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96년 초대박 메가히트댄스곡, 혼성그룹 자자 버스안에서, 작곡가-가사? 2001년 포크송? 추억소환 끝판왕, 자전거 탄 풍경? 클래식ost 너에게난 나에게넌 본문

기타/tv

슈가맨3 96년 초대박 메가히트댄스곡, 혼성그룹 자자 버스안에서, 작곡가-가사? 2001년 포크송? 추억소환 끝판왕, 자전거 탄 풍경? 클래식ost 너에게난 나에게넌

ForReal 2020. 3. 6. 17:53
반응형



슈가맨3 14화에서는

'추억 소환' 끝판왕과,

'초대박 메가히트 댄스곡'

이 나온다 예고했죠!


슈가맨 사상 첫 쌍100불에도 도전한다 하는

슈가맨3 최종회에는

힌트만 봐도 누군지 바로 맞출 듯한

출연자가 나올 듯 했는데요


아래 슈가맨3 마지막회 그룹으로 예상되는

자자 그리고 자전거 탄 풍경

히트곡-나이-정보 등 정리합니다!



JTBC 슈가맨3


14회

96년 메가히트 댄스곡?

자자-버스안에서?

자탄풍 히트곡?




# 96년 데뷔 혼성댄스그룹? 유영나이?


  슈가맨3 마지막회의 힌트에서는 쿨쿨 자는 이모티콘 한방으로 바로 알아맞힐 수 있는 가수가 보였죠! 가수 '자자'가 나올 것이 예상됐습니다.


  가수 자자는 90년대 활동했던 혼성 댄스그룹. '초대박 메가히트댄스곡'을 남겼죠, '버스안에서'요.


  자자는 1996년 11월에 데뷔한 혼성그룹. 1집 데뷔 당시 멤버가 유영, 조원상, 권용주, 김정미라고 해요. 하지만 1년 뒤 랩퍼가 바뀌고, 또 2집에서도 새로운 멤버가 합류하고, 이후에도 계속 멤버교체가 되면서 활동한 그룹이라고 합니다.

  자자의 뜻은 '자자손손 유명한 팀이 되자'는 뜻.


  자자 원년멤버 중 메인보컬 유영 나이는 1976년생(45세), 권용주-조원상-김주영 나이는 77년생(44세)+1집에 늦게 합류한 김정미는 79년생(42세)이라 합니다.


유영 데뷔 시절 모습


# 90년의 썸 엿볼 수 있는, 버스안에서 가사?

# SM엔터로 간 버스안에서 작곡가?


  자자의 초대박 메가히트곡 버스안에서 "그녀는 너무 지적이야 그녀는 너무 매력있고 그녀는 나를 병들게 해 너무 너무 좋아 죽겠어"하는 조원상의 랩으로 시작하는 노래죠.

  "나는 매일 학교가는 버스 안에서 항상 같은 자리 앉아 있는 그녈 보곤해 하지만 부담스럽게 너무 도도해보여 어떤 말도 붙일 자신이 없어"하는 내용으로 학교가면서 버스 타 본 사람이라면 쉽게 그릴 수 있는 멜로디랩이 남자입장의 가사를 이어주면, 



  이후 마치 대화하듯 여자 화자의 속마음이 나오는데요. 여성보컬 유영이 "아니야 난 괜찮아 그런 부담갖지마 어차피 지금 나도 남자친구 하나 없는데 하지만 너는 왜 아무말도 없을까 너에게 내가 정말 필요하다는 걸 알아 넌 너무 이상적이야 네 눈빛만 보고 네게 먼저 말걸어 줄 그런 여자는 없어 나도 마찬가지야 이렇게"하는 노래가 이어집니다.

  버스가 무대인 연극처럼 주고받는 가사가 재밌죠. 가사에서 쌍방짝사랑 감정이, 즉 요즘 말하는 '썸'의 모먼트와 비슷하고요.


  버스안에서는 96년 11월 발표. 테크노와 리듬으로 97년 중반기 대한민국을 강타했다고 합니다. 



