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루갈 2회 줄거리뷰, 박성웅 테러-회장여자 예원 아르고스 재편! 결혼식침투 최진혁 돌발행동! 진짜 루갈되는 강기범! 김대식 자폭 임무-그분? 절 촬영지? 본문

기타/tv

루갈 2회 줄거리뷰, 박성웅 테러-회장여자 예원 아르고스 재편! 결혼식침투 최진혁 돌발행동! 진짜 루갈되는 강기범! 김대식 자폭 임무-그분? 절 촬영지?

ForReal 2020. 3. 30. 00:48
반응형



루갈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인공 눈을 달고 살아난 강기범(최진혁 분)

자신의 능력에 대해 알게 됐죠.


2회에서는, 루갈이 첫 임무를 맡게 됐는데

기범이 돌발행동을 하며 시작하죠.

아르고스도 재편도 나왔고요.


극본 도현

연출 강철우 이정수


OCN 루갈


2회

줄거리 리뷰



크~_~ 강기범(최진혁 분)



# 고용덕 회장 결혼식 침투하는 루갈,

 달호 발견하고 돌발행동을 하는 기범


  루갈의 첫임무는 고용덕 회장 결혼식에서였죠. 거액의 정치자금 배달이 오면 급습해 돈을 챙기고, 서로를 의심하게 해서 교란 시키는 것.


  미나가 출입증을 훔쳐 들어가, 막아 놓은 엘리베이터를 팔로 열어버리는 한조장. 손으로 줄을 잡고 내려가서 (와우) 상황실을 접수하죠. 두 사람이 시스템 장악 후 광철이 cctv를 막고, 폰으로 차를 주행시켜서 무인 차량으로 조직원들을 유인합니다. 


  미나-한조장이 조직원들과 싸울 때 강기범이 합류해야하는 상황.

  그런데 강기범은 아내를 해친 달호를 발견하고 계획과 다르게 그를 쫓습니다. 그를 죽일 듯 폭행하는 기범. 하지만 트럭을 따돌리던 한조장이 보고 기범을 한방에 제압하고 데려가죠 ㅋㅋ  



황득구-예원(박성웅-한지완 분)


# 보스의 폭발사고 만드는 황득구, 이미 상속받은 예원과 손잡고


  결혼식에 찾아온 황득구(박성웅 분). 결혼 선물에 숨겨 들어온 뇌물을 따로 챙긴 보스와 조직이 보입니다.


  황득구와 신경전하다가 회장을 구워삶는 약혼자 예원. 회장은 누군가에게 "오늘이 그 날이야" 지시하고 황득구를 잡으려 하지만 그들을 모두 쓰러트리는 황득구.


  늦게서 트럭 도난을 알게된 황득구와 보스. 한편 보스의 차를 "예쁘게"하라 시킨 황득구. 경찰이 도로를 막고, 보스의 차는 결국 사고나고, 경찰은 보스를 운반한 뒤 대신 차에 시체를 넣고 폭발을 만듭니다.


  황득구는 데려온 보스를 사정없이 폭행합니다. 그 곳에 등장하는 예원. 예원에게 살인죄를 덮어씌우려던 황득구는 "이미 회장님 재산 다 나한테 넘어왔어"말에 예원을 잡고 자신과 함께 보스를 총으로 쏘게합니다.




# 돌발행동 후, 루갈을 정식으로 받아들이는 기범


  다시 눈이 안보이게된 강기범. 돌발행동으로 국장이 제어한 것.


  한조장도 처음에 기범같았다며 그의 과거가 나오죠. 

  한조장은 '누님'을 그렇게 만든 놈들을 해치웠지만 한명만 놓쳤다합니다. 또 광철은 재개발지역 함바집 따내려다 장기 다 뺐겼다는 이야기를 하죠. (모두 기범을 이해하는 분위기)


  아내를 떠올리며 다시 마음을 잡은 듯 훈련 다시받고싶다는 기범. 수중에서 오래버티죠. 그리고 광철의 훈련도 뒤집고요. 변한 기범입니다. 이제 기범도 루갈의 옷을 입죠.


  작전 일을 정식으로 사과하고 기범이 말해요. "루갈이 가려는 길 받아들이고 지키겠습니다. ... 우리 와이프한테 부끄럽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드시"



예원(한지완 분)


# 아르고스 회장되는 예원, 부회장이 되는 황득구


  성대한(?) 회장의 장례. 최의원은 아르고스에 불신이 생긴게 보였죠. 


  회장의 장례 후 모이는 아르고스. 중간보스들 사이에서 서열이 흔들리는 모습. 그 때 나타나는 예원. 보스의 자리에 앉습니다. 예원은 회장 죽음은 박의원 쪽일이라하고, 황득구를 부회장으로 올리고 실무를 맡기겠다 말합니다


  무시하던 중간보스들은 '회장님 재산' 소리가 나오자 반대하지않습니다.






# 강기범을 만나게 해달라 테러하는 김대식, 임무완수 후 자폭?


  사건 날 드론에 녹화된 모습은 차가 불나기 전 경찰이 들어오는 것 까지입니다. "태풍이 한차례 불겠는데"하는 최국장.


  달호의 블랙박스에 찍힌 강기범을 확인하는 황득구. 


