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루갈 1회 줄거리뷰, 강기범(최진혁) 아내 여진 잃고 인공눈 요원으로! 아르고스 냉혈악마 황득구(박성웅) 경찰 총, 가상공간 신기, ost-촬영지? 본문

기타/tv

루갈 1회 줄거리뷰, 강기범(최진혁) 아내 여진 잃고 인공눈 요원으로! 아르고스 냉혈악마 황득구(박성웅) 경찰 총, 가상공간 신기, ost-촬영지?

ForReal 2020. 3. 29. 03:50
반응형



루갈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방송에서는, 범죄조직 아르고스에 당한

경찰들 이야기부터 시작했죠.

강기범(최진혁 분)이 루갈이 되는

과정이 나왔고요.


극본 도현

연출 강철우 이정수


OCN 루갈


1회

줄거리 리뷰




기범과 여진 부부



# 눈을 잃고 살해 누명을 쓴 경찰, 강기범


  웨딩비디오가 나오고 있는 tv앞, 칼을 든 채 쓰러져있는 남자(최진혁 분). 남자는 두 눈에 피를 흘리고, 그 옆엔 여자의 시신이 보여요.

  이후 아내를 죽인 혐의를 받는 남자 강씨에 대한 뉴스가 나옵니다. 


  "아르고스가 자네 아내를 살해했단 증거는 하나도 없어. 강기범"하는 최근철(김민상 분) "살인 납치 범죄조직 주제에 조세포탈 횡령 .... 우리가 확보한 증인만 나갔어도 ... 증인들 지키던 경찰들 지금 어떻게 됐죠?



황득구(박성웅 분)



# 2개월전, 증인-보호경찰을 모두 죽인 황득구

# 동료잃고 난장판 만든 것의 복수로, 아내를 잃은 강기범


  2개월 전, 증인보호하고 있는 산속의 빌라. 강기범과 통화하는 후배(송미나)가 있어요. 그런데 어느새 내부에 들어와있는 가면쓴 남자들이 경찰을 공격합니다.


   경찰과 증인의 가족은 강가에 잡혀 갔습니다. 아르고스의 황득구(박성웅 분)는 울고있는 증인이 시끄럽다며 머리에 총을 쏩니다. 경찰들도 쏴서 물 아래 통에 넣어처리하고요.

  반항하는 여자 경찰 송미나(정혜인 분)를 쏘는 황득구, 그를 가리던 부하를 꿰뚫고 여자에게 맞는 총알.


  이후 증인없어진 아르고스는 무죄를 받습니다. 



  동료들을 잃은 강기범은 보스가 참석한 파티에 가서 난장판 만들고, 아르고스 황득구가 그를 막으며 부딪칩니다.

  이후 꽃을 사들고 집에 간 강기범은 피흘리며 쓰러져있는 아내 여진을 발견합니다. 아르고스 한명의 마스크를 벗기는 강기범. 마스크가 벗겨진 놈은 강기범의 눈에 칼을 들이밀었어요.



눈이 안보이는 강기범(최진혁 분)



# 교도소에서 탈출하는 강기범


  강기범에게 리시버를 내미는 최근철 국장. 최근철은 사형수로 교도소에 들어간 강기범과 리시버로 통화하면서 일정보폭훈련을 시킵니다. 

  아르고스가 강기범을 해치려 외래진료에 데리고 나갑니다. 하지만 최근철이 위기를 감지하고 "탈출이다 강기범" 알리죠. 최근철의 지시에 따라 길을 찾아 나가는 강기범.


  하지만 강기범은 아르고스에게 쫓기다가 차에 치여요. 그 때 나타나 엄청난 힘으로 아르고스를 쓰러트리고 기범을 데려가는 두 남자. (조동혁-박선호 분)



수술실



# 인공눈 수술하고 요원이 되는 강기범, 후배 송미나와 재회!


  강기범은 폐병동에 도착했어요. 강기범과 최근철 국장이 만납니다. 요원이 되는 조건으로 인공눈 수술을 할거냐는 제안을 수락하는 강기범. 사망처리가 되고 새롭게 태어난다 약속합니다.


  수술진은 바이오연구원 수잔과 메카틱연구원 브래들리. 첫 인공눈 이식을 합니다. 배에 칩을 넣고요. 수술 후 고통스러워하는 강기범.

  괴로워하며 깨어난 강기범. 앞이 보입니다. 거울 속 눈동자 속 전기가 흘러요. 


  방밖으로 나서 주변을 둘러보는 강기범. 같은 팀 남자와도 마주치고 살아난 송미나와도 만나죠. 경찰후배 송미나는 국장의 도움으로 살아났다고 합니다. "다시 산게 다행이었는지 죽어 없어져버리는게 나았을지 증명해주세요."




