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11회 줄거리뷰, 진종현이 소진엄마 죽인 이유, 이누가미 악귀 전말과 무당엄마 진실! 엄지원 희생 선택! 본문

기타/tv

방법 11회 줄거리뷰, 진종현이 소진엄마 죽인 이유, 이누가미 악귀 전말과 무당엄마 진실! 엄지원 희생 선택!

ForReal 2020. 3. 17. 10:59
반응형



방법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진종현(성동일 분)의 목적을 꿰뚫고

그를 막기 위해 그의 물건을 찾으러 출발한

임진희(엄지원 분)와 소진(정지소 분)


11회에서는, 진경-진종현 첫 만남 이야기도,

또 진종현-소진엄마-소진 사이에

있었던 과거 사건도

모두 드러났죠!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11회

줄거리 리뷰


이누가미



# 10년 전, 진종현-진경의 첫만남? 소진엄마를 죽인 이유?


  10년 전. 의사과장에게 식사 대접을 받던 진경이 보입니다. 

  애키우듯이 의사과장의 모든걸 도왔던 진경. 이 의사는 이틀째 잠안자고 발작하는 이상한 환자가 들어왔다 말합니다. 그 환자를 봐주러간 진경. 그는 진종현이었어요. "희안한 악귀가 씌였네. 제가 굿 한 번 해볼게요."


  그렇게 병원에서 밤새 벌어진 굿판. 결국 발작을 멈춘 진종현. 진경은 그와 만난걸 감격해 울며 절을 올리곤 "이렇게 큰 신을 모시게 될 줄이야"말하고, 그의 사주를 보더니 "세상을 바꾸러 오신 분"이라고 하죠.


  진종현이 발작을 일으킨 이유는 누군가 진종현에게 저주를 내리다가(방법) 진종현 몸 속 신이 화가나서 그런거고, 진경이 신을 달랬다고 합니다

  진경은 진종현 앞을 방해하는 자를 정리하면 호상이 보인다면서 진종현을 방법하려했던 무당을 제거해야된다고 말했어요. 그렇게 당한 소진의 엄마.




# 혼자 덮어쓰려하는 이환, 뭔가 떠오른 정팀장


  사이버수사대는 포레스트를 사이버모욕죄로 걸고 넘어지면 상장취소까지 갈 수 있다합니다.


  정팀장은 이환의 증거를 두고 포레스트에 대해 자백하라 하지만, 이환은 자신이 한 일이라고 덮어쓰는걸 선택해요. (스톡옵션때문. 상장이뤄지면 주식 차익 챙기려고)


  정팀장은 고민하다가 그래픽 담당자를 찾아요. (+ 설마 이환도 저주의숲에 오른것처럼 꾸며서 증언하게할까요??)


진종현 엄마 - 임진희


# 진종현-소진에게 같은 악귀가 씌인 이유는? 과거 소진엄마의 진실?


  임진희는 진종현 엄마를 찾아가 인터뷰를 부탁하는 척 진종현 물건을 찾습니다. 엄마는 회사몰래 다락에 숨겨놓은 어렸을 적 물건들을 꺼내며 얘기를 꺼내요.


  진종현엄마는 아들 잘되라고 굿을 한 뒤, 아들이 이상해서 찾아가니 진종현이 엄마를 생전 처음 보듯 보곤 "나 당신 아들 아냐. 당신 아들 죽었어"했다고 해요. 

  "그게 이누가미가 씌어 그렇다 하드라꼬. 개신. 개귀신이 씌였다꼬."

  이후 무당이 받았던 돈을 돌려주며 진종현엄마에게 '딸한테 내림굿을 잘못해서 씌였던 악귀가 있었는데, 딸을 살리려고 진종현한테 악귀를 옮기려 했다'고 고백하며 알려줬따고 합니다.


  하지만 소진은 옮김굿하는 날 엄마가 가뒀던 서랍(?)에서 나왔고, 악귀는 둘로 나눠지게 된 것.



  무당은 악귀를 방법하겠다고 부탁했다해요. 무당의 방법으로 쓰러졌던 진종현과 소진. 소진은 이제 엄마가 한 굿을 이해합니다.

  무당은 결국 쓰러진 딸때문에 방법을 그만뒀던 거고요. 


  모든걸 알고 눈물 흘리는 소진. "결국 우리엄마 아니 나 때문이네요." 





# 자신을 방법하고 사람들을 구하라는 임진희


  임진희는 소진에게 진종현이 포레스트를 방법하려할 때 목적이 되는 자신을 방법해 주도권을 쥐고 진종현의 힘을 잃게하라 말합니다.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선택을 하는 임진희.


  그리고 임진희는 소진에게 진종현도 방법해달라 훔친 진종현의 펜을 내밉니다.




+ 다음 회 마지막 회의 예고편에 엄청 화려한 굿판이 기대됐죠! 또 정팀장이 이환한테 추리로 맥일 것 같이도 보였고요! 마지막회가 많이 기대됐어요 !


+ 그런데 정팀장도 피눈물 흘리는걸 보면 이환이 한창 취조당해서 구석에 몰렸을 때 진종현의 방법으로 정팀장이 당하는걸까요?


+ 임진희가 피눈물 흘리며 괴로워하는 모습이 예고에 나왔는데 임진희 안죽었으면 좋겠죠 ㅠㅠ 소진엄마는 딸을 방법하지 못했는데 ㅠㅠ 소진은 어떻게 할까요ㅠㅠ


+  "악귀가 진종현은 쉽게 잠식했을지 몰라도 너는 아냐"하고 위로하는 임진희.


+ 이번 회에 이환이 증거나와서 꼬리내릴 줄 알았는데ㅋㅋㅋ 이환은 그냥 죽지않았죠ㅋㅋ (ㅂㄷㅂㄷ)


+ 이번 회에 진종현과 소진과 소진엄마 간에 있었던 과거가 밝혀져서 몰입감이 높았어요!


+ 또 진경과 진종현의 만남 이야기도 풀려서 흥미로왔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드라마 방법 몇부작? 12부작입니다.


+ '방법' 후속 드라마는 정해인-채수빈이 출연하는 '반의반'이라고 하네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방법11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방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