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이태원 클라쓰 16회 줄거리뷰, 마지막회 박서준 쿨내반전복수! 김다미와 단맛엔딩 키스, 호진-장근원 용서해줄게, 박보검x권나라 열린결말? bgm-토니노래? 본문

기타/tv

이태원 클라쓰 16회 줄거리뷰, 마지막회 박서준 쿨내반전복수! 김다미와 단맛엔딩 키스, 호진-장근원 용서해줄게, 박보검x권나라 열린결말? bgm-토니노래?

ForReal 2020. 3. 22. 02:34
반응형

 


이태원클라쓰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장회장 앞에 결국 무릎꿇는걸 선택한 새로이(박서준 분)


최종회에서는, 결국 이서를 구해내는 새로이

그리고 장가와 장회장에게

복수하는 반전이 짜릿하게 나왔죠.

또 3개의 열린커플결말이 있었고요ㅋㅋ


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강민구


JTBC 이태원 클라쓰


마지막회

줄거리 리뷰




# 주소를 받고, 도망치는 이서를 찾아내는 새로이-승권


  무릎꿇은 새로이를 비웃는 장회장. "기분이 어떤가?" 묻기까지하죠. "안쓰럽습니다. 회장님 기분은 어떻습니까?" 새로이는 "가치관은 달라도 인정할 수 밖에 없던" 장회장이 고작 추악한 늙은이었고, 그런 장회장을 뒤쫓은 시간이 안쓰럽다 말합니다. 말을 잃는 장회장.


  장회장이 준 주소로 향하는 새로이.


  막상 조폭에게 근수가 당하니 흔들리는 장근원. 조폭에게 도망간 이서를 쫓게합니다. 


  어두운 밭을 뛰어 도망치는 이서. 새로이와 승권은 길에서 이서를 발견하고, 외길에서 마주보고 있는 조폭의 차에 정면으로 돌진해 세우죠.


  이서를 구하는걸 우선순위에 놓자고 약속한 새로이와 승권. 승권은 이서와 새로이를 보내고 조폭들을 맡습니다.


  승권에게 맞던 큰 형님이 수하들을 버리고 혼자 도망가려하자 승권은 말해요. "자고로 사장이란 책임을 지는 사람인거죠."




# 이서에게 고백하는 새로이, 장근원과의 맨주먹싸움


  이서와 도망치면서 "너무 많이 보고싶었어 ... 내 머릿속이 내 마음이 너로 가득해 ... 사랑해 이서야" 고백하는 새로이. 


  그런데 고백 후 끌어안고있는 이서와 새로이에게 돌진하는 장근원의 차. 새로이는 차에 돌을 던지고 이서에게 먼저 도망가게 합니다.

  장근원과 길에서 주먹으로 붙는 새로이.  새로이가 이서, 근수, 호진, 아빠까지 괴롭힌걸 묻자, 장근원은 "개돼지 쳐먹을때 죄책감 갖고 쳐먹냐? 난 개돼지새끼들때문에 다 잃었어!"소리치며 주먹을 휘두르죠.


  장근원에게 맞고 쓰러졌던 새로이는 장근원에게 모래를 뿌리고 마지막 주먹 한방으로 그를 쓰러트립니다.


  곧 경찰차의 사이렌이 들려요.



# 상장폐지 위기의 장가


  수아는 검찰에 장가 10년의 비리자료를 내밉니다. 장가는 압수수색 당하고, 장회장은 출국 금지되고 수사받습니다. 살인교사, 납치, 횡령, 뇌물 등에 대한 조사받죠.

  이후 장가는 상장폐지 위기로 이사회는 매각 생각 중. 근수가 장가를 살려보려는 장회장에게 말하죠. "약육강식. 약해진 저희는 먹힌겁니다." 


  김순례 할머니에게 전화하는 장회장. 아직도 같은 마음이냐 하며 "박새로이가 장가를 이끌면 식구들 굶어죽는다느나? 왜 장사를 하노? .. 결국 이익으로만 맺은 관계였던거지. 가치가 떨어지면 이렇게 쉽게 떨어지는기다. ... 칼자루 쥔 놈 따로 있지않나?"말합니다.




# 머리를 조아리는 장회장에게, 마음 약해진 새로이 반전?


  새로이는 병원에서 눈을 뜨고 퇴원하죠. 


  새로이에게 찾아온 장가 회장. 직접 요리해 식사를 대접하는 새로이. 새로이는 인수합병에서 장가라는 이름은 버릴생각이라 말합니다.

  순두부찌개를 먹던 장회장이 물어요. "이 찌개 누구한테 배웠지?" "아버지요." 


  장회장은 맛있는 식사를 대접받은 대신이라며 새로이에게 무릎을 꿇습니다. 장회장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면서 사죄합니다. 여기까지하라며 머리마저 조아리며 우는 장회장.


  그를 보던 새로이는 마음이 약해진 듯 "바라던 그림인데 마음이 좋지만은 않네요."하다가, 변해서 "제가 호구로 보이십니까? 저는 장사꾼입니다 기업인수가 걸린 일에 다 잃고 하는 사과가 무슨 가치가 있겠습니까, 비지니스 하세요." 쿨내의 반전을 만들죠.




# 장가를 인수한 새로이, 근수를 용서


  장가그룹을 인수한 IC(이태원클라쓰). 여전히 아빠시계를 찬 새로이는 연설합니다. 돈보단 사람을, 이득보단 신뢰를 중시하겠다고요.


  근수는 사직했지만 장가주주로 새로이에게 표를 줬다고 하죠. 근수는 자신이 나쁜 짓을 했던 것들을 고백합니다. 그래도 새로이는 "괜찮아. 넌 애송이니까. 밥 먹으러 와."하고 갑니다.


