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12회 줄거리뷰, 결말 이누가미 가둔 시즌2와 정지소? 이환-코딩팀장 체포=역지사지? 마지막회 화려 상장굿 진종현 죽음, 엄지원 방법실패 엔딩? 본문

기타/tv

방법 12회 줄거리뷰, 결말 이누가미 가둔 시즌2와 정지소? 이환-코딩팀장 체포=역지사지? 마지막회 화려 상장굿 진종현 죽음, 엄지원 방법실패 엔딩?

ForReal 2020. 3. 18. 05:43
반응형



방법 마지막회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진종현(성동일 분)과 소진(정지소 분)에게

같은 악귀가 씌인 이유가

과거와 함께 나왔죠.


최종회에서는, 상장 날이 나왔죠.

그리고 위기에서 결국 소진이 선택한 방법이

무엇인지 나오게 됐고요.

어쩌면 시즌2에 대한 열린 부분도 보였고

또 현실 '저주'와 현실 '악귀'에 대해

돌아보게도 했습니다.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12회

줄거리 리뷰


종현


진종현(성동일 분)


# 음산한 포레스트 상장 행사날


  산에 모인 도사들이 진종현을 에스코트합니다. 산길에도 차에도 부적을 가득히 뿌리면서요.


  소진과 백진희도 press카드를 얻어 포레스트 상장 행사장으로 향하죠. 


  음산한 분위기의 상장행사장. 신물을 가져온 도사들이 무대에 줄지어 앉아있죠. 저주의숲 카드가 걸린 나무도 있고요.  



정팀장(정문성 분)



# 이환을 저주의숲 태그에 올린척해 코딩팀을 막는 정팀장


  취조실. "당신네들은 코딩팀을 바꿔가면서 포레스트 저주의 숲 태그를 활성화하려고 했어요."말에는 미소가 여전한 이환. 하지만 정팀장이 진종현이 포레스트로 몸을 옮길 것이고 사람들을 죽일거란 황당한 사실을 알고있자 이환은 얼굴이 굳죠.


  정팀장은 포레스트에 대해 믿냐 묻곤 "내가 당신을 저주의 숲 태그에 올렸거든" 화면을 틉니다. 그러자 이환은 공포에 질린 듯 아무말도 하지 못해요. 저주의 숲에 자신이 오르자 결국 담당자가 팀장 노인섭이라 실토하는 이환


(+ 그리고 이환은 늦게서 속은걸 알게되죠.ㅋㅋ 지난회에 정팀장이 그래픽 담당자를 찾아서 부탁한거겠죠?)


  "넌 악귀가 수많은 사람을 죽일걸 알면서도 그를 도왔어! 진종현하고 너 둘 중에 누가 진짜 악귀일까?"묻고 가는 정팀장.

  사이버 모욕죄로 코딩팀 팀장을 체포하는 형사들.


(+ 정팀장이 누가 악귀일까 물었죠. 실제 고통을 만드는 현실의 사이버공간과 드라마 속 저주의숲을 매치시키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죠. 이익을 위해 알면서도 저주가 담긴 컨텐츠를 노출시켰던 누군가들도 악귀겠죠?)

 


상장 행사날의 진종현


# 진종현 방법은 결계에 막히고, 결국 소진이 선택한 방법은?


  진종현이 굿을 시작할 때 소진이 방법을 시작합니다. 오토모 도사의 방어결계와 소진의 힘이 싸우는 듯 하죠. 소진의 원망이 강한만큼 결계를 치던 도사들은 피를 흘리며 방법당해 구부러져 쓰러집니다. 쇼인줄 알고 박수치는 관객들. 


  오토모의 방어, 상장 직전 마구 오르는 주가. 검은 눈을 떴던 진종현이 정신을 잃습니다. 소진도 다리에 힘이 풀리죠. "숙주는 죽었고, 신은 몸을 옮겨갔다"며 기뻐하는 오토모도사.


  곧 저주의 숲에 오른 사람들의 눈이 변합니다. 결국 임진희는 소진에게 "날 방법해" 애원해요. 



  진희를 소진이 방법하면서 두 사람은 연결되어 기억을 공유하는 듯 하죠. 진희는 친구 소진이 죽던 모습을 보고, 또 소진엄마가 저주당한 남자에게 맞던 모습을 보죠.

  그 연결 속에서 진희에게 아이 소진이 말합니다. "사람들은 왜 그렇게 남을 미워할까요. 왜 그렇게 저주를 하고싶어 하는거에요? 내 마음 속의 악귀가 사람들의 저주를 좋아해요. 사람들이 저주를 하면 제 마음속에서 즐거워하는 소리가 들려요."


  소진은 진희를 방법하지 못하고, 연결된 악귀를 자신이 영원히 잡고있겠다하며 쓰러집니다. 곧 저주의 숲에 변했던 사람들은 다시 돌아옵니다. "이누가미가 사라졌다" 놀라는 오토모회장.

  곧 진종현의 몸에서 불이나고 행사장은 아수라장이 됩니다.


보육원의 의식없는 소진(정지소 분)



# 악귀를 붙잡고 있는 소진, 사라지다?


  혐오컨텐츠를 인기끌도록 조작했던 포레스트 상장이 취소되고, 이를 실행한 이환도 체포됩니다. 진종현은 죽고요


  진희와 정팀장은 보육원에 갑니다. 한달 째, 몸의 기능은 정상인데 의식이 돌아오지않는 소진을 만나러 간 것. 진은 악귀를 붙잡고 있느라 그런 것 같았죠.

  진희는 의식없는 소진에게 혼자 짊어지지말라 설득하죠. '평범한 그런 때'가 소진에게도 오길바라면서요. 소진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보육원에서 무슨 소리를 듣는 여자아이가 보이고 끝나죠. 진희가 준 옷과 소진은 사라졌고요.




+ 마지막 장면은 마치 시즌2 할 것 같은 모습이었죠. ㅋㅋ 악귀씌인 소진이 뭔가 할 것처럼요ㅋㅋ


+ 소진을 구할 수 있는건 사람들이 저주를 하지않을때겠죠? 그럼 이누가미가 스스로 죽겠죠? ㅠ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우정출연 권율(행사장 구경하던 상무), 이규호(체포된 코딩팀장 , = 낭닥 미스터구)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후속작은 '반의반' 이라고 합니다.



#방법12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드라마방법 #방법마지막회 #방법결말 #방법최종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