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에나 10회 줄거리뷰, 교주 딸 백운미 카드발견 금자x부현아, 정은영 과거 안 주지훈! 박주호 관계? 윤희재 어린면-감정변호사 매력! 김혜수 친아빠=이경영? 본문
하이에나 10회 줄거리뷰, 교주 딸 백운미 카드발견 금자x부현아, 정은영 과거 안 주지훈! 박주호 관계? 윤희재 어린면-감정변호사 매력! 김혜수 친아빠=이경영?
ForReal 2020. 3. 22. 00:47하이에나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AP EON의 '그노시스' 인수합병을
맡게된 금자(김혜수 분)와 희재(주지훈 분)
10회에서는, 그노시스 협상카드를 찾다가
교주의 딸 '백운미'와 관련된 건을
알아내는 것이 나왔죠!
극본 김루리
연출 장태유 이창우
하이에나
10회
줄거리 리뷰
# 윤희재의 어린면-감정으로, 다른 방향이 되는 일들?
케빈정 취조에 망해서 가버린 금자와 금자를 따라간 희재. 금자는 뜨거워 일을 망친 희재와 '제일 추운데'인 케이블카 타러 가서 희재 혼자 보내버리죠.
(다음 날 아침 금자가 희재 코트를 걸치고 있는 모습으로부터 시작하지만 예상 못하는 흐름으로 나오던 장면이죠ㅋㅋ.)
희재의 '어린면'도 설명됐죠.
송대표가 희재에게 말하죠. "어린애같은 면도 있고. 오해하지마라 순수하단 뜻이다" 금자도 "어릴떄가 있어. 송대표도 그렇게 느낄걸? 그래서 옆에 두는 거고"했었죠.
그 어린면은 여러 행동을 만들기도 했고요.
1. 희재는 우연히 만난 케빈정 앞에서 질투하는 티내다가 정신차리고, "just for works"합니다.
2. 케빈이 금자에게 보낸 꽃과 카드를 본 희재는 '부적절한 오해'를 한 후, 에이피온 건에서 빠진다고 나가기도 했죠.
3. 그 '감정적' 희재는 금자가 케빈정에게 이슘제약 취조할 때 또 흐름을 끊어버렸죠. (+ 궁금한 내용이 나올 때 60초 후 공개처럼 '스탑'시키는 역할을 잘해줬어요 ㅋㅋ)
+ 그런데 반대로 희재 앞에서 금자는 "케빈 나랑 뭘하고 싶은데요? ..."물어서 감정으로 온 희재를 감정으로 보내버리기도 했죠.ㅋㅋ
(+ 생각해보면 선배들앞에서도 굽히지않거나 했던 것이 세상에 때가 덜탄 모습이기도 했던 것 같죠. 그런 희재라서 감정적일 수 있는 거고?)
(+ 감정적으로 움직이는데도 매력적으로 느껴지죠ㅋㅋ 연하남롤이 되어서 그렇겠죠?)
# 교주의 딸 백운미 사건으로, 그노시스 협상조건 유리하게 만들려는 금자
트리니티. 백교주는 사람들 조종해서 모든 결정을 하는 여자. 아들이 재정이사.
백교주는 회사 지켜주는 구원자 코스프레 하면서 버티며 값 올리는 중 반대로 가격 최대한 다운해야하는 금자측.
금자와 부현아가 트리니티에 갑니다. "자제 분"이란 말에 오해한 백교주는 얘기에 딸 백운미가 감금 협박 폭행을 주장했던 것을 줄줄 얘기합니다.
클럽죽순이에 남자관계 복잡한 백운미가 매번 엄마와의 소송에서 명예훼손으로 져왔고, 부현아가 백운미가 송앤김으로 오게합니다.
금자는 백운미 상처앞에서 자신의 흉터를 보이며 "너처럼 지옥에서 산 것도 맞고. 근데 나는 오늘을 살아. 너처럼 과거에 묶여있지않고."해서 기선제압하고, "우리라면 널 해방시켜줄 수 있어." 설득하죠. "진짜 포기 안할 자신있어요?" 백운미는 입을 엽니다. 결심에 가득찬 눈이 보여요.
# 금자의 과거 알게된 희재, "정은영씨"
희재에게 고개인사하는 박형사. 그가 정보원인걸 눈치챈 희재.
금자아버지의 예배당에 가는 박형사. 금자아빠는 박형사가 은영이(=금자본명)의 사시공부를 도운 것도, 철물점에서 영수증을 받아 금자를 도운 것도, 금자 손으로 본인을 찌른것도 다 알고있습니다. 위기를 느끼는 박형사에게 금자아빠는 은영이에게 여기에 와서 꼭 용서를 빌라 전하라고 합니다.
이후 박형사는 희재에게 "법률 자문"해달라 금자 사건을 묻습니다. 금자가 당사자인걸 눈치챈 희재. 희재는 비밀을 약속하고 과거에 대해 듣습니다.
보육원의 남매 였던 금자와 주호. 입양됐던 금자. 하지만 폭력적인 아빠 모습이 나오죠. 그 모습과 금자가 건물을 올려다보는 모습이 겹치고요.
금자의 과거를 안 뒤, 금자를 안쓰러운 듯 지켜보는 희재.
