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에나 11회 줄거리뷰, 라운드2의 하찬호-케빈정합병-상속세? 김혜수 명대사 폭발? 합병카드 뺐은 송필중vs김대표! 여론-수혜 고민 주지훈, 백희준 10억 복수! 교회촬영지? 본문

기타/tv

하이에나 11회 줄거리뷰, 라운드2의 하찬호-케빈정합병-상속세? 김혜수 명대사 폭발? 합병카드 뺐은 송필중vs김대표! 여론-수혜 고민 주지훈, 백희준 10억 복수! 교회촬영지?

ForReal 2020. 3. 28. 04:22
반응형



하이에나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금자(김혜수 분)의 과거를 알아내

정은영이라 부르는 희재(주지훈 분)


11회에서는, 백운미를 돕는 금자의 선택이

어떻게 되는지 나오게 됐죠!

그리고 에이피이언 사건도,

이슘 하대표 사건도,

상속세 건도 라운드2가 됐고요.


극본 김루리

연출 장태유 이창우


하이에나


11회

줄거리 리뷰






# 백운미로 그노시스 싸인받는 금자, 10억과 '다른 짓' 마무리까지


  백운미에게 백희준 고소장을 보이는 금자. "망신주고 사과받고 돈까지" 해주겠다 합니다. 


  트리니티의 백희준이 설교하는 금자가 들어와, 교도들에게 종이를 뿌립니다. 금자는 백희준에게 비자금-학대를 밝히겠다며, '그노시스' 지분 적정가에 넘기면 합의해주겠다 해요. 며칠 뒤, 결국 10억 금액의 합의서에 싸인하는 백희준.


  백운미가 10억 받아주는게 끝이야 묻자 "돈을 요구하지않고 법적인 문제를 제기하지않는 다른 짓"을 하겠다는 금자.

  그리고 11회 끝에, 인터넷에 생중계 되고있는 트리니티 기부금 전달식에 백운미가 나타나 자신도 10억을 기부하면서 "저에게 주신 이 돈 이렇게 돌려드리려고요. 10년이 넘도록 반복됐었죠? 지하게 갇히고 도망치고 갈비뼈가 부러지고." 폭로하고, 백희준은 도망칩니다.



(+ 백희준이 싸인한 합의서에는 받은 10억 기부해도 된다 써있었죠. 애초에 그 돈을 기부할 때 백운미-백희준이 만나는 폭로전이 기획돼있었겠죠! 10억 주고 무마하려고 한 근거있는 사실이 증거가 된 셈일까요?)




# 상속세법 진행하는 희재팀, 윤희재의 고민은?


  상속세법 회의하는 희재팀. 시대역행하는 것 같다며 "그럼 여론은?"하고 김대표가 묻지만 희재는 "최상위 클라이언트가 바라는 법안. 우리의 스탠스는 결정된거 아니겠습니까?"하며 무리인걸 알지만 진행합니다.


  정기국회 때 조용히 처리하기로하고, 희재가 이인엽의원과 만나, 이게 되겠냐는 의원을 '송앤김과 함께갈 분들'이란 말로 설득해냅니다. 송대표가 윤희재에게 처세술을 알려준 뒤였죠.


+

  한편 희재는 금자와 형의 말에 상속세법 추진하는 것에 고민하는게 보였죠.

  금자는 "당신이 하는 그건 안버겁니? 재벌 몇명이 법만들겠다고 쫓아다니는거"물었고, 형은 "더 조심해야하는거 아니겠냐 수혜입고 살았으니까"했죠. (라디오에서 형 윤혁재 판사가 청와대 정무비서관 세금탈루의혹을 맡는다는게 나오고, 희재는 형을 만나죠. )

  그리고 희재는 자신이 송대표-재벌의 '사냥개'인지 돌아보는 듯 했고요. 상속세법에서 송대표 라인의 희재가 마지막으로 무엇을 선택할지 궁금했어요. 노블리스 오블리주 할 것 같죠?