  근수는 마현이에게 사과하고 현이는 한 대 때리고 풀죠. 근수는 이서에게 악수한번하자 묻고, 이서는 안아주며 말하죠. "충실했던 니 마음 받아들일 순 없어도 다 전해졌어. 그 마음 이용해서 미안하고 고마웠어"



조이서-박새로이

(김다미-박서준 분)



# 이제 인생의 단맛을 느끼는 새로이


  이서와 새로이의 이태원 데이트. 이서는 새로이에게 "사장님의 쓰린 밤을 달달하게 해주고 싶었어. 사장님 생각하면 공허한 내 일상이 벅차올라요. 고마워요 사랑해요 내가 행복하게 해줄게요." 말합니다. "나도 사랑해" 입맞추는 새로이.

  '행복. 너와 나누는 온기. ...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단밤 옥상, 테이블 아래에서 손을 잡고있는 새로이와 이서. "술맛이 어떠냐?"아빠의 목소리가 들리고, 진지해지려던 새로이의 얼굴엔 다시 미소가 보입니다. 


(+ 쓰다가 달았던 것같이 표정이 변했죠ㅋㅋ 새로이의 쓴 인생이 달아졌죠. 술처럼요.)






+ 에필로그에는 '보통'의 하루가 나왔죠. 일하고 이서와 호수 데이트하는 새로이. 짧은 뽀뽀에 이서가 '되게 쪼끔 좋아하나보다'하고, 새로이는 연속뽀뽀를. 16회 동안 거의 없던 키스신 한풀이 에필로그였던건가요ㅋㅋ




+  기억 못하는 장근원에게 면회가는 호진. 호진은 장가상황을 얘기해주며 "장가라는 배경. 그 배경을 잃은 너를 보고싶었어. ... 찡찡대지마. 됐다 이제. 용서해줄게"하고 가죠.ㅋㅋㅋ


+  조폭들에 둘러쌓인 이서-근수인데 "장근수 힘내!"하고 장근수만 두고 도망치는 이서. ㅋㅋㅋㅋ


+  이서 엄마는 퇴원하는 새로이한테 납치 당한걸로 따지다가 "똑바로 책임져요!"합니다. 어머니는 "우리 또 봐요"도 "어머님? 듣기좋은데?"도 하죠. ㅋㅋㅋ


+  서울로 돌아가는 강민정. 그 뒤에서 형사아저씨는 자기 차로 데려다주겠다 합니다. 커플성공? 열린결말커플(?)ㅋㅋ

+ 또 열린결말의 커플은 영화를 함께 보러간 마현이와 승권이도.....포함해도될까요?_?ㅋㅋ


+  단밤. 외국인 손님들에게 이제 토니킴은 영어 잘하죠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옥상에서 노래 잘하고ㅋㅋ


이태원클라쓰 박보검 특별출연


# 수아

+  퇴사하는 수아. 비서실장?에게 "장가에 왜 그렇게까지 하시나요?"묻죠. 그리고 수아가 내부고발한 이유는 등록금 세 배로 갚는다고 약속했던 것 때문이라 했죠. 수아는 새로이에게 "친구로, 응원해줄래?"전화통화하고 또 행복하게 살아달라 부탁하죠. 박부장 무덤 앞에서?


+  잘나가는 가게에 가는 이서와 현이. 사장이 수아죠. 석천오빠에게 투자받고 오픈했다고. 이서가 말해요. "그거 알아요? 대표님이랑 나랑 사겨요." "너라면 안심이야."하는 수아.


+ 수아네 가게에 미팅 온 쉐프(박보검 분)가 나왔죠. ㅋㅋㅋ 수아는 얼굴에 반하고 맛에 반하고ㅋㅋ 출근하라고 하죠ㅋㅋ ( 수아x쉐프 열린결말로 상상해 볼 가능성이 있죠ㅋㅋ)



+ PPL 벤츠 SUV의 잘터지는 에어백 덕분에 살아난 새로이와 승권ㅋㅋㅋㅋㅋㅋ

+ 갤럭시Z플립 접었다 펴는 모습도 나왔죠ㅋㅋ

+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짐승들 영화표도 나오고요.


+ 호진이는 찡찡이ㅋㅋㅋ 나름 귀여운 별명ㅋㅋ

+ 승권이 옥상춤ㅋㅋㅋㅋ


+ 촬영지 : K게스트하우스, 상도컨벤시아, 퀸즈파크, 등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이태원 클라쓰 마지막회 ost-bgm-노래 몇개 정리

+ 이서가 근수를 안아주는 장면에서 나온 노래 : 크러쉬 -어떤 말도 "영원같은 지금 이 순간이 끝나지않길 바래요 곧 사라질지 몰래 어떤 말도 어떤 마음도 두지않고 그냥 지금 이 순간에 더 사랑하기로 해요"


+ 마지막 이서-새로이 데이트 장면 : '시작' 영어버젼. ? 영어가 배경으로 듣기에 훨씬 좋았ㅈ.... 크리스라이언(토니킴)-start over : CD에만 수록된 곡ㅠㅠ


+ 이서-새로이 키스신 : 김필 - 시간 ."시간은 벌써 나를 키우고 세상앞으로 이제 나가보라고 어제의 나는 내게 묻겠지..."


+ 토니킴이 옥상에서 부른 노래 : I Decide - 헤리티지


+ 이태원클라쓰 ost 앨범에 CD4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5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 리뷰 입니다.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16회줄거리 #이태원클라쓰리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드라마 #드라마리뷰 #이태원클라쓰마지막회 #이태원클라스결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