+

  버스 안에서의 작곡가는 '강원석'. 작사,편곡도 함께 했다고 하고요.

  강원석 작곡가는 어렸을 때 꿈이 프로그래머였고, 밴드활동도 함께 하다가, 작곡가로 99년부터 본격적 활동. 다수의 곡들을 작편곡 했는데, 돌연 2008년부터 동부증권에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식하다가 적성에 맞은걸까하는 궁금증이 들죠ㅋㅋ)

  강원석 작곡가는 130곡을 만들었다하는데요. SM과 작업을 많이했다고 합니다. SES-감싸안으며, 보아 데뷔곡-사라, 신비-달링, 빈-러브썸바디 등이 강원석 작곡가의 곡. 그 외 SES 다수의 곡을 편곡.


+

  자자의 대표곡으로는 3집의 '현명한선택'도 있다고 합니다. 버스안에서처럼 노래방에서 부르면 인기있을 댄스곡. "왜 나를 포기했는지 이젠 알았어 정말 나 보다 예전 그녀가 더 쉬웠겠지 너는 그녀를 니가 정리했다고 말할 때 한번쯤 널 의심 했다면 오늘의 이런 실패는 없었을 거야"





# 2001년 포크밴드, '너에게 난 나에게 넌' 자전거 탄 풍경!


남녀가 서로를 가르키는 이모지 힌트로 바로 알 수 있던 '추억소환 끝판왕' 슈가맨. '너에게 난, 나에게 넌'의 자전거 탄 풍경.


자전거 탄 풍경은 2001년 결성된 대한민국 포크밴드. 어쿠스틱포크트리오. 

멤버는 강인봉(기타, 키보드, 보컬. 나이 66년생.55세) 김형섭(기타, 보컬. 68년생. 53세) 송봉주(기타, 하모니카, 보컬.69년생 52세.)의 멤버로 이루어져있다고 해요.

(+ 원래 '세발자전거'라는 그룹 멤버 두 명과 '풍경'이라는 가수가 합져지면서 '자전거 탄 풍경'이 됐다고..)



자전거탄 풍경은 처음엔 핑클의 '영원한사랑' 등 대중가요를 포크로 재해석한 곡이 채워진 1.5집 앨범으로 서서히 알려졌고.




영화 클래식ost(손예진 조인성 조승우 출연)으로 '너에게 난, 나에게 넌' 곡이 나오면서 인기. 카메라 올림푸스 Cf에도 삽입. 가사는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한 편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소중했던 우리 푸르던 날을 기억하며 후회없이 그림처럼 남아주기를"


영화 선생김봉두에 삽입된 '보물' 도 개그콘서트 '마빡이 송'에 삽입되며 인기. 가사는 "술래잡기 고무줄 놀이 말뚝박기 망까지 말타기 놀다보면 하루는 너무나 짧아"


  자전거 탄 풍경의 곡 '그렇게 너를 사랑해'(cf삽입), '또다른 사랑이 찾아와도' 등도 인기.

 

  또, 드라마 골든타임, 금 나와라 뚝딱, 딱 너같은 딸, 보그맘, 내일도 맑음(2018) 등의 ost에 계속 참여하며 활동. 




+ 슈가맨3 마지막회는 정말 쌍100불이 나와도 이상하지않을 전설같이 스며있는 곡들이 보이는데요! 자자와 자전거탄풍경이 어떤 얘기 들려줄지도 기대됩니다.


+ 쇼맨으로 정은지, 케이, TAG, 이장준 등이 나온다고 해요 !


+ 슈가맨3은 JTBC 금요일 밤 9시 방송합니다.


+ 슈가맨4가 어서했으면 좋겠죠 ㅠ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슈가맨3마지막회 #96년데뷔혼성그룹 #초대박메가히트댄스곡 #추억소환끝판왕 #자자 #버스안에서 #자전거탄풍경 #너에게난나에게넌 #2001년포크밴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