# 그노시스 합병 후, 송대표의 손을 잡는 케빈정, 카드 뺐긴 김대표


  김대표가 이슘회장을 찾아가서, 경쟁사 에이피이언에게 넘기기 전에 이슘제약에 그노시스 넘기겠다 딜을 하죠. "송필중 내치시고 제 파트너가 돼주십시오." 조건을 걸고요. 솔깃한 이슘회장.


  사실, 김대표가 이슘이 그 회사 눈독들이는걸 알아내서 에이피이언 케빈정에게 알려준거였어요.



  그런데 에이피이언-그노시스 합병 후 케빈정에게, 김대표가 계약금을 두배로만 치겠다할 때, 송대표는 케빈정에게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며 자신과 함께하자합니다.

  송대표는 케빈정에게 이슘합병 전에 다른 회사 합쳐 몸집을 좀 키우고 이후 이슘제약과 딜하자고 해요. 10배 금액와 이슘지분을 얹겠다는 조을 걸면서요.

  결국 송대표에게 덮어놨던 잔을 내미는 케빈정.

  김대표는 이슘과 딜할 카드를 뺐겼죠.



+  "관계라는게 ... 변수를 만나면 종잡을 수가 없어집니다. 그럴때는 다른 길을 터놓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자신을 쥔 것처럼 해온 하회장에게, 자신도 다른 길이 있다는걸 알려주고싶어하는 송대표였죠. 


+  이를 모두 눈치챈 금자는 어떤 선택을 하게 만들지 궁금했죠. 김대표가 이번에는 크게 손 쓰면 금자가 케빈정의 마음을 돌려놓기라도 할까요? 김대표 2배로 통 작은건 약간 아쉬웠지만ㅋㅋ 김대표-송대표의 관계를 보면 금자가 김대표 손을 잡아주겠죠?





# 약에 취한 하대표 곁에, 움직이지않는 서정화 ! 


  이의원 일 이후 청승맞게 금자의 주소(사무실)로 찾아가 계단에 앉아있는 희재. 안쓰럽게 보는 금자.


  금자와 희재가 함께 있을 때, 금자에게 오는 이슘비서실 조실장의 전화. 금자-희재가 달려간 곳에는 피 묻은 손의 하대표가 비틀거리고 있고, 쓰러져있는 서정화가 보이죠. 경악하는 금자.



(+ 금자가 서정화에게 하대표와 참고 만나라 말했는데ㅠㅠ 어케..ㅠㅠ.. 또 금자의 과거를 보면 이 변호 맡을 수 있을까요? 하찬호가 범인이 아니길 바래봅니다ㅠㅠ)




+ 예고편에는 서정화를 위해 진범을 찾는다는 금자가 들렸죠. 또 이슘엔 하찬호 말고 다른 형제


+ 이번 회에도 흥미진진했죠!


+ 이슘건과 케빈정건이 다시 나오면서 라운드2가 됐는데 아는 인물 나와서 더욱 흥미가 올라가는 것 같았고요. 사실 라운드2이야기는 상속에 일이 다른 국면에 접어들 때 나왔죠ㅋㅋ 상속세 건의 다음 단계가 궁금해졌어요.


+ 이번 회 시작에서는 트리니티 건에서 금자가 맞을지 희재가 맞을지 궁금해하게 하면서 시작했죠. "과거에 붙들린 여자가 잘못된 판단을 하고 있는 것 같거든"하는 희재에게, 금자는 곱게 자란 서초동 도련님이라 비꼬며 오지랖 부리지말라합니다. 금자가 맞을 것 같다고 믿었지만 금자가 이성적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결국 합의도 성공하고 정은영의 복수를 돕고, 금자는 "정은영은 없어 이제. 당신앞에 있는 사람은 정금자."하죠. 멋이 철철이었죠.