  경찰서에 나타나 "강기범 마누라 제가 죽였습니다."하며 강기범 만나게 해달라는 남자 김대식. 이 남자는 유치장에 있다가 특수 벨트를 풀어 경찰서를 폭발시킵니다.


  폭발로 아르고스 회장사건 자료 소실.


  기범이 김대식을 납치해옵니다. 김대식은 "진짜 살아있었네. 내가 니 마누라 죽였어" 긁어요. 누가 보냈냐 묻는 기범. "진짜같이 잘 만들었네 그분이 탐낼만 해. 그분이 하란대로 완수했다"하고 머리를 누르곤 죽는 김대식. 



김대식을 보낸건 블랙박스를 본 황득구겠죠? 1타2피(자료소실-강기범 자극)하려고요. 그리고 김대식에게 내린 임무 강기범이 인간병기로 잘 만들었졌는지 파악하는 것일 것 같았죠? 

+ 또 김대식이 머리를 누르고 자살하는걸 보면 황득구가 오과장의 의사들 납치한 이유는 김대식같은 인간 무기 만들려는 것 같죠? 이쪽도 인간병기라고 해야하겠죠? 

+ 그나저나 김대식 머리터질 때 효과음 무섭ㅜ


+ 예고편에 건강한 실험체? 아르고스 간판 달린 누군가와 만난 강기범? 살떨리는 목소리를 듣는 예원? 들렸죠? 


+ 아르고스가 물속에 시체 넣어둔 것 혹은 티져속에 시체들 쌓아둔게 실험체였던걸까요? 인간병기 만들려고?


+ 오프닝부터 재밌는 액션 장면 많았죠ㅋㅋ 엘레베이터, 철봉무기, 오토바이 등과 차 유리 부수고 멱살도.


+ 웨딩드레스 입고 총 쏘는 장면이 뭔가 충격적인건 왜일까요. ... 예원의 공포의 표정때문이었을까요


+ 기범과 와이프를 송미나가 이어줬다고 나왔죠. 엘베 같이 탄 송미나x한조장이 설마 러브라인? 아니, 럽라 없겠죠? ㅋㅋㅋ 그런데 예고편에서는 예원을 구해주는 기범이 보이는 것 같았고, 장례에서 예원을 지켜보는 황득구 같았는데 뭔가 사랑의 작대기 생겨서 감정 섞이는거 아니겠죠?  


+ 광철x기범 좀 귀여운 장면들 : 가죽쟈켓 핏 좋다고 물어보는 광철에 진지하게 있다가 웃음나는 기범ㅋㅋ "맡기만 할거에요?" "아? 피해도 돼?"ㅋㅋㅋㅋㅋㅋㅋ


+ 이제 한태웅 조장과 제법 대련이 되는 강기범도 보였죠. 인공눈 액션 장면 멋있죠ㅋㅋ 예측하고, CG뜨고. 또 인공 팔 움직임도 멋있고.


+ 기범은 루갈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전엔 주황색 스웨터를 혼자 입고 있다가 개인 복수 아닌 루갈을 받아들이기 결정하고 옷을 늦게 입었죠.


+ 한편 첫 임무보다 오과장네 물만 먹고있는 의료진들 먼저 구해주지하는 생각이 ㅋㅋㅋ


# 루갈 요원들의 약점?


+  미나의 MRI를 보여주며 설명하는 수잔. 총상으로 뇌 손상, 마비. 칩이 혈류와 바디밸런스를 잡아주는데 1mm라도 틀어지면 피가 역류하고 몸 전체가 마비된다고 합니다.


+  브래들리가 설명합니다. 광철은 폭발로 심한 화상을 입었고, 인공장기에서 흐르는 전류가 피부 괴사를 막아준다고 하죠. 무선 배터리 팩을 만들어서 접속 충전하는 것이 보였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는 한태웅의 몸 모습도 나왔죠. 오과장은 기범에게 눈은 위험하니 조심하라 알려주고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회장의 여자 예원 역에 배우 한지완. (+ 프로필 87년생 34세. 검색어를입력하세요 www 피아노선생님 첫사랑 역, 신의퀴즈리부트 홍나연 역)


+ 특별출연 박정학 (죽은 아르고스 전 회장 고용덕 역)


# 루갈 ost

+ 기범이 방에 갇혀서 아내 여진을 떠올리며 홀로 우는 장면 : KLAZY - 타인의 눈??? : 가사 "잔인한 모습에서 떠나는 나를 보게됐어. oh my 슬픈 너의 노래가 끝나가는 순간에 상처뿐이던 내 삶도 막을 내릴까 아픈 시간 속에서 꺼져가는 운명도 너를 지우면 다 돌릴 수 있을까 please dong telling me anymore 널 또 다른 얼굴 깊은 어둠에 살게 하네 이유를 알고싶어 왜 나를 괴롭게 하는지 "

+ 엔딩곡 : 한승희 - Never Cry 


+ 회장 죽은 뒤 장례지내는 절 촬영지 ? 용인 문수산 법륜사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루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루갈 #루갈2회줄거리 #루갈리뷰 #최진혁 #박성웅 #조동혁 #정혜인 #김민상 #박선호



반응형
Comments