 어쩌면 좋아요 내가 먼저 보내야 할까요 새로운 연인이 기다리나요 나보다 더 행복하게 해줄 것 같다면 GOOD BYE MY LOVE..."하는 가사의 노래. 굿바마럽 뮤비 보러가기 여기클릭



  2집 타이틀은 Never Again 2001년 발매했다고 해요. "돌아가요 이미 늦었잖아요 지금도 그녀는 그대를 기다려요 행복한 모습 지켜 볼 수있게 해줘 Please Let me go"하는 노래입니다. 2집 후속곡이 '스치듯 안녕' 이라고 해요.

  네버어게인이 신현준, 한고은 등이 나오는 뮤비. 보러가기 여기클릭하면 유튭연결

  최민식-장백지가 출연한  스치듯 안녕 뮤비 보기 여기클릭



  3집 활동곡이 '그리고 사랑해' '라라라'가 있는데요.


  '그리고 사랑해'는 작사 양재선-작곡 MGR 의 곡으로 현악기 소리로 시작하는 곡. '지금 돌아선 그대가 그대 맞는지 눈을 뜨고도 꿈을 꾸는 것 같아 떠나가라고 아프게 한건 나인데 내가 눈물이 나네 가슴속에서 맴돌던 얘기도 애써 외면해야 했던 사랑도 뒤로한 채 이대로 그대를 보내야해 그댈 사랑할수록 나에게 남겨지는 건 그 리 움 그대여 날 떠나가 이제 긴 머리로 내 눈물 감췄으니 여기서 날 돌아서 내가 이렇게 웃잖아'하는 노래입니다.

  그리고 사랑해 뮤비에는 김석훈-이가흔-송지효 출연. 뮤비 보려면 여기클릭


  '라라라'는 작사 강은경 작곡 MGR 의 곡으로 기타소리로 시작하죠. '잊어볼게요 안돼도 해볼게요 사랑도 추억도 없었던 것처럼 라라라'하는 가사의 곡입니다. 라라라 뮤비에는 정재영, 손태영, 조윤희, 한지혜 등 출연. 라라라 뮤비 보러가기 여기클릭


  2002년 4집에서는 '얼마나 좋을까'를 발표하며 첫 음악프로1위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스페셜 앨범 '굿바이'발표.



  2003년 5집 '덩그러니' 와 '여전히 입술을 꺠물죠' 발표.

  '덩그러니'는 작사 윤종신, 작곡 MGR의 곡으로 오케스트라와 드럼 소리로 시작하는 곡. '아쉬운 것 없이 무딘 사람인척 미련없이 보내놓고 남은 사랑만큼 고통들도 웃음 뒤에 숨겨 놓았어' 특이한 조로 시작하죠. '지친 내 하루의 끝에 거울이 비춘 깊이 패인 상처에 난 눈물만 덩그러니 너무 그리워서 몰래 한번 그 이름 부른 뒤 다시 가리는 얼굴'하는 후렴구가사이고요. 

  덩그러니 뮤비에는 고수, 공효진, 조윤희가 출연해요. 덩그러니 뮤비 보러 바로가기 여기클릭


  '여전히 입술을 깨물죠'는 작사-작곡 심현보. 락. "갖지 못한 그대 마음이 못내 서러웠지만 보내야했죠 사랑이란 못된 이유로 그대 맘을 잡기엔 너무 늦어버린걸 알죠"하는 가사의 곡입니다. 뮤비보러 바로가기 여기클릭

 



  2004년6집 '휠릴리' 발표. 작곡 황성제 곡. 락-오케로 웅장하게 시작하는 곡. '누구도 원할줄 몰랐죠 이 날이 오기 전에 난'하면서 시작하는 노래. '얼마나 불어야 아나요 얼마나 커야 그대가 듣나요 고단한 사랑은 한번도 쉰적이 없는데

언제나 날 알아 보나요 언제나 날 사랑하게 되나요 그대가 나라면 참 쉬운 일일텐데'하는 노래. 

  휠릴리 뮤비에는 신하균, 한지혜, 김상경 등이 출연. 휠릴리 뮤직비디오 보러 바로가기 여기클릭



  2006년 'Grace' 발표. 작사 이수영 작곡 황성제. '너를 잊기 좋은 날 눈물쯤은 흘려줘도 괜찮아 라라'하는 노래. 


  2007년 '단발머리' 발표. 2008년 '이런 여자' 발표. 




#99년데뷔락발라드 #미소년 #천재뮤지션



# 김사랑 나이? 대표곡?


  예고편속 '천재뮤지션'이라고 불린 가수는 김사랑으로 보이죠. 


  가수 김사랑의 나이는 1981년생(40세). 1999년 데뷔. 이름 김사랑은 본명.


  용인수지중-유신고 중퇴. 중학시절부터 자작곡을 만들어왔고, 홍대앞 밴드 '청년단체' 3기 보컬로 고1때 활동 시작. 이후 음악활동 병행하다 고등학교 자퇴(97년)


(2007년 방송)


  그리고 1999년에 19세 때 첫 솔로 앨범 '나는 18살이다' 발표하며 메이저에 데뷔. 1집 모두 작사-작곡하며 서태지2로 불렸다고.

  김사랑의 데뷔 타이틀곡은 Mojorida.


  대중들에겐 Feeling 과 Dream 이 유명. 


  Feeling은 "이제는 사라진 시간들 속에 너의 기억만 남아 아마도 내겐 영원한 아픔으로.. 몇번이나 내게 물었지 왜 우리가 헤어져야 해 마지막 상처를 받은 태양의 입맞춤 이 세상 끝나는 그 날 너의 곁에 있어 in my feelings 꿈속에서도 그리워 난 너의 곁에 영원히 잠들고 싶어"의 가사입니다. 작사는 가수 정혜선.


  Dream은 "언제나 날 잊은 채로 바보같이 살았던 나 나를 봐 나를 봐 이젠 아니야 더 이상 바라지도 말아 이젠 그의 곁을 떠나너를 봐 너를 봐 울고 있잖아"하는 가사의 곡.



  락이란 장르 아래에서 다양한 음악을 실험해왔다는 평가.

 2001년 2집, 2007년 3집, 2013~2014년 4집 발표. 중간에 EP 발표했고, 2016년에 복면가왕에 출연. (가왕돼서 만나요 제발 복면스타)

  유명한 곡외에도 숨은 명곡이 많아서 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찾아듣는 재미가 있어요.


2014년 비주얼에 감탄하던 와중에

1초 쌍둥이 배구선수 이재영 이다영과 닮았.....응?




+ 슈가맨3 13회의 쇼맨은 흰(박혜원)과 소란이라고 합니다. 


+ 금요일 밤 9시 JTBC 본방송하는 슈가맨3'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이수영 #김사랑 #슈가맨3 #99년발라드가수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