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9회 줄거리뷰, 귀불 뜻? 김필성(김인권) 방법 안해서 다행? 백소진 엄마가 악귀를? 이환 체포 직전? 신부-수녀 특별출연 강승현! 본문

기타/tv

방법 9회 줄거리뷰, 귀불 뜻? 김필성(김인권) 방법 안해서 다행? 백소진 엄마가 악귀를? 이환 체포 직전? 신부-수녀 특별출연 강승현!

ForReal 2020. 3. 10. 03:58
반응형



방법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입니다!


지난 회, '신도림'의 방법이 있었죠.


9회에서는, 소진(정지소 분)이 진종현에게 향하며 시작했어요!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9회

줄거리 리뷰


귀불

PublicFr.tistory.com


이번 회는 귀불 모습 비주얼이 흥미진진했죠!


# 산에 오른 진종현, 옆 '귀불'?


  경호원들에 둘러쌓여 등산하는 진종현. 그가 도착한 곳엔 파괴된 부처상이 있습니다.


  민속학 교수 탁정훈은 '어우야담'(조선중기 설화집) 책 속 잘린 부처 얼굴을 찾아내고, "귀불"(뜻 : 귀신들린 불상. 불상에 귀신이 붙어 악귀가 된 것)에 대해 정팀장에게 알립니다.

  귀불은 영험한 힘을 보여줘 스님을 신봉하게 한 뒤, 스님의 영혼을 뺐는다고 하죠.

PublicFr.tistory.com 퍼블릭에프알 저작물은 크리에이트 커먼즈 라이선스에 의거 보호를 받고있습니다.



김필성은 멀쩡히 잘 돌아왔을까요?

(김인권 분)


# 증인없는 사건에, 재등장한 김필성!


  참고인 조사받는 이환은 오히려 경찰을 역협박하죠.

  또 조사 뒤, 불안해진 이환은 저주의 숲에 정성준-임진희 게시물 노출시켜 올리라 코딩팀을 독촉하고요.


  경찰서. 정팀장은 납치 사건 조사 중. 하지만 입을 열지않는 납치범(조선족). 


  경찰이 진전을 못할 때, 이환에게 납치 당했던 사람이 증언한다고 하고, 마지막 엔딩에 탐정 김필성이 등장했죠!(

PublicFr.tistory.com 퍼블릭에프알 저작물은 크리에이트 커먼즈 라이선스에 의거 보호를 받고있습니다.


  (+김필성은 이환 쪽 조선족에게 납치되어 임진희 정보를 넘겼었죠. 하지만 임진희는 그를 방법 안했고요. 지난 5회와 반대로, 안 죽여서 다행이게 되네요! 이제 증언하면 납치범과 사주한 이환 진종현이 체포될 수 있겠지요? 이환 얄미워서 빨리 잡히면 좋겠죠ㅋㅋ)




# 진종현 방법하러 간 소진! 살려두는 진종현?


  진종현은 오토모 도사에게 백소진을 방법해달라 합니다. 한편 소진은 진종현 거처인 천부산으로 향하죠. 진종현의 텐트에 다다른 소진의 모습과 도사가 그림 그리는 모습이 교차됩니다.


  자고있는 진종현 손을 잡는 소진. 하지만 방법이 전혀 안돼죠. (+ 귀불의 영향때문인 것처럼 화면이 보였고요.) 진종현이 눈을 뜨고, 소진은 경호팀에게 잡힙니다.

  그런데 진종현은 소진에게서 뭔가를 느끼고, 과거들을 떠올리더니 말하죠. "니 애미가 왜 나를 죽이려다가 말았는지 이제 알겠네. 지 손으로 지 딸래미한테 악귀를 내렸으니. 자신이 얼마나 원망스럽고 그 악귀가 얼마나 미웠겠어"


  진종현은 소진을 "무사히 보내주는 건 마지막"이라며 그냥 보내주죠. 또 백소진을 저주의 숲 명단에서 삭제하라합니다. 

(+ 도사는 검은 이누가미를 그리고 주술을 걸고, 소진은 산을 내려가다가 쓰러지는데, 진종현이 방법을 그만두라 하죠.)


  울면서 돌아가는 소진 앞에 소진을 찾으러 가던 진희와 정팀장이 섭니다. 우는 소진을 안아주는 진희. 

PublicFr.tistory.com 퍼블릭에프알 저작물은 크리에이트 커먼즈 라이선스에 의거 보호를 받고있습니다.




+ 예고편에 귀불 없애는 방법? 들렸죠. 또 천주봉도 일어났고요. 굿하는 것도 보였죠! 몸을 옮긴다는 것도 들렸고요.


+ 진종현은 소진을 방법하면 같은 악귀인 자신도 당하니 건들지않고, 정팀장-임진희만 죽이려하는걸까요?


+ 그 옆에서 진경의 죽음을 듣고 웃는 진종현도 보였죠. 눈은 눈물에 젖어있었는데 말이에요. 


+ 이환은 천주봉 살아있다는 말에 갑자기 협조한 거였죠? 이환에게 무슨 생각이 따로 있을까요?


 정팀장은 조사중 지하철 시신 사건 사진과, 김진숙 명의도용한 신분증을 보죠. 깨어난 진희는 그 내용을 보고 소진이 직접 방법한 것을 알아채고, 소진이 천부산에 갔을 것을 유추하고 따라간거고요.




+  탁정훈은 영화를 보고있죠. 신부와 수녀가 아이를 데려간 '악령'을 찾으러 가는데 신부가 빙의해서 변하는 영화. ㅋㅋ 그리고 "연구중이었어요" 했죠. ㅋㅋ 악귀가 있다는 스님 얘기하기전에 신부-수녀 보여준 거겟죠? (종교와 상관없다고?_?ㅋㅋ) 이 장면에서 십자가 거꾸로인 것도 뭔가 소품이 고퀄이고, 빙의한 분장인지 CG인지 꽤 무서웠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배우 양현민-강승현 특별출연 (신부-수녀로 나왔쬬)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방법9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방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