희재는 센 척하며 다칠거 뻔한 길로 가면서 피말리지말라하고, 금자가 "나에 대해 안다고 생각해? 더 이상 이런 충고 사양한다."하자 "난 충분히 아는 것 같은데 정은영씨?"말합니다.
(+ 과거를 들킨 금자의 얼굴에서, 희재가 정보 털려서 금자에게 당했을 때가 떠올랐어요. 그동안 금자에게 다 드러나버렸던 희재인데 이제 좀 정보 평행이--;)
+ 예고편에 하이에나의 하얀똥얘기하면서 "보여줄게 내가 당신엄마 어떻게 씹어먹는지"하는거 들렸죠. 금자가 자신과 같은 상처의 백운미를 어려운 상대에게서 어떻게 구할지 기대됐어요. 그리고 동시에 M&A 성공이 쉽게 올지도 궁금해졌고요.
+ 또 예고에 하찬호 대표가 무슨 일 저지른 것 같았죠. 여자의 비밀을 안걸까요? (오싹) 그래서 무슨 일 일어났을까요?
+ 부현아는 M&A만 해결할거 아니냐 묻고, 정금자는 그럴생각 아닌 듯 했죠. 백운미와 마주치던 세 여자의 클로즈업 된 눈이 결국에 어떤 의미가 될지, 다음 주가 더욱 궁금해졌어요.
+ 또 신약개발사 리스트에 있는 이슘제약. 바블리딕. 국내 1위 아시아 최대(?). 어쩌구 정보를 보는 금자였죠. 그리고 금자가 김민주 대표에게 그노시스 실소유주, 진짜 목표가 이슘제약이라는 말을 꺼내자 김민주는 말 돌리거나 말을 끊었죠. 무슨 의도인지 궁금해졌어요.
(+ 혹시 김민주가 송앤김을 얻기 위해 송앤김 최고 고객인 이슘에게 그노시스를 카드로 딜하려는걸까요? 혹시 이미 이슘제약이 벡터5를 빼돌려서 약을 만들고 있는거라도 되는거고? 그래서 협박하려고?)
+ 또 금자의 친부모가 누굴지 궁금해졌죠. 송앤김 건물을 바라보고있으니까 송대표(이경영 분) 딸? 아니면 건물주의 딸일수있으니까 손회장의 딸이거나 (근거없음ㅋㅋ) 송대표와 아내 사이에 있던 일과 금자가 관계있는걸까요?
+ 두 대표의 오더받으며 팀이 독주하는 것에 불만인 마변. "제초제 부어야겠어"하고 금자-희재 관계를 건드리려 하죠. 곧 터지겠죠? ㅋㅋ
+ 부변이 금자 차 노래 틀자 갑자기 고이만 노래 나오고ㅋㅋㅋㅋ금자는 더 티나게 놀라죠 ㅋㅋ 또 회의실에서 꽃에 틱틱대는 윤변을 보면 변호사들 다들 알아챘을 느낌이ㅋㅋ
+ 박형사(박주호)는 비서가 금자 아버지 왔다간거 듣고, 이걸 안 뒤 금자와 아버지 얘기를 하며 걱정하죠. "절대 가볍게 움직이지마"하는 금자인데 역시나 움직였죠. 이럴 때 형사 잘려서....어떻게 못했고요.
+ 박형사는 친남동생인줄알았는데 동생은 아니었군요? 보육원에서 친하고 의지했던 보육원 누나동생인게 과거회상에 보였죠.
+ 상속세법 오더 받는 희재. 상속세 건에 김변 데려오는 가변. OECD 평균 상속세율25% 한국은 최대 60%란 얘기를 하죠.
한편 고민이 있는 손회장?이 송대표에게 말하죠. "내가 당신한테 뭘 걸었는데" 상속세법 건은 어떻게되는걸까요? 혹시 금자가 상속세 내게 될까요 ㅋㅋㅋ (응?)
+ 또 금자가 김민주 대표 라인을 탈 것 같이 회유당하는 장면이 있었죠. 금자에게 자신의 라인타라며 "송앤킴을 원래대로 돌려놓기만 하면돼요"하는 김민주. "완벽하게 까고 만날 자신이 생겼을 때" 다시 얘기하자는 금자. 반면에 송대표 라인으로, 에이피이언의 다른 목표에 대해 송대표에게 알리는 희재가 보였고요. 이 두 라인 어떻게 될지도 궁금했어요.
+ 케이블카 타러 가서 "난 사느라 못와봤어. 그게 우리 차이야."하는 금자와, "누구나 차이는 있어. 좁히려고 사는게 인생이고."하는 희재. 희재는 이제 금자의 과거를 알았는데요. 좁혀갈까요?
+ 한편 부현아도 금자의 협박스탠스(?) 강하게 나가기(?)같은걸 배워가는거였죠?ㅋㅋㅋ 속으로는 심장부여잡으면서.
+ 가변과 유미 영상통화ㅋㅋ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케이블카에 희재 혼자 남아버린 장면 ost 효정(오마이걸) - 오늘도 어제처럼 : 가사 "그대를 사랑하면 할 수록 하루가 일년이 아파...라도 난 그대를 사랑한걸 후회하지않을래요. 오늘도 어제처럼"
+ 피자 알볼로 PPL (호텔델루나에 나온 지점)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에나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하이에나10회줄거리 #하이에나리뷰 #김혜수 #주지훈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