송미나(정혜인 분)



# 오류나고, 능력 쓸 줄 모르는 기범, 한태웅조장에게 K.O.


  연구원 수잔은 많의 양의 자료를 강기범의 눈으로 업로드 합니다. 아내 사건현장의 사진들이 업로드 되니 힘들어하는 강기범. 분노나 고통의 기억때문에 오류가 나는 것. 


  국장이 적응훈련을 먼저 하라는 말에 "여기서 제일 빨리 인정받으려면 누굴 제껴야 합니까?"하고 나서는 강기범.


  1. 송미나와 대련하다가 칼을 보니 오류가 나는 강기범. 칼로 상처를 내며 정신 똑바로 차리라하는 송미나.

  2. 강기범은 거꾸로 매달려 타격훈련부터 합니다. 광철(박선호 분)에게 파워업했다는 글러브로 맞아요. 쓰러지는 기범. 

  

한태웅 조장(조동혁 분)


  이후 면역관리실에 간 강기범이 그 옆자리에서 일어나는 남자, 한태웅 조장(조동혁 분)과 만나죠. "명심해. 감정적으로 대했다간 훨씬 더 많은 걸 잃게된다."는 조장.


  3.다음 날 기범과 한태웅이 붙기로 합니다. 조장은 손이 흉기라는걸 듣는 기범. 그는 인공팔로 공격하죠. 기범은 그의 행동을 예측하고 피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국 쓰러지는 기범. "새로얻은 힘을 제대로 쓸 줄도 모르고. 상대의 역량과 공간 파악도 못하고. 제대로 훈련이나 받고 덤벼"




기범(최진혁 분)



# 능력을 제대로 보게된 기범


  여진이 보여서 한 빈 방에 들어간 기범은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과거의 현실이 눈 앞에 재현되듯 보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눈 앞에 화면이 펼쳐지 듯  뇌속의많은 량의 자료를 동시에 띄워놓아지기도 하죠. "이제야 제대로 보이네"



+ 강기범은 VR이 눈 안에 심긴거라고 생각하면 되는걸까요ㅋㅋ 


+ 루갈의 연구실 등 가상공간 배경에서 흥미가 더욱 커졌어요. 


+ 최근철은 "납치된 병원식구들 찾아드리겠습니다."하며 의사에게 인공눈 수술을 설득하죠. 그리고 황득구는 컨테이너에 물도 안주고 사람들을 가둬놨다가 "k병원 구원장 님이 누구?"찾았죠.  병원식구들을 납치한걸까요? 바이오기술 빼내려는걸까요?  


+ 황득구는 확실히 죽은 증거를 가져오라하며 기범의 죽음을 안믿죠. 철저한 사람이었죠.

+ 또 강기범이 흘린 리시버가 황득구에게 들어갔죠. 이 리시버가 나중에 어떻게 작용할까요? 황득구가 최국장에게 연락이라도 할까요?


+  아르고스 고용덕 회장과 세력 신경전을 하는 황득구도 보였죠. 늦게 자리에 도착하는 모습. 회장이 후계 안만들고 2주 후 결혼할거라하자 견제하는 듯 했죠. 인물소개에서 앞 일이 나왔고요.


+ "입법사법행정 그 정권이 아르고스를 세울거야. 앞으로 좋다나쁘다 더럽가 깨끗하다 내가 정할거야."하는 회장. 총선에 출마한다는 소문도 있는 그였죠. 거의 절대권력 설정의 아르고스인거죠? 황득구는 회장이 대통령되는걸 막으려는 걸까요?


+ 송미나는 총에 맞을 때 머리에 자루?같은걸 쓰고있어서 황득구 얼굴 못봤죠. 하지만 기범은 파티 난장판 치러갔을 때 황득구와 봤죠. 알아볼까요?


+ 물 속의 많은 드럼통 모습.....


+ 기범은 한태웅 조장을 어디서 본 것 같다 느끼고, 그의 문신에 놀라죠. 인물소개에서 보면 아르고스 사람?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강기범(최진혁 분) 아내 역에 배우? 이서엘. 


+ 촬영지 : 보성, 세방그룹, IWC 웨딩, 호텔탑스텐


# 루갈ost


+  교도소에서 훈련할 때 배경노래, 엔딩곡  : 한승희 - Never Cry "내게 주어진 삶은 놓을 순 없어. dont break i will never break up Dont break i will never die 어디라도 언제라도 나 걷는 길 끝에 상처뿐인 운명이라도 후회는 Devil Never cry" (발매)


그리고

최예근 - Fade Out

민경훈 - Love is Gone

KLAZY - 타인의 눈


+ 무술 몽돌액션 의상 아이엠 분장 루아트 미술 양지희 음악 박세준 촬영 윤주환 김재성 조명 전병윤 극본 도현 연출 강철우 이정수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루갈'



#드라마루갈 #루갈1회줄거리 #루갈리뷰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정혜인 #김민상 #박선호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