+ 깨진 가기혁 폰ㅋㅋ 23개월 할부라며 우는 거 공감갔죠ㅋㅋ 좋은 새 PPL폰으로 바뀌어 나오는 것인가 기대가 됐어요ㅋㅋ

+  마변이 윤희재와 정금자의 관계를 밝히지만 오히려 금자가 그노시스 성사시킨 뒤라서 마변 신뢰 떨어진다하는 김대표ㅋㅋ 폭로가 위기도 안될 줄 몰랐죠ㅋㅋ 하지만 정금자가 김대표를 배신한다면 나중에 김대표가 그 카드를 쓰겠죠?


+  부변은 금자의 지옥-어깨흉터에 대해 궁금해하다 물어보지만 금자가 뜸들이는게 느껴지자 듣지않아주죠. 주먹도 쳐주고요. 또 금자가 해내는것도 공유했죠. 


+ 윤희재 금자와 특별하다고 허세부리는데 그 앞에서 금자 전화받는 케빈정ㅋㅋㅋ 재밌었죠.

+ 가기혁 커플 참참싸대기 옆에서 희재 ㅋㅋㅋㅋㅋ 좌우 분위기 두 개 같이 겹쳐 나오는 장면 웃겼죠. 


+ 상속세법 보더니 자신을 '배우'라 표현하는 의원. 의원과 재벌, 배우와 감독이 그려지는 표현이 훅 들어왔죠.


+ 금자가 건물바라보는 장면 : 선글라스 광고같죠 ㅋㅋ 상속세법 이야기나오니 계급차이처럼도 보이고요. 금자는 목표인듯 건물비용 묻죠. 또 "그렇게 악착같이 돈 모아서 뭐하려고" "어떻게 알았어 빌딩 사려고"했죠. 왜 그 빌딩을 사려했을까요? 



+ 희재의 방향 아닌 금자의 러브라인 방향도 보였죠. 이의원이 시위대와 부딪치는 뉴스에 희재를 걱정하는 금자였죠. 엄마같은 눈빛의?


# 귀에 콕콕 들어온 명대사들?


+ 합병 후 일 얘기 그만하고 우리얘기하자는 케빈정에게 "이슘제약건"하자고 철벽치는 금자. "이제 진지하게 만납시다 우리."다시말하자, "내 손에 내 입에 쥐어지고 씹히는 거 그런거 아님 다 부질없어요, 나한텐." 


+ 송대표 윤희재에게 "사람볼 때 쓸모를 먼저 봐라. 호불호에 집중하지말고. 그래야만 잡을 수 있어, 틀어쥘 타이밍, 버릴 타이밍. .. 언젠가 니 뜻대로 될거다. 그 때까지 정변 니 옆에 붙이고 있어. 지금보다 저 지근거리에"말했죠. 쓸모를 보라는 말이 악인의 속삭임이었겠죠? ㅋㅋ 


+ "나는 메이커가 달라" "메이드인 헬" "하이에나 똥이 왜 하얀지 알아? 썪은거든 산거든 뼈 채 씹어먹거든. 보여줄게. 당신 엄마 내가 어떻게 씹어먹는지"


+ 금자가 딸 지원하며 학대한 백희준에게 "강요된 천국과 축복. 일반적으로 세상사람들은 학대라고 부르죠, 아마?"


+ 희재-금자의 통화 "내 나이가 옛연인에게 주정들을 나이는 아닌데 말이야" "옛연인이긴했구나?"


+ 의원이 희재에게 "목축견인줄 알았더니 사냥개 스타일이시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금자-지은이 먹은 피자같이 생긴 음식 : 일마리금계찜닭 구름치즈찜닭 (퓨전요리. 2인23000원)


+ 절-교회 촬영지? 트리니티로 출연한 교회 촬영지는 안산 대부도 아일랜드 방주교회.(재일교포 건축가 이타미준의 설계 바다에 떠 있는 방주가 모티프.)


+ 금자-케빈정 스테이크 레스토랑 식당? wolfgang's restaurant (청담 선릉로)


+  윤희재 새로운 수트스타일나왔죠~_~ 


+ 하이에나 미술ㅠㅠ 화면 너무 예쁘죠ㅠ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에나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하이에나 #하이에나11회줄거리 #하이에나리뷰 #김혜수 #